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성미가 물씬 느껴지는 스마트워치! - 블랙샤크(Black Shark) S1 Pro

반응형

스마트폰과 함께 사용하는 대표적인 웨어러블 제품은 크게 2가지죠. 무선 이어폰과 스마트워치/밴드 입니다. 특히, 스마트워치(Smart Watch)와 스마트밴드는 점점 경계선이 없어지면서, 사실상 스마트밴드도 스마트워치형태로 나오고 있는 추세죠. 스마트워치는 스마트폰과 연동되면서 신체 상태나 활동량, 음악재생, 메시지 알림 등 다양한 기능을 탑재해 다양한 소비자층이 사용합니다. 건강/운동에 관심있거나 사무환경이나 장소에 따라서 스마트폰을 볼 수 없는 경우 스마트워치는 유용하죠. 그리고, 예전에 비해 요즘 스마트워치는 고가형 제품이 아닌 중저가형 제품에서도 왠만한 기능들을 다 담고 나와서 소비자들이 더욱 접근하기가 편해졌습니다. 그래서, 국내에도 인지도가 있는 샤오미(Xiaomi) 역시 이런 제품들을 꾸준히 선보이는데, 샤오미는 자사 브랜드뿐만 아니라 게이밍 브랜드도 있죠. 바로, 블랙샤크(Black Shark)입니다. 블랙샤크는 처음부터 샤오미 브랜드는 아니였고, 인수가 되면서 샤오미 그룹에서 계속 유지되고 있는 독자적인 브랜드로 한때 국내에서도 게이밍 스마트폰으로 잘 알려졌죠. 특히, 최근에는 웨어러블 제품군으로까지 확대되기 시작했는데, 스마트워치 역시 그 중 하나로 이번에 총 5가지 모델이 글로벌시장에 출시되었습니다. 그리고, 그 중 최상급 모델이 바로 오늘 만나볼 블랙샤크 S1 Pro 스마트워치죠. 그럼, 블랙샤크(Black Shark)의 S1 Pro 스마트워치는 어떤 모습을 갖추었는지 한 번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Let's Get It~!!

■ 상품정보 - https://s.click.aliexpress.com/e/_DFIauYH

 

50.7US $ 29% OFF|[World Premiere] Global Version Black Shark S1 Pro Smart watch 1.43'' AMOLED Wireless Charging 15 Days Battery

Smarter Shopping, Better Living! Aliexpress.com

www.aliexpress.com

 

 

 

 

제품박스부터 살펴보면, 스마트워치 제품이라 박스는 큰 편이 아니고 패키지 상태는 박스 전체까지 비닐밀봉처리가 되어 있어서, 소비자입장에선 좀 더 판매제품에 신뢰를 가질수 있습니다. 실버색상을 배경으로 박스 상단에는 모델명과 함께 제품 이미지를 담고 있어서 스마트워치의 시계 디자인이 미리 간접적으로 확인이 되며, 박스 후면에는 제품의 주요 특징을 표기해놨는데, 1.43인치 아몰레드(AMOLED) 디스플레이, 100가지이상의 운동모드, 최대 15일 사용의 배터리, IP68등급의 방수방진, 게임모드 모니터링, 챗GPT(Chat GPT) 탑재를 언급하고 있습니다. 4가지는 요즘 스마트워치에서 통상적으로 볼 수 있는 특징이고, 2가지가 이번 제품에 특징이라 할 수 있는데, 좀 더 자세한건 뒤에서 하나씩 확인해보도록하죠.

 

 

 

 

 

박스를 열어보면, 바로 포장된 블랙샤크(Black Shark) S1 Pro 스마트워치를 확인할 수 있으며, 운송 중 흔들리지 않게 제품 크기에 맞춘 틀-포장으로 고정하고 있으며, 포장재를 들어올리면 내부에 양쪽으로 각각 충전기(Chager)와 설명서(Manual)가 나뉜 박스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다른 스마트워치 제품들처럼 손목에 착용된 형태로 포장하기 위해 스펀지도 사용되었고, 화면부분에는 기본 인터페이스 화면이 그려진 보호비닐이 부착되어 있죠. 제품 구성은 블랙샤크 S1 Pro 스마트워치, 충전기, 제품설명서로 간단합니다. 그리고, 제품박스에서 확인할 수 없었던 제품 기본사양은 설명서에서 확인할 수 있죠.

 

 

 

 

 

그럼, 블랙샤크(Black Shark)의 S1 Pro 스마트워치를 본격적으로 살펴보는데, 시계(Watch)부분의 케이스는 스테인레스 스틸 재질이며 한눈에 봐도 남성미가 느껴지는 사이버펑크 같은 디자인을 가졌습니다. 그리고, 디스플레이 테두리부분에 따라 블랙(Black)과 블루(Blue) 2가지 색상으로 출시되었죠. 재질이 재질인만큼 시계의 두께도 약 13.6mm로 요즘 스마트워치보다 약간 두꺼운 편이며, 무게도 약 83g으로 스마트워치 기준에서보면 무거운 편에 속합니다. 물론, 전체 메탈소재의 일반 남성시계 기준에서 보면 절반수준의 무게라 무조건 무겁다고만 할 수 없습니다.

