최대 110W 충전속도를 가진 휴대용 접이식 태양광 패널! - POWERWIN PWS110

반응형

국내에도 야외활동의 대표적인 활동 캠핑을 즐기는 소비자들이 늘어나면서, 야외에서도 가정에서 사용하던 전자제품들을 사용할 수 있게 해주는 파워뱅크(Power Station)에 대한 관심이 높아졌습니다. 파워뱅크만 있으면 주방/생활/IT 등 다양한 전자제품 장소구분하지 않고 사용할 수 있는데, 파워뱅크는 충전을 해야 하죠. 실내에 있을 때는 가정용 전기로 손쉽게 충전하면 되지만, 야외에서 충전할 때는 전기 자동차 혹은 가장 기본적인 방법으로 태양광 패널(solar panel)을 사용하는겁니다. 그래서, 파워뱅크를 사용하는 소비자라면 휴대용(Portable)인 접이식 태양광 패널(Foldable Solar Panel)도 함께 구비하는 경우가 많은데, 파워뱅크 제조사들도 이를 고려해 휴대용 접이식 태양광 패널 제품을 함께 갖추는 경우가 많습니다. 지난 시간에 가성비 파워뱅크 브랜드로 소개한 POWERWIN(https://powerwinpower.com/) 역시 파워뱅크와 더불어 휴대용 접이식 태양광 패널 제품도 다양하게 갖추고 있는데, 오늘은 그중 110W 충전속도를 갖춘 PWS110 모델을 한 번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Let's Get It~!!

■ 상품정보 - https://s.click.aliexpress.com/e/_DCiT6Sf

 

169.0US $ 50% OFF|POWERWIN 18V 110W Foldable Solar Panel Battery Charger PWS110 Flexible ETFE 24% Efficiency Voltage Regulator F

Smarter Shopping, Better Living! Aliexpress.com

www.aliexpress.com

 

 

 

 

POWERWIN의 휴대용 접이식 태양광 패널 PWS110의 제품 패키지는 따로 없습니다. 별도의 박스 디자인 없이 포장 박스로만 적용되어 있죠. 박스를 열어보면 외부 충격 방지를 위해 일반 스티로폼보다 충격완화가 좋은 우레탄-폼을 사용했으며, 패널은 기본 비닐 포장으로 처리되어 있습니다.

 

 

 

 

 

본격적으로 POWERWIN PWS110 휴대용 접이식 태양광 패널을 살펴보면, 제품 개봉시 상태는 가방처럼 휴대할 수 있는 즉, 패널이 접힌 상태로 있으며, 외부 바깥쪽 마감은 패브릭재질입니다. 뒤에서 확인하겠지만, 펼쳤을 때 패널은 총 4개 구성이며, 접힌 상태의 패널 1개 면적 크기는 약 425x375mm이고, 무게는 약 4.1kg로 휴대성을 위해 손잡이가 적용되어 있죠. 손잡이 부분에는 지난번 만나본 자사의 PPS320 파워뱅크처럼 태그(Tag)가 달려있는데, 기본 종이에는 연락망이 표기되어 있으며, 분리가 가능하기때문에 언제든지 사용자가 개인연락망으로 교체해서 사용해도 됩니다.

 

 

 

 

 

또한, 휴대시 편의성을 위해서 접었을 때, 패널 후면 한쪽에는 수납공간을 갖추고 있는데, 지퍼(zipper) 방식으로 열어보면, 안에는 제품 설명서를 비롯해 태양광패널에 사용되는 PV 커넥터 확장 케이블(PV Connector Extension Cable), 5가지 DC 어댑터(Adapter)가 수납되어 있으며, 내장으로 USB와 DC 충전포트가 적용되어 있습니다. 앞서 패키지에서 확인했듯이 따로 제품 박스가 있는 게 아니라 PWS110의 제품 사양은 제품설명서를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PV 커넥터 확장 케이블은 총 2m 길이에 암수(female/male) 구분을 해주고 있는데, 레드(Red) 색상 케이블이 +, 블랙(Black) 색상 케이블이 -입니다. 그리고, PV 커넥터 연결방식 외에 DC와 USB 연결방식으로 충전할 수 있게 수납공간에 내장된 DC와 USB 포트에 규격은 5525 DC, USB Type-C와 Type-A 포트가 각각 적용되어 있는데, DC는 최대 300W, USB Type-C는 20W, USB Type-A는 12W 충전속도를 가졌습니다. 그리고, 5가지 DC 규격의 어댑터는 파워뱅크 등 충전제품마다 DC 포트 규격이 다를 수 있는 점을 고려해 제공해 주는 거라 호환성 걱정을 크게 하지 않아도 됩니다.

