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00W 동급 최대 용량 No.1 파워뱅크! - POWERWIN PPS320

반응형

예전에 휴대용 배터리라고 하면 가장 먼저 떠올리는 게 보조배터리죠. 스마트폰 등장 이후로 USB 포트로 충전이나 전원공급을 받는 전자 제품들이 점점 늘어나다 보니 보조배터리에 대한 관심도 높아지고 이제는 흔히 사용하는 대표적이 액세서리 제품 중 하나가 되었습니다. 하지만, 보조배터리는 용량이 적은 편이죠. 특히, 요즘 캠핑 같은 야외활동을 하는 경우 단순히 캠핑용품만 가져가는 게 아니라 노트북, 모니터, 선풍기 등 집에서 사용하는 전자제품도 함께 가져가는 경우가 많아졌습니다. 그래서, 최근 이런 전자제품들도 야외에서 전력공급받으면서 사용할 수 있게 새롭게 각광받는 휴대용 배터리 시장이 바로 파워뱅크(Power Station)이죠. 국내에서도 점점 파워뱅크의 관심이 높아지고 있는데, 이미 해외시장은 다양한 브랜드 제품들로 넘쳐나고 있습니다. 그래서, 이번 시간에는 바로 파워뱅크 제품을 한 번 만나보려고 하는데, POWERWIN(https://powerwinpower.com/)의 PPS320 모델입니다. 그럼, 한 번 살펴보도록 하죠.

 

 

 

Let's Get It~!!

※알리익스프레스 블랙프라이데이 할인코드(11월 23일 오후 4시 59분까지)
- 자동할인(16달러) + 20달러 할인코드(23AEBF20, BF1622) + 결제할인(15달러) = 148.06달러(무료배송/무관세)

(머지게임 교환 할인쿠폰 20달러 적용시 128.06달러)

 

■ 상품정보 - https://s.click.aliexpress.com/e/_DcuSKHl

 

183.08US $ 54% OFF|POWERWIN 320Wh Portable Power Station PPS320 Solar Generator 300W LiFePO4 Battery PD100W Fast Charge Gas Boil

Smarter Shopping, Better Living! Aliexpress.com

www.aliexpress.com

 

 

 

 

국내시장엔 아직 진출하지 않았지만, POWERWIN은 2017년에 설립이 되어 현재 20개국이상에서 판매되고 있습니다. 특히, POWERWIN 브랜드가 2017년 설립이고 본사는 IIT TECHNOLOGY(https://www.iittechnology.com/)로 POWERWIN 브랜드뿐만 아니라 건전지 브랜드로 유명한 Energizer 파워뱅크 제품군 에이전트도 맡고 있죠. 쉽게 말해, 이미 실력은 충분히 갖춘 기업의 브랜드 제품이라는 겁니다. 물론, POWERWIN 자사몰(https://powerwinpower.com/)뿐만 아니라 한국 소비자들이 많이 이용하는 알리익스프레스 스토어(https://ko.aliexpress.com/store/1102175863)도 이미 갖추고 있죠.

 

 

 

 

 

그럼, 이제 POWERWIN의 PPS320 파워뱅크 제품을 살펴보는데, 제품 패키지는 박스 형태로 그린색상 배경에 디자인은 전반적으로 심플합니다. 앞뒤로 브랜드 이름하고 한쪽에 제품 디자인 그림을 담고 있죠. 그리고, 한쪽 측면에는 제품의 주요 특징을 표기해 놨는데, 무게, 용량, 출력, 배터리종류, 태양광패널 충전지원, 100W PD 지원, AC/DC, USB 지원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물론, 더 자세한 사양은 제품설명서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무게가 있는만큼 구매 시 이동 편의를 위해 박스 손잡이가 적용되어 있으며, 박스를 열어보면, 구성품 아래에 비닐포장과 외부충격 방지로 우레탄-폼에 포장된 PPS320 파워뱅크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제품구성은 PPS320 파워뱅크, 제품설명서, AC 충전 어댑터 및 케이블, 자동차 시거잭 충전 케이블, 태양광패널로 충전 시 사용되는 PV to DC 5521 어댑터 케이블, PD 100W USB Type C to C 충전케이블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그리고, 앞서 언급했듯이 제품에 관한 자세한 사양은 설명서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제품 문제를 알려주는 에러코드(Error code)도 확인할 수 있죠.

 

 

 

 

 

그럼, POWERWIN PPS320 파워뱅크(Power Station)를 살펴보는데, 색상은 양쪽 측면에 메탈 그레이(Metal Gray) 그리고 나머지는 블랙(Black) 색상으로 적용되었으며, 크기는 130x202x230mm으로 작은 편입니다. 흔히 테이블로 올려놓는 블루투스 스피커와 비슷하죠. 무게는 4.1kg 수준으로 묵직하지만, 일반 성인 여성이 운동할 때는 드는 덤벨 무게 수준이라 여성이 들기에도 큰 불편함은 없습니다. 또한, 상단에는 이동시 편의를 위한 손잡이도 있는데, 크기가 작다 보니 성인 남성보다는 성인 여성 손에 좀 더 그립이 편하죠.

