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소년, 어린이에게 가장 잘 어울리는 스마트밴드! - 샤오미 미밴드8 액티브

반응형

국내에서도 가성비 브랜드로 인지도가 높은 샤오미(Xiaomi)는 국내 소비자들에게 꾸준히 오랫동안 가장 인기 있는 제품이라면 바로 스마트밴드입니다. '스마트밴드하면 샤오미'라는 인식이 대중적으로 자리 잡았을 만큼 샤오미의 스마트밴드 '미밴드 시리즈(Mi Band series)'는 유명합니다. 특히, 작년에 출시한 미밴드 7부터는 라인업이 확장되기 시작했죠. 기본 미밴드 보다 고급형인 미밴드 프로(Mi Band Pro)가 추가되었습니다. 그리고, 올해는 또 하나가 추가되어서 하나의 모델 라인업에 3개의 제품이 나오죠. 바로, 미밴드8 액티브(Mi Band 8 Active)입니다. 한국시간으로 9월 26일 정식출시되는 미밴드8 글로벌버전과 함께 출시하는 미밴드8 액티브는 최근 샤오미가 레드미워치에 액티브 모델을 출시한 것처럼 미밴드8의 가격부담을 줄인 저가형 모델입니다. 중국에선 이미 미밴드8 프로가 출시했기 때문에, 추후 글로벌버전으로 출시되면 미밴드8 라인업은 총 3개의 모델이 되는 거죠. 다시 말해, 오늘 만나볼 미밴드8 액티브는 중국내수용보다 글로벌버전으로 먼저 출시된 모델입니다. 그럼, 샤오미의 미밴드8 액티브는 어떤 스마트밴드인지 한 번 살펴보도록 하죠.

 

 

 

Let's Get It~!!

※알리익스프레스 14주년 할인행사(3월 18일 밤12시(0:00) 시작)

- 22.90달러(무료배송)

■ 상품정보 - https://s.click.aliexpress.com/e/_DBkxqJH

 

 

 

제품 패키지는 박스형태로 샤오미의 다른 웨어러블 제품박스처럼 전면에 제품 이미지를 담고 있어서, 개봉전에 디자인은 간접적으로 미리 확인이 됩니다. 샤오미 미밴드 시리즈에 관심이 많았다면, 한눈에 봐도 미밴드8 액티브 디스플레이 부분이 기본 미밴드 모델과 다르다라는 걸 알 수 있죠. 물론, 박스 측면에 주요 특징을 표기해 놨기 때문에 좀 더 정확히 알게 되는데, 주요 특징으로는 1.47인치 TFT 디스플레이, 많은 워치페이스, 50가지 이상의 운동모드, 고급 품질의 수면 모니터링, 하루종인 심박수와 산소포화도(SpO2) 모니터링, 최대 14일 사용 배터리, 편리한 마그네틱 충전, 50미터(5ATM) 방수를 표기해 놨습니다.

 

 

 

 

 

박스 후면에는 한국어를 포함해 각 나라별 언어로 간략하게 제품 사양을 표기해 놨으며, 박스 개봉 부분에는 씰(seal)이 부착되어 있으며, 제품 포장은 기본 비닐 포장이고, 제품구성은 미밴드8 액티브, 충전케이블, 제품설명서로 미밴드8처럼 간단한 구성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그럼, 본격적으로 샤오미 미밴드8 액티브(Xiaomi Mi Band 8 Active) 스마트밴드를 살펴보는데, 뒤에서 다시 언급하겠지만, 일단 색상은 스트랩 색상으로 블랙(Black)과 핑크(Pink) 2가지로 출시되었습니다. 그리고, 무게는 약 27g으로 함께 출시한 바로 위 상위모델 미밴드8과도 약 2g정도밖에 차이나지 않죠. 또한, 화면크기는 1.47인치로 함께 출시한 미밴드8과 비교해보면 가로폭은 미밴드8 액티브가 넓고, 세로길이는 미밴드8이 좀 더 깁니다. 참고로, 미밴드8 액티브의 디스플레이는 TFT고, 미밴드8 디스플레이는 아몰레드(AMOLED)죠. 그리고, 미밴드8 액티브도 2.5D 강화유리를 적용했습니다.