 

 

 

 

 

또한, 각 패널(Panel) 후면에는 지지대가 적용되어 있는데, 휴대시에는 벨크로타입으로 부착할 수 있게 적용되어 있습니다. 그리고, 패널을 접어서 고정할 수 있게 해주는 클립(Clip)을 풀면 패널을 펼칠 수 있는데, 앞서 언급했듯이 패널은 총 4개 구성으로 모두 펼쳤을 때 총 길이는 1600mm(1.6m)입니다. 완전히 펼쳐서 후면은 보면 방금 언급했던 지지대들을 한눈에 볼 수 있죠. 패널은 부식 방지 및 온도 변화에 강한 내구성을 가진 EFTE(Ethylene Tetra fluoro Ethylene) 소재를 사용했으며, IP65 등급의 방수 효과도 적용되어 있습니다.

 

 

 

 

 

POWERWIN PWS110 휴대용 접이식 태양광 패널 사용법은 간단합니다. 일단, 파워뱅크를 구입하면 대부분 태양광 패널에 사용할 수 있는 PV to DC 어댑터 케이블을 제공해줍니다. PV to DC 어댑터 케이블과 PWS110 휴대용 태양광 패널의 PV 커넥터를 서로 암/수(female/male) 구분에 맞춰 연결해 주고, PV to DC 어댑터 케이블의 DC 커넥터를 파워뱅크에 연결해 주면 되죠. 물론, 파워뱅크 제품들마다 DC 규격이 다를 수 있기 때문에 이런 부분을 고려해 앞서 5가지 어댑터를 제공해주고 있는 겁니다.

 

 

 

 

 

직접, POWERWIN PWS110 휴대용 접이식 태양광 패널을 사용해 보면, 파워뱅크는 지난번 리뷰로 만났던 POWERWIN PPS320 모델을 사용했는데, 방금 설명한 연결법으로 PWS110과 연결한 상태에서 DC 포트에 DC 케이블을 꽂아주면 바로, 충전속도가 올라가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또한, 패널이 햇빛을 받기 시작하면 후면 수납공간에 내장된 어댑터에도 LED가 점등된 것을 확인할 수 있죠. 앞서 언급했듯이 PWS110는 EFTE 소재를 사용했기 때문에 95%의 빛 투과율과 함께 최대 24%의 에너지 변화 효율을 가졌습니다. 대부분 경쟁사들이 23.4% 효율을 가지는 것에 비해 좀 더 효율이 높죠. 현재 한국의 추워진 날씨와 온도를 고려해도 충전속도는 높게 나오는 편입니다. 여름날씨에 사용하면 충전속도가 더 높게 나오겠죠. 또한, PWS110 패널에 햇빛(sunlight) 있을 때와 그늘(Shade)이 생겼을 때 충전속도를 보면 확연하게 차이 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으며, 반응속도도 매우 빠른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 밖에도 PWS110 휴대용 접이식 태양광 패널에는 앞서 확인했듯이 USB 포트를 통한 USB 충전도 지원을 해주고 있는데, 실제로 스마트폰을 USB Type-C와 Type-A 포트에 각각 연결해서 사용해 본 결과, 스펙상의 Type-C 포트 최대 20W, Type-A 포트 최대 12W에 근접하게 충전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죠. 물론, DC와 USB 모두 함께 연결한 상태에서도 충전이 됩니다.

 

 

 

 

 

POWERWIN의 휴대용 접이식 태양광 패널 PWS110는 파워뱅크를 야외에서 자주 사용하는 소비자라면 하나쯤 구비하고 있어야 하는 필수 아이템입니다. EFTE 소재를 사용해 높은 빛 투과율로 최대 24%의 높은 에너지 변환 효율로 최대 110W 충전속도를 자랑하는 PWS110은 야외에서도 파워뱅크를 빨리 충전하고 싶다는 소비자에게 충분히 어필이 될 수 있는 제품입니다. 또한, 접이식이라 휴대성도 잘 갖추고 있고, USB 충전 지원을 위해 USB 포트도 2개나 갖추고 있죠. 여기에 초보자도 쉽게 이용할 수 있는 쉬운 연결법과 파워뱅크 외에 다른 충전제품과 연결할 수 있게 5가지 규격의 DC 어댑터까지 기본 제공해주고 있어서 호환성 범위도 넓다 할 수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휴대용 접이식 태양광 패널을 알아보면 100W 충전이 흔한데 POWERWIN은 지난번 PPS320 파워뱅크에서 보여줬던 가성비처럼 휴대용 접이식 태양광 패널도 110W로 경쟁사들과 비슷한 가격대에서 좀 더 빠른 속도를 가져 PWS110에서도 다시 한번 가성비의 면모를 보여줍니다. 그럼, 이상으로 마치겠습니다.

Copyright © PISCOMU. All rights reserved.

반응형

댓글

Review/Contact Us : piscomu@gmai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