 

 

 

 

 

또한, 개봉시 손잡이 부분에는 태그(Tag)가 달려있는데, 고무커버에는 로고(Logo)가 새겨져 있으며, 후면에 제조사 연락망 정보가 표기되어 있습니다. 물론, 네임(Name) 태그라서 분리도 가능하고, 사용자 이름을 적어 종이를 바꿀 수 있습니다.

 

 

 

 

 

PPS320 파워뱅크를 좀 더 자세히 살펴보면, 앞뒤 구분은 없지만 한쪽은 POWERWIN 로고(Logo)를 부착해 놨으며, 반대쪽은 버튼과 포트 그리고 실시간 작동상태를 확인할 수 있는 디스플레이(Display)가 적용되어 있습니다. 개봉 시 디스플레이에는 보호비닐이 부착되어 있으며, 디스플레이 양쪽으로 각각 전원(Power)/DC 겸용 버튼과 AC 버튼(Button)이 배치되어 있죠. 참고로, 디스플레이 크기는 약 2.1인치입니다. 그리고, 앞서 제품설명서에서 잠깐 확인했듯이 사용 중에 문제가 생길지 에러코드가 보이면 설명서를 참고해서 해결하면 됩니다.

 

 

 

 

 

또한, 디스플레이 아래에 배치된 포트 같은경우에는 맨 왼쪽에 입력(Input) 즉 충전 포트(Charging Port)로 하나는 제공되는 AC 어댑터와 태양광(Solar) 패널 사용 시 이용되는 PV to DC 케이블과 연결되는 포트이며, 바로 오른쪽에는 USB Type-C 포트로 역시 제공되는 PD 100W 케이블을 사용해서 충전할 때 연결됩니다. 쉽게 구분할 수 있게 표기도 되어 있죠. 그리고, 나머지 포트들은 출력(Output) 포트로 USB Type-C 포트는 최대 60W까지 지원하며, 나머지 USB 3.0 Type-A 포트 2개는 18W, 그리고 맨 오른쪽에 배치된 포트는 AC 포트로 300W까지 출력합니다.

 

 

 

 

 

그리고, PPS320 파워뱅크 양쪽 측면 중 한쪽에는 윗부분에 내부 발열 해결을 위한 쿨링(Cooling) 시스템 흡입구가 적용되어 있으며, 아래에는 2개의 출력 포트가 추가로 배치되어 있는데, 하나는 차량용 시거잭과 연결되는 DC 12V, 그리고 나머지 하나는 AC 220V 플러그와 연결되는 콘센트 타입입니다. 또한, 시거잭 DC 12V 포트는 사용하지 않을 시 먼지 유입방지를 위해 전용 덮개(Cover)가 적용되어 있으며, 출력은 112~146W입니다. 그리고, AC 220V 콘센트는 16A/50V로 최대 300W까지 출력합니다.

 

 

 

 

 

반대쪽 측면에는 역시 윗부분에 내부에 발열이 빠져나갈 수 있게 쿨링 시스템 배기구가 적용되어 있으며, 아래에는 야외 활동시 어두운 곳에서 사용할 수 있게 라이트(Light) 기능을 갖추고 있습니다. 뒤에서 확인하겠지만, 라이트 아래에 배치된 버튼을 누를 때마다 순차적으로 3가지 모드로 전환됩니다. 그리고, 밑바닥 부분에는 미끄럼방지를 위해 모서리 부근에 패드(Pad)를 부착해 놨으며, 가운데는 지금까지 언급한 각 포트의 입출력 정보와 배터리 용량이 표기되어 있습니다. 참고로, PPS320는 320Wh 용량을 가지고 있는데, mAh 용량기준으로 100,000mAh이며, 내장된 배터리는 자동차 배터리로 많이 사용되는 리튬 배터리 중 가장 안전한 리튬인산철(LiFePO4) 배터리가 사용되어 있습니다. 

 

 

 

 

 

끝으로, 기본제공되는 충전 케이블을 살펴보면, AC 어댑터 및 전원케이블은 최대 60W 출력을 가지고 있으며, 차량용 시거잭 충전 케이블은 약 1m 길이, 태양광 패널과 연결되는 PV to DC 5521 어댑터 케이블과 USB Type-C to C 케이블은 각각 50cm, 80cm 길이를 가졌습니다.

 

 

 

 

 

직접, POWERWIN PPS320 파워뱅크(Power Station)를 사용해보면, 조작법은 의외로 간단합니다. 디스플레이 왼쪽에 위치한 전원(Power)/DC 겸용 버튼을 3초 이상 누르고 있으면 비프음과 함께 전원이 켜지고, 디스플레이(Display)도 켜지면서 화면 왼쪽에는 배터리 용량, 바로 옆에는 사용 시간, 그리고 화면 맨 오른쪽에는 입출력 상태를 보여주죠. 전원이 켜진 상태에서 USB 포트나 AC 콘센트에 충전 및 전원케이블이 연결되면, 바로 연결상태를 표시해 주고, 실시간으로 사용 시간과 출력 상태를 보여줍니다. 참고로 AC 콘센트 같은 기능을 사용할 때는 AC 전원 버튼을 켜줘야 합니다. 그리고, 반대로 파워뱅크를 충전할 때도 AC 어댑터나 USB PD 충전이 연결되면 실시간으로 보여주죠.

