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고 깜찍한 휴대용 게임패드! - 8BitDo Zero 2

반응형

게임마니아로써 게임 컨트롤러 흔히 말하는 게임패드(Gamepad)에 관심 있다면 한 번쯤 들어본 브랜드가 바로 8BitDo(www.8bitdo.com/)입니다. 그만큼 8BitDo는 글로벌시장에서 유명한 브랜드인데, 그 이유는 8BitDo만이 보여주는 다양한 콘셉트가 있기 때문이라 할 수 있죠. 일반적인 게임 컨트롤러에서 벗어나 다양한 디자인을 추구하고 있는 8BitDo는 소비자들이 흔히 접하는 일반 크기의 컨트롤러 제품들도 있지만, 미니멀 라이프가 있듯이 작은 크기를 선호하는 소비자들도 있습니다. 그래서, 8BitDo에는 손바닥보다 작은 미니 게임패드가 있는데, 바로 Zero 2입니다. 이번 시간에는 8BtiDo의 Zero 2 게임 패드를 만나보도록 하죠.

 

 

 

Let's Get It~!!

■ 상품정보 - https://s.click.aliexpress.com/e/_DddscS7 

 

 

 

 

시작에서 언급했듯이 Zero 2 게임패드(Gamepad)는 손바닥보다 작은 제품입니다. 이는 제품 박스에서부터 쉽게 짐작이 되죠. 현재 8BitDo의 가장 인기 있는 게임 컨트롤러 얼티메이트(Ultimate) 제품박스와 비교해 봐도 훨씬 작은 크기입니다. 박스 전면에는 모델명과 함께 운영체제 호환성 표기와 제품 구성 표기를 확인할 수 있으며, 제품 색상에 맞춰 제품 이미지도 담고 있는데, Zero 3는 3가지 색상으로 나왔습니다.

 

 

 

 

 

박스 후면에는 특별한 내용 없이 전면에서 확인한 내용이 그대로 다시 한 번 담긴 것을 확인할 수 있으며, 아래에 색상에 맞춰 제품 이름을 표기해 놨는데, 핑크(Pink) 색상 같은 경우 'Pink edition-80EK'라고 표기되어 있죠. 박스를 열어보면, 제품 포장 역시 특별한 건 없고 흔들리지 않게 틀-방식 포장재를 사용했으며, 제품 구성은 표기에서 미리 확인했듯이 Zero 2 게임패드, 제품 설명서, 충전 케이블, 손목 스트랩 제공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그리고, 개봉 시에는 게임패드 표면에 보호비닐도 부착되어 있죠.

 

 

 

 

 

8BitDo Zero 2 게임패드(Gamepad)를 살펴보면, 일단 색상은 방금 언급했듯이 3가지 색상으로 핑크(Pink), 블루(Blue), 옐로우(Yellow) 3가지로 구분됩니다. 그리고, 작은 사이즈임에도 이 제품은 8BitDo의 블루투스 컨트롤러(Bluetooth controllers) 제품군에 속하죠. 크기는 73x36.5x14.7mm로 성인 손바닥보다 훨씬 작은 사이즈입니다. 좀 더 쉽게 비교해 보자면, 요즘 사용하는 스마트폰 크기의 1/4 수준이며, 이 제품이 가장 기본적으로 사용되는 닌텐도 스위치의 조이콘과 비교해 봐도 훨씬 작죠. 무게 역시 약 20g으로 휴대성에도 최적입니다.

 

 

 

 

 

Zero 2 게임패드가 이렇게 작은 사이즈임에도 패드로써의 기능은 모두 갖추고 있습니다. 일단 버튼부분을 살펴보면, 일반 게임패드 제품처럼 왼쪽에는 방향키, 오른쪽에는 XYAB버튼이 배치되어 있으며, 가운데는 선택(Select)과 시작(Start) 버튼이 배치되어 있죠. 그리고, 패드 전면에는 L/R 버튼이 양쪽에 배치되어 있으며, 가운데는 마이크로 5핀(Micro 5 pin) 충전 포트가 배치되어 있습니다. 패드 아래쪽에는 연결 및 충전 상태를 확인할 수 있는 LED 인디케이터(Indicator)가 적용되어 있죠.

