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용량 보조배터리 끝판왕! - USAMS(유삼스) USAMS-ST 파워스테이션

반응형

스마트폰이 등장하면서 배터리를 내장한 전자 제품들이 많이 탄생했죠. 태블릿 PC(tablet pc), 휴대용 콘솔기기(portable console game), 휴대용 모니터(portable monitor), 무선 오디오(wireless audio) 등 다양한 제품들이 있습니다. 그리고, 이런 제품들이 점점 늘어나면서 배터리 충전도 다양해졌는데, 대표적인 게 바로 보조배터리(Power Bank)죠. 흔히 보조배터리라고 하면 10,000~30,000mAh 용량을 많이 볼 수 있지만, 전력공급 출력이 높지 않기 때문에 다양한 제품들을 충전하기에는 무리가 있습니다. 그래서, 요즘 많이 사용하는 게  파워스테이션(Power Station)이죠. 흔히 파워스테이션이라 하면 AC전력까지 갖춘 제품을 말하는데, 다양한 스마트 전자제품을 선보이는 USAMS(유삼스)에선 최근에 특별한 파워스테이션 제품을 선보였죠. 바로, 대용량의 보조배터리 USAMS-ST입니다. 용량은 80,000mAh로 일반적인 보조배터리보다 훨씬 용량이 큰데 사실상 300W 파워스테이션에서 볼 수 있는 용량이죠. 그래서, 이번 시간에는 USAMS의 대용량 보조배터리 USAMS-ST를 한 번 만나보도록 하겠습니다.

 

 

Let's Get It~!!

※알리익스프레스 블랙프라이데이 할인코드 및 할인혜택(11월 29일 오후 4시 59분까지)
- 자동할인(16달러) + 5달러 할인코드(23AEBF05, PPALIBF05) + 결제할인(7달러) = 66.99달러
(머지게임 교환 할인쿠폰 20달러 적용시 46.99달러)

 

■ 상품정보 - https://s.click.aliexpress.com/e/_DCze7XD

 

 

 

 

 

제품 박스부터 살펴보면, 박스 전체 비닐 밀봉처리가 되어 있어서 소비자입장에선 판매제품에 신뢰를 가질 수 있습니다. 박스 전면에는 모델명과 함께 제품 이미지를 확인할 수 있는데, 뒤에서 다시 언급하겠지만, USAMS-ST는 화이트(White)/블랙(Black) 2가지 색상으로 나왔으며, 모델명은 작게 표기하면서 위에 제품이름은 '130W 2C+3A Power Station with Light 80000mAh'로 상당히 깁니다. 그리고, 그 아래 특징 문구로 총 5 포트(Port)와 PD+QC 충전 둘 다 지원한다는 문구도 표기해놨죠. 물론, 제품 이미지 한쪽 아래에도 주요 특징에 반복 문구와 라이트(Light) 기능과 LED 스크린(Screen) 기능을 추가로 표기해 놨습니다.

 

 

 

 

 

박스 후면에는 제품을 사용한 연출 이미지를 담고 있는데, 사실상 이 제품의 가장 큰 특징을 하나로 보여주는 부분입니다. 그리고, 이미지 아래에는 제품의 기본사양을 표기해 놨는데, 모델명(USAMS-ST)을 시작으로 재질, 크기, 무게, 각 USB 포트의 최대 전기 출력(Output)과 본 제품을 충전할 때 사용되는 포트의 진기 입력(Input) 전력값을 상세하게 표기해 놨습니다. 또한, 130W 출력은 총 포트의 전기 출력값이라고 표기해 놨죠. 그리고, 사양 표기 아래에는 다시 한번 주요 특징 문구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제품 박스를 열어보면, 외부충격방지를 위해 완충재-폼(cushioning foam)을 사용했으며, 본제품인 파워스테이션(Power Station)은 비닐포장, 나머지 구성품들은 별도의 박스에 포장되어 있습니다. 제품구성은 USAMS-ST 파워스테이션, 100W 충전케이블(charging cable), 제품설명서, 보증서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그럼, 본격적으로 USAMS(유삼스)의 대용량 보조배터리이자 파워스테이션 제품인 USAMS-ST를 살펴보는데, 앞서 잠깐 언급했듯이 색상은 화이트(White)와 블랙(Black) 2가지로 출시되었습니다. 디자인은 마치 가방(Bag) 같은 형태로 아무래도 대용량 배터리 제품이기 때문에 손잡이가 필수라 할 수 있죠. 물론, 무게는 노트북 무게정도의 약 1.9kg 정도밖에 되지 않아 대용량 배터리 제품치고는 가벼운 편입니다. 물론, 무겁다고 생각할 수도 있겠지만, 비슷한 용량의 AC전력이 있는 300W 파워스테이션 제품들이 4~5kg 무게를 가진 걸 감안하면 USAMS-ST는 훨씬 가벼운 거죠.