 

 

 

 

 

앞서 잠깐 언급했지만, PPS320 파워뱅크의 배터리용량은 320Wh입니다. mAh로는 100,000mAh죠. 이는 이름 좀 알려진 에코플로우(Ecoflow), 블루티(Bluetti), Allpowers, Shell, Flashfish 등 경쟁사 동급 제품들과 비교 동틀어서도 가장 많은 용량입니다. 쉽게 말해, 일반적으로 현재 300W 파워뱅크 제품들은 268~296Wh으로 300Wh 넘는 제품이 없고, 유일하게 PPS320만 300Wh를 넘기고 있다는 말입니다. 그래서, 다른 경쟁사들보다 훨씬 오래 사용합니다. 실제로 전자 제품들을 연결해서 사용할 수 있는 시간을 확인해 보면, 65W PD 지원의 노트북(Laptop) 같은 경우는 7~8시간, 24W의 선풍기(Fan) 같은 경우는 10~11시간 정도 사용할 수 있다고 표시를 해주는데, 이건 해당 전자제품의 최대 소비전력일 때 기준이고 최소나 변동되는 전자 제품에 따라선 이보다 더 오래 사용할 수 있습니다. 참고로, 300Wh가 안 되는 파워뱅크 제품들 같은 경우 노트북 최대 사용시간이 3~5시간밖에 안됩니다.

 

 

 

 

 

또한, 300W 파워뱅크 제품 중에서는 가장 큰 용량을 가진 POWERWIN PPS320 파워뱅크는 대용량만큼 실내에서 야외에서나 사용자가 300W 이하로 사용할 수 있는 전자 제품들을 다양한 연결해서 사용할 수 있고, 오래 동안 사용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기 때문에, 시작에서 잠깐 언급했던 캠핑 같은 곳에서 게임이나 PC환경을 구축하는 것도 PPS320 파워뱅크 하나면 충분히 해결이 됩니다. 그리고, 앞서 언급했듯이 PPS320 파워뱅크에는 야외에서 사용할 시 라이트(Light) 기능도 갖추고 있는데, 밝기는 충분히 사람이 길을 걸을 때나 장소를 비출 만큼 밝으며, 라이트 아래 버튼을 한 번씩 누를 때마다 밝기조절(brightness control) → S.O.S 모드(Mode) → 스트로브 모드(Strobe mode) → Off 순으로 작동됩니다.

 

 

 

 

 

국내에서도 파워뱅크(Power Station) 시장이 점점 커지면서 소비자들의 관심이 높아지고 있는 가운데, 아직 국내시장에 진출하지 않았지만 알리익스프레스(Aliexpress)나 자사몰에서 구입할 수 있는 POWERWIN의 300W 파워뱅크 모델 PPS320은 한마디로 현재 동급 모델 중 No.1입니다. 그이유는 바로 배터리 용량이죠. 파워뱅크 제품들은 전력 지원과 용량이 클수록 가격이 높아지기 때문에, 현재 소비자들이 적당한 가격선에서 많이 선택하는 제품은 300W나 600W이죠. 특히, 40만 원대 가격형성을 하고 있는 300W 파워뱅크는 실내외 소형 가전이나 전자제품을 사용하기에 가장 적당하고, 가격부담도 적습니다. 하지만, 앞에서도 언급했듯이 이 300W 파워뱅크 제품들이 대부분 300Wh 용량이 넘지 않죠. 하지만, POWERWIN PPS320는 무려 320Wh(100,000mAh)라는 대용량을 가지고 있습니다. 사실 이 정도 용량이면 600W급에서나 좀 찾아볼 수 있는 용량이죠. 한마디로 전력대비 용량이 가성비라는 말입니다. 여기에 크기도 작은 편이고, 무게도 휴대하기에는 부담스럽지 않으며, PD와 QC지원의 USB Typa-C와 A 포트를 각각 2개씩 갖추고 있어서 부족하지 않습니다. 또한, 충전방식도 DC와 태양광패널, 그리고 PD충전 3가지 모두 갖추고 있어서 다양한 방식으로도 충전할 수 있는데, 이 부분도 역시 경쟁사들 제품들에 비해 잘 갖춰진 형태죠. 그리고, 야외 사용 시 라이트(Light) 기능도 담고 있고, 디스플레이(Display) 탑재, 리튬인산철 배터리(LiFePO4) 사용, 배터리 관리 시스템(BMS), 서지 600W(Surge 600W)까지도 갖추고 있어서 부족할 게 없으니, 만약 300W 파워뱅크 제품 구입을 고려하고 있다면 POWERWIN PPS320을 추천합니다.

Copyright © PISCOMU. All rights reserved.

반응형

댓글

Review/Contact Us : piscomu@gmai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