 

 

 

 

 

스트랩은 기존의 미밴드 시리즈 제품들과 마찬가지로 TPU 소재이며, 장착 방식도 동일합니다. 단, 스트랩 분리는 이번에 미밴드8 시리즈부터 바뀌었는데, 미밴드8과 미밴드8 프로는 스마트워치처럼 버튼형식으로 스트랩 위아래가 따로 분리되고, 미밴드8 액티비는 기존 미밴드 제품들처럼 통짜로 끼우고 분리되는 방식입니다. 그리고, 앞서 잠깐 언급했듯이 블랙과 핑크 2가지 기본 색상으로 나왔지만, 다른 색상의 TPU 스트랩들도 있기 때문에 사용자취향으로 구매해서 착용할 수 있습니다. 또한, 기본 스트랩에는 총 13개의 구멍으로 착용하는 손목굵기에 맞춰 조절할 수 있죠.

 

 

 

 

 

분리한 상태에서 화면 본체 후면을 보면 가운데 센서 부분을 비롯해, 아래에 충전케이블과 접촉하는 접지가 적용되어 있으며, 스트랩에 끼워지는 테두리 홈 측면에는 제조날짜와 충전 전력값을 표기해 놨으며, 홈 위아래도는 스트랩과 결합할 때 고정이 되도록 돌기처리를 해놨습니다. 충전케이블은 약 50cm 길이로 마그네틱 방식으로 쉽게 탈부착할 수 있으며, 함께 출시한 미밴드8의 충전케이블과도 동일하기때문에 서로 호환 사용이 가능합니다.

 

 

 

 

 

직접, 샤오미 미밴드8 액티브(Mi Band 8 Active) 스마트밴드를 사용해보면, 미밴드8 액티브 역시 기존의 미밴드 제품들처럼 따로 전원버튼이 있는것이 아니라 충전케이블을 연결해서 전원을 켜주고, 처음 사용할 때는 언어설정을 해주고 어플 연동을 진행합니다. 어플은 샤오미 웨어러블 공유어플인 미-피트니스(Mi Fitness)가 사용되며, 장치추가를 통해 진행 안내에 따라 설정하고 마무리하면 됩니다. 참고로, 미밴드8 액티브의 화면 해상도는 172x320입니다.

 

 

 

 

 

미밴드8 액티브 화면에 나오는 메뉴들을 살펴보면, 옆으로 슬라이드 했을 때 나오는 퀵-메뉴는 음악과 날씨뿐입니다. 물론, 이건 개봉 시 기본 설정이고, 뒤에서 다시 확인하겠지만, 샤오미 웨어러블 어플 미-피트니스(Mi Fitness)를 통해서 추가로 사용자가 취향대로 위젯을 추가시킬 수 있습니다. 그리고, 위로 슬라이드 했을 때 나오는 기본 메뉴에는 '운동/활동/통계/심박수/SpO2(혈중산소포화도)/수면/스트레스/날씨/일정/음악/카메라/알람/스톱워치/타이머/휴대전화 찾기/설정'입니다.

 

 

 

 

 

기본 메뉴 중 '운동'메뉴로 들어가면, 야외 달리기/걷기/자유활동/하이킹/야외사이클/트레드밀/줄넘기의 7가지 기본 운동모드가 보이며, 더보기로 들어가면, 야외활동/트레이닝/댄스/구기운동/겨울운동/레크리에이션운동까지 6가지 운동모드를 더 볼 수 있죠. 그리고, 다시 여기서 각 운동모드로 들어가면 세부적인 운동모드들을 다시 볼 수 있습니다. 그래서, 총 운동모드는 51가지를 갖추고 있죠. 그리고, 기본 메뉴에 '설정'메뉴로 들어가면, 워치페이스인 '스타일' 메뉴를 비롯해, 디스플레이/배터리/방해금지모드/PIN/시스템/밴드정보를 볼 수 있으며, 기본 내장된 워치페이스는 2가지입니다. 물론, 워치페이스는 미-피트니스 어플에서 추가로 사용자가 적용할 수 있으며, 디스플레이에선 밝기조절을 할 수 있는데, 미밴드8 액티브 같은경우 최대밝기는 450니트(nit)입니다. 또한, 배터리설정에선 절전모드 활성화도 할 수 있죠.