 

 

 

 

 

손잡이 부분(With strap for carry)은 인조가죽 재질로 바깥쪽은 제품 색상에 맞춰 적용하고 있으며, 안쪽은 갈색(Brown)입니다. 가죽 마감질 같은 부분도 품질이 나쁘지 않고, 양쪽 고정은 고리형태라 손잡이를 앞뒤로 자유롭게 넘길 수 있죠. 쉽게 말해, 이동에 있어서는 불편함이 없다는 겁니다.

 

 

 

 

 

배터리가 내장되어 있는 몸체(Body) 케이스는 ABS와 PC(폴리카보네이트) 소재를 사용했으며, 전면(Front)에는 최대 전기 출력 130W와 80,000mAh 용량을 별도의 네임플레이트를 부착해 고급스럽게 표기해 놨습니다. 그리고, 윗부분에는 이 제품의 충전 외에 또 다른 기능인 라이트(Light) 기능을 적용해 놨는데, 몸체 후면에도 같은 위치로 적용해 앞뒤로 각각 라이트 기능이 작동됩니다. 그리고, 후면 아래에는 사양 표기를 해놔서, 사용하기 전에 각 포트의 전기 출력과 입력값을 알아둘 수 있죠.

 

 

 

 

 

몸체 상단에는 총 5개의 USB 충전 포트와 1개의 노브(Knob)가 배치되어 있는데, 노브는 전원 On/Off와 라이트 밝기조절 기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노브를 버튼처럼 누르면 전원 On/Off가 되고, 돌리면 밝기조절이 되는 거죠. 그리고, 5개의 USB 충전포트는 2개가 Type-C, 3개가 Type-A 포트로 Type-C 포트는 입출력(Input/Output) 둘 다 지원하며, 단일(Single)로 사용했을 때 PD충전 지원으로 최대 100W까지 전력공급해 줍니다. 그리고, Type-A 포트는 모두 출력(Output) 포트로 A1/A2는 QC충전으로 단일 사용 시 22.5W 전력공급을 해주며, 나머지 A3는 10W 출력을 가졌습니다. 그리고, 포트 2개나 3개이상 사용시 Type-C 포트는 65W까지 입출력하며, Type-A는 A1/A2는 15까지, A3는 10W 그대로 유지를 합니다. 앞서 확인했듯이 몸체 후면에 사양표기를 해놨기때문에, 다중 포트 사용시 사용 전 참고하면 좋습니다.

 

 

 

 

 

끝으로, 제공되는 USB 충전케이블은 자사의 U71이라는 충전과 데이터 모두 가능한 케이블로 총 2m 길이에 충전케이블로 사용할 때는 최대 100W까지 지원하며, 데이터 케이블(Data cable)로 사용할 때는 480Mbps까지 지원합니다. 그리고, 케이블은 꼬임방지를 위해 전체 슬리빙처리가 되어있으면, USB 인터페이스는 Type-C to C입니다.