 

 

 

 

 

패드 후면에는 운영체제별로 연결하는 버튼 조합식을 표기해놨는데, 닌텐도 스위치(Nintendo switch)는 Y+시작버튼, 안드로이드(D-input) 운영체제 기기에선 B+시작버튼, 윈도우(X-input) 운영체제에선 X+시작버튼, macOS에선 A+시작버튼, 그리고 키보드 모드로 사용하고 싶다면, R+시작버튼으로 연결하면 됩니다. 그리고, 패드 한쪽에는 스트랩과 연결할 수 있는 홀이 처리되어 있는데, 기본 제공되는 손목 스트랩은 성인 손목에도 충분히 걸 수 있는 사이즈입니다. 끝으로, 충전케이블은 게임패드 크기에 맞춘 약 9cm 길이의 케이블로 USB A to 마이크로 5핀(micro 5 pin) 인터페이스를 가졌습니다.

 

 

 

 

 

직접, 8BitDo Zero 2 게임패드를 사용해 보면, 앞서 언급했듯이 블루투스 지원의 게임패드이기 때문에, 운영체제에 맞춰 연결 페어링을 진행해 주면 됩니다. 특별히 페어링 연결에 있어서 어려움은 없기 때문에 설명을 생략하고, Zero 2 게임패드는 기본적으로 닌텐도 스위치 호환성을 가지고 있어서, 먼저 닌텐도 스위치에서 사용해 봤는데, 조이콘이나 다른 게임패드처럼 완벽하게 기능이 작동되는 걸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그리고, 추가로 안드로이드 OS기반의 스마트폰에서 모바일게임도 진행을 해봤는데, 디아블로 임모탈 게임 같은 경우 별도의 설정 없이 바로 게임패드로 인식되어서 바로 플레이할 수 있었습니다. 물론, 게임마다 패드 지원 유무가 있기 때문에 사용자가 이 부분은 참고해야 하겠습니다.

 

 

 

 

 

그리고, Zero 2 게임패드 같은 경우 얼티메이트 컨트롤러처럼 별도의 소프트웨어 제공은 없지만, 8BitDo가 자사 제품들을 펌웨어 업데이트 지원으로 업그레이드-툴(Upgrade Tool)이 제공되기 때문에, Zero 2를 구입하게 되면 업그레이드 툴을 통해 최신 펌웨어로 업데이트 진행을 해주는 게 좋습니다. 끝으로, 충전 같은 경우에는 제공되는 충전케이블을 사용해서 충전을 하면 되는데, 충전 시에는 게임패드 아래 LED 인디케이터가 레드(Red) 색상으로 점등되며, 완충이 되면 꺼집니다. 참고로, 충전은 1~2시간 걸리며, 최대 사용시간은 8시간입니다.

 

 

 

 

 

8BitDo의 Zero 2 게임패드는 기존에 흔히 볼 수 있었던 일반 사이즈가 아닌 손바닥보다 작은 미니 사이즈로 어린 아이부터 어른까지 사용하기에 무리가 없는 제품입니다. 특히, 어른이 사용하기에도 큰 무리가 없다라는 점이 개인적으로도 놀랍고, 무엇보다 작은 사이즈임에도 게임패드로써 기본 기능들을 대부분 갖추고 있는 점과 블루투스 연결방식이라는 점에 휴대용 게임기나 스마트폰 모바일 게임을 어디에서나 게임패드로 손쉽게 플레이할 수 있다라는 점이 이 제품의 가장 큰 매력이라 할 수 있습니다. 주머니에 넣고 다닐 수 있는만큼 편한 사이즈라 오히려 분실 우려가 있을 수 있다는 생각도 듭니다. 어린 자녀부터 어른까지 함께 플레이하는 게임을 즐기고 있다면, 누구나 손쉽게 다룰 수 있는 미니 게임패드 8BitDo Zero 2를 추천합니다.

Copyright © PISCOMU. All rights reserved.

반응형

댓글

Review/Contact Us : piscomu@gmai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