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대 49인치&20kg까지 장착 가능한 싱글 모니터암! - 실버스톤(Silverstone) ARM14

반응형

일반적으로 모니터를 구입해서 사용하게 되면 기본적으로 제공되는 스탠드를 사용합니다. 하지만, 좀 더 자유롭게 위치 조절이나 데스크 공간확보를 위해서 별도의 모니터암(Monitor arm)으로 변경해서 사용하는 소비자도 있죠. 이때 모니터암의 편리함을 알게 되면 대부분 이후로 스탠드 사용을 잘 안 하게 됩니다. 그만큼 모니터암의 매력이 높다라는거죠. 여기에 최근 데스크 인테리어에 관심을 가지는 소비자들이 늘어나면서 모니터암 사용자도 늘어나는 추세에 다양한 모니터암 제품들이 나오고 있습니다. 대만의 PC 하드웨어 전문업체 중 하나인 실버스톤(Silverstone) 역시 예전부터 ARM 시리즈로 꾸준히 모니터암 제품들을 선보이고 있는데, 최근에 처음으로 블랙과 화이트 2가지 색상으로 출시한 모델이 있습니다. 바로, ARM14죠. 그래서, 이번 시간에는 실버스톤의 모니터암 ARM14를 한 번 만나보도록 하겠습니다.

 

 

Let's Get It~!!

■ 상품정보 - https://www.silverstonetek.com/en/product/info/accessories/arm14/

 

 

 

제품 박스부터 살펴보면, 박스 전면에는 왼쪽에 제품 이미지를 담고 있어서 모니터암 디자인을 간접적으로 먼저 확인이 됩니다. 그리고, 전면 오른쪽에는 모델명과 함께 주요 특징을 6가지 표기해놨는데, 17인치부터 최대 49인치까지 지원, 2kg부터 최대 20kg 지원, 베사홀 규격, 모니터 틸트, 스위블 조절 범위, 360˚ 피벗 지원을 언급하고 있죠. 박스 한쪽 측면에는 한국어를 포함해 다국적 언어로 제품 콘셉트 문구를 표기해 놨으며, 반대쪽 측면에는 방금 언급한 주요 특징 내용을 포함 제품의 기본 사양을 표기해 놨습니다.

 

 

 

 

 

박스를 열어보면, 별도의 수납 포장재와 함께 공간별로 구성품들이 모두 비닐 포장으로 수납되어 있으며, 전체 제품구성에는 상/하부-암(Top/Bottom arm), 모니터 베사부, 클램프들, 케이블 홀더, 그리고 각 종 나사들과 제품설명서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각 종 나사들은 용도별로 다 분류 포장되어 있습니다.

 

 

 

 

 

그럼, 본격적으로 실버스톤(Silverstone) ARM14 모니터암(Monitor arm)을 살펴보는데, 일단 색상은 시작에서 언급했듯이 실버스톤 모니터암 처음으로 화이트(White)와 블랙(Black) 2가지 색상으로 출시했습니다. 그리고, 개봉 시에는 상부암(Top arm)과 하부암(Bottom arm)으로 분리되어 있으며, 상하를 연결하는 홈에 맞춰서 조립 후 사용해야 합니다. 리뷰에선 화이트 색상으로 살펴보고, 상부암부터 살펴보는데, 상부암에는 -/+ 표시로 모니터 높낮이조절을 할 수 있는 장력부가 있습니다. 그리고, 상부암 아랫부분에는 케이블 정리 및 가릴 수 있는 커버가 장착되어 있죠. 슬라이드 방식으로 분리/장착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상부암 윗부분과 결합되는 모니터 장착에 사용되는 베사(VESA)부는 안쪽에 모니터와 연결되는 베사홀 어댑터가 장착되어 있는데, 바깥쪽 아래에 손나사를 풀면 쉽게 분리가 됩니다. 베사홀 규격은 75mm와 100mm 둘 다 지원합니다. 뒤에 조립 부분에서 다시 확인하겠지만, 베사홀만 모니터에 연결하면 장착은 상당히 쉽습니다.