 

 

 

 

 

직접, USAMS(유삼스) 130W 80,000mAh 보조배터리 USAMS-ST를 사용해 보면, 작동법은 간단합니다. 앞서 언급했듯이 노브(Knob)를 한번 누르면 전원이 켜지고, 다시 한 번 누르면 꺼지죠. 그리고, 전원이 켜지면 USB Type-C 포트 왼쪽에 배터리 잔량을 표시해 주는 LED 스크린(Screen)이 함께 켜집니다. 참고로, LED 스크린은 5초 이상 포트 연결이 없으면 자동으로 전원과 함께 꺼집니다. 그리고, USB Type-C1/C2포트와 A1/A2 포트는 고속충전이라 연결 시 LED 스크린에 'Fast'라고 표기되어 있죠. 또한, 노브를 연속 두 번 누르게 되면 라이트(Light) 기능이 켜지고, 반대로 다시 연속 두 번 누르면 끌 수 있으며, 시계 방향으로 돌리면 밝기가 증가하고, 반대방향으로 돌리면 감소합니다. 참고로, 배터리 전원과 라이크 기능은 따로 작동하기 때문에,, 전원 On/Off와 별개로 라이트 기능만 On/Off 해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USAMS-ST 보조배터리 파워스테이션은 최대 장점은 대용량 배터리와 고속충전, 그리고 포트가 5개 존재한다는 점이죠. 실제로 100W 고속충전이 가능하기 때문에 PD충전 지원의 노트북(Notebook) 충전은 물론 동시에 스마트폰 충전도 기본으로 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요즘은 닌텐도스위치(nintendo switch) 같은 휴대용 콘솔게임기 사용자도 많은데, 이런 휴대용 콘솔게임기도 USAMS-ST만 있으면 배터리 걱정이 없습니다. 특히, 야외 캠핑 같은 곳에서 아이들을 위해 게임환경을 만들어주기에도 부족함이 없죠. 실제로 휴대용 모니터(Monitor)와 게임기 충전기까지 연결하고, 스마트폰까지 충전하는데 USAMS-ST 하나면 충분합니다.

 

 

 

 

 

그리고, USAMS-ST 보조배터리 파워스테이션의 또 하나의 매력적인 부분이라면 80,000mAh이라는 대용량을 가지고 있고, 100W 출력이 가능하기 때문에, AC/DC전력지원의 파워스테이션 제품에 USB Type-C 충전을 갖추고 있다면, USAMS-ST를 AC/DC 파워스테이션 충전하는데 이용할 수 있습니다. 참고로, 300W 파워스테이션이면 USAMS-ST와 비슷한 용량을 가졌기 때문에 하나면 충분합니다.

 

 

 

 

 

흔히 보조배터리(Power Bank)라고 하면 10,000~30,000mAh 용량을 많이 생각합니다. 하지만, USAMS(유삼스)의 USAMS-ST 보조배터리 파워스테이션은 무려 80,000mAh이라는 대용량을 가지고 있죠. 그래서, AC/DC 전력지원을 갖추고 있지 않지만, 파워스테이션(Power Station)이라는 명칭을 가지고 있죠. 물론, USB 포트만 갖추고 있기 때문에 사실상의 보조배터리라고 봐야 합니다. 하지만, 대용량과 함께 총 5개의 USB 충전포트가 일반 파워스테이션 제품 부럽지 않게 해 줍니다. 100/65W PD와 22.5/15W QC, 그리고 10W 충전까지 지원해 노트북, 휴대용 게임기, 모니터, 미니 PC, 무선 오디오, 휴대용 청소기 등 USB로 충전 및 전력공급받는 대부분의 전자제품들을 모두 소화해 주죠. 특히, 대용량이라서 동시에 모두 해결할 수 있다는 점이 가장 큰 매력입니다. 여기에 디자인도 심플하면서도 가죽 손잡이를 적용하고 무게도 일반 파워스테이션보다 훨씬 가벼워서 대용량으로써 휴대성도 만족스럽죠. 그리고, 부가기능으로 라이트 기능도 있어서 캠핑 같은 야외활동에도 적합하고, 작동법도 간단합니다. 물론, 대용량인 만큼 보호회로 안전장치도 8가지가 적용되어 있죠. 어디서든 다양한 전자제품들 동시에 사용 및 충전을 하고 싶다면 대용량 보조배터리 USAMS(유삼스) USAMS-ST를 적극 추천합니다.

Copyright © PISCOMU. All rights reserved.

반응형

댓글

Review/Contact Us : piscomu@gmai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