 

 

 

 

 

디스플레이는 앞서 주요 특징에서 확인했듯이 1.43인치 크기의 아몰레드(AMOLED)이며, 좀 더 자세히는 1670만 색상에 466x466 해상도를 갖추면서 60Hz 주사율과 600 니트(nit) 밝기와 326PPI 픽셀밀도를 갖추고 있습니다. 참고로 이와 동일한 화면 사양을 가진게 샤오미 S1 모델이죠. 그리고, 디스플레이 테두리 베젤부분에는 왼쪽에 Black Shark 로고(Logo)를 새겨놨으며, 오른쪽에는 측면 버튼과 다이얼 위치와 함께 HOME과 MODE 표시를 해놨는데, HOME 위치의 측면 버튼은 업(UP), MODE 위치의 측면 버튼은 다운(Down) 기능도 함께 갖추고 있습니다. 그리고, 가운데 버튼은 다이얼 버튼으로 메뉴들을 다룰 때 사용하죠.

 

 

 

 

 

워치(Watch) 후면은 유광처리가 되었는데, 정확히는 방수처리라고 봐야합니다. 실제로 블랙샤크 S1 Pro는 IP68등급의 방수방진을 갖추고 있기때문이죠. 그래서, 후면 가운데 배치되는 센서와 그 주변에 배치된 마그네틱 충전기와 접촉하는 접지 모두 바로 직접으로 만져지는게 아니라 유리처럼 코팅된 느낌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리고, 측면에서 보면 가운데부분에 볼록한 형태인것도 확인할 수 있는데, 뒤에서 확인하겠지만 마그네틱 충전기 역시 형태에 맞춰서 오목한 디자인을 가졌습니다. 한쪽에는 마이크가 배치되어 블루투스 통화 기능을 지원하며, 반대쪽에 스피커도 배치되어 있죠.

 

 

 

 

 

스트랩은 실리콘 재질이며 끝부분에 잠금부분은 메탈입니다. 그리고, 폭은 22mm로 샤오미의 스마트워치에 사용되는 스트랩과 혼용할 수 있으며, 쉽게 교체할 수 있게 핀(Pin) 방식으로 분리/장착할 수 있죠. 또한, 사용자 손목에 맞춰 길이조절할 수 있게 총 18개의 구멍이 있습니다. 마그네틱 충전기는 총 80cm 길이에 앞서 언급했듯이 후면 가운데에 맞춰서 충전기부분이 오목한 형태이며, 접지와 바로 접촉하는 형태가 아니라 충전기에도 핀이 노출되어 있지 않습니다. 특히, 방향과 상관없이 자유롭게 충저할 수 있어서 편하죠.

 

 

 

 

 

직접, 블랙샤크(Black Shark) S1 Pro 스마트워치를 사용해보는데, 참고로 리뷰에 사용된 제품은 글로벌버전의 샘플이라 한국어 지원이 아직 없습니다. 정식 판매제품에선 한국어 지원이 담길 예정이라고하는데, 정확한 정보는 아닙니다. 그래서, 리뷰에서도 카톡 같은 메시지 알림도 한국어 표시가 제대로 되지 않기때문에 간단하게 기능적인 부분만 언급하겠습니다. 일단, 어플(App)은 구글스토어에서 Shark Wear를 설치해서 사용하면 되고, S1 Pro와 연동을 해주면 어플에선 한국어 지원이 되고 있어서 어플을 통한 정보는 쉽게 볼 수 있습니다. 그리고, 워치부분의 화면은 터치로도 사용할 수 있고, 측면 버튼과 다이얼로도 사용할 수 있으며, 다이얼을 통해서 메뉴를 손쉽게 컨트롤할 수 있습니다. 메뉴에는 스마트워치로 갖출 수 있는 기본 기능들이 모두 탑재되어 있으며, 앞서 언급했던 챗GPT 메뉴도 있는데, 챗GPT를 사용하기 위해서는 API Key를 어플설정에서 적용해야합니다. 참고로, 리뷰 샘플에선 한국어 지원이 되지않기때문에, 따로 확인을 할 수 없습니다.

 

 

 

 

 

블랙샤크(Black Shark) S1 Pro 스마트워치는 남성미가 물씬 느껴지는 사이버펑크 같은 디자인으로 주요 타켓층이 딱 정해진 스마트워치입니다. 물론, S1 기본 모델과 S1 클래식 모델도 있기때문에 여성들은 다른 디자인을 선택할수도 있죠. 하지만, S1 Pro가 가장 최상급 모델이기때문에 기능적인 부분에서도 가장 많이 지원해줘서 스마트워치의 다기능을 중요하게 생각한다면 S1 Pro를 선택하는게 현명하다 할 수 있습니다. 물론, 리뷰에선 한국어가 아직 지원되지 않았지만, 오늘부터 정식판매되는 제품에선 한국어 지원이 된다고 언급했기때문에, 그리고 어플에선 이미 한국어 지원을 갖추고 있기때문에 남성미가 넘치는 스마트워치를 찾고 있었다면, 블랙샤크 S1 Pro 모델을 한 번 생각해보기 바랍니다.

Copyright © PISCOMU. All rights reserved.

반응형

댓글

Review/Contact Us : piscomu@gmai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