 

 

 

 

 

이번엔 미밴드8 액티브와 연동되는 샤오미 웨어러블 공용어플 미-피트니스(Mi Fitness)에 미밴드8 액티브와 연동되었을때 기능들을 살펴보는데, 공용어플이기때문에 기본 메뉴는 건강/운동/장치/프로필로 연결된 기기와 상관없이 동일합니다. 일단, 건강 메뉴에선 활동량, 수면, 심박수, 혈중산소포화도 등 미밴드8 액티브 센서를 통해 측정된 결과값들을 한눈에 볼 수 있으며, 운동 메뉴는 야외달리기/트레드밀/걷기/야외사이클링 운동의 실시간 기록과 저장을 확인할 수 있으며, 프로필은 샤오미계정 및 어플 설정 및 장치 권한 등을 사용자가 설정할 수 있습니다.

 

 

 

 

 

장치 메뉴는 미밴드8 액티브 기기에 담긴 기본 메뉴 기능들의 설정을 어플에서 좀 더 세밀하게 설정할 수 있는데, 미밴드8 액티브가 미밴드8 시리즈 중 가장 저렴한 모델이지만, 심박수나 수면, 혈중 산소포화도(SpO2) 같은 설정은 상위 모델들과 동일하게 실시간 및 하루종일 모니터링할 수 있게 설정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앞서 언급했던 기기에서 볼 수 있는 퀵-메뉴 역시 어플에서 추가로 메뉴를 추가할 수 있으며, 기기에서 볼 수 있는 기본 메뉴 순서도 어플에서 변경할 수 있습니다. 또한, 워치페이스 역시 밴드디스플레이 관리로 들어가면 더 다양한 워치페이스들 볼 수 있는데, 총 12개의 카테고리로 분류되고 있으며, 100개이상의 디자인을 제공해주고 있어서 사용자 취향에 맞게 밴드에 저장된 기본 워치페이스 외에 3개를 더 적용할 수 있습니다.

 

 

 

 

 

끝으로, 미밴드8 액티브 스마트밴드는 앞서 언급했듯이 함께 출시한 미밴드8과 동일한 충전케이블을 사용하기때문에 서로 호환사용이 가능하고, 배터리는 210mAh로 완충은 약 2시간정도 걸립니다. 그리고, 최대 사용시간은 14일이죠. 이는 함께 출시한 미밴드8과 2일정도밖에 차이나지 않습니다.

 

 

 

 

 

오늘 9월 26일 미밴드8 글로벌버전과 함께 출시된 미밴드8 액티브(Mi Band 8 Active) 스마트밴드는 시작에서 언급했듯이 미밴드8 시리즈 중 가장 저렴한 모델입니다. 3만원정도의 가격으로 상위 모델인 미밴드8과는 2만원정도 차이납니다. 하지만, 가격대치고는 스마트밴드에서 다룰 수 있는 기본 기능들을 모두 갖추고 있고, 최대 사용시간도 미밴드8과 2일밖에 차이나지않아 깁니다. 또한, 센서로 측정되는 심박수, 혈중산소포화도(SpO2), 수면, 스트레스 같은 모니터링도 동일하게 실시간 및 24시간 측정을 할 수 있죠. 여기에 운동모드도 50가지이상, 워치페이스도 100가지이상 지원해주고 있어서 가격대비 만족도는 충분합니다. 물론, 미밴드8과 가격차이가 있기때문에, 디스플레이 소재나 AOD 같은 기능이 없지만, 화면은 오히려 미밴드8보다 좀 더 폭이 넓어서 보기에 편하죠. 또한, 미밴드8 시리즈부터 3가지 모델로 나오면서 가격대차이가 있는만큼 소비자층도 더 넓어지고 선택폭도 넓어진만큼, 미밴드8 액티브의 가격대를 고려했을 때 그리고 넓은 화면의 이점을 생각했을 때 청소년/어린이가 있는 부모님들이 자녀를 위해 스마트밴드를 생각하고 있었다면, 가장 가격대비 만족도가 좋은 제품이라 생각됩니다. 쉽게 말해, 청소년/어린이들 사용하기에 가장 좋은 스마트밴드라는 거죠. 그럼, 이상으로 마칩니다.

Copyright © PISCOMU. All rights reserved.

반응형

댓글

Review/Contact Us : piscomu@gmai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