 

 

 

 

 

그리고, 하부암(Bottom arm)에는 아랫부분에 클램프와 연결되는 홈과 윗부분 그러니깐 상부암과 연결되는 홈이 있는데, 아래 클램프 연결 홈은 안쪽에 돌기 같은 게 있어서 쉽게 구분이 됩니다. 그리고, 하부암 역시 폴대 아랫부분에 케이블 정리 및 가려주는 커버가 장착되어 있죠. 역시 슬라이드 방식으로 쉽게 분리/장착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하부암 아래 홈과 연결되는 클램프를 살펴보면, 클램프 받침대 앞부분에 실버스톤 로고를 새겨놨으며, 양쪽 측면으로는 별도의 USB 케이블을 구매하면 포트 구성을 할 수 있게 커버가 적용되어 있습니다. 참고로, 여기에 사용할 수 있는 USB 케이블은 국내시장에서도 쉽게 구입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받침대 후면에는 뒤에서 확인하겠지만, 케이블 홀더를 끼울 수 있게 홈처리가 되어 있죠. 또한, 받침대 밑바닥 부분에는 고정 클램프가 들어가는 구멍과 함께 모서리 부분으로 패드를 부착해 놨으며, 방금 언급한 양쪽 USB 커버도 나사를 풀면 분리할 수 있습니다.

 

 

 

 

 

그럼, 이제 실버스톤 ARM14 모니터암을 사용해 보는데, 일단 ARM14를 데스크에 장착할 수 있는 방식은 2가지입니다. 하나는 구멍을 뚫지 않게 장착할 수 있는 클램프 방식, 나머지는 데스크 테이블에 구멍을 뚫어서 고정할 수 있는 홀방식이죠. 모두 제공되는 제품 설명서에 방법이 나와있기 때문에 조립에 큰 어려움은 없습니다.

 

 

 

 

 

리뷰에선 클램프 방식으로 고정을 해볼 텐데, 앞서 확인한 받침대 역할의 클램프와 받침대 안으로 들어가는 ㄷ자 클램프, 그리고 이 둘을 통해 고정해주는 M8(70mm) 볼트를 사용해야 합니다. 조립은 받침대 클램프 밑바닥에 ㄷ자 클램프를 안으로 넣고, 볼트를 받침대 윗부분 연결부 홈으로 넣어서 고정해 주면 되는데, 이때 모니터 하부암이 180˚ 범위로 움직일지, 360˚ 범위로 움직일지 결정해 주는 회전범위 부품도 함께 넣어줘야 합니다. 부품에도 180˚/360˚ 표기를 해놨기 때문에 쉽게 구분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클램프를 데스크에 장착하고 나면, 하부암(Bottom arm)을 받침대 연결부에 끼워줍니다. 그럼, 하부암이 좌우 범위로 움직일 수 있고, 장력조절은 연결부 후면에 있고 제공되는 렌치를 사용해 조절하면 됩니다.

 

 

 

 

 

하부암을 장착한 후에는 이어서 상부암(Top arm)도 역시 하부암 연결부 홈에 맞춰서 끼워 넣어줍니다. 그럼, 모니터암의 기본 폴대 구성 조립은 끝납니다. 참고로, 상하부암 폴대를 통해 최대한 앞으로 나올 수 있는 범위는 557mm입니다. 그리고, 상부암까지 장착하고 나면 이제 모니터를 거치할 수 있는 베사(VESA)부를 상부암 연결부에 장착하는데, 그전에 앞서 언급한 모니터와 연결되는 베사홀은 미리 분리해놓게 하는 게 편리합니다. 베사부 연결방식은 제품설명서를 따라 하면 쉽게 마무리할 수 있습니다.

 

 

 

 

 

베사부까지 장착을 마쳤으며, 이제 베사부에서 분리해 둔 베사홀 어댑터를 모니터 후면에 제공되는 나사들과 와셔를 사용해 장착해 줍니다. 베사홀 어댑터까지 장착한 후에는 역순으로 베사부에 다시 장착해 주고, 후면 손나사로 고정을 해주면 모든 조립이 끝납니다. 조립에 큰 어려움은 없고, 조립 후 모니터 높낮이 조절을 위해서 자유롭게 하기 위해서는 상부암에 있는 높낮이조절 장력부를 사용자가 렌치를 사용해 원하는 대로 조절해야 합니다.

 

 

 

 

 

실버스톤 ARM14에 모니터까지 장착하고 나면, 사용자가 원하는 높이에 자유롭게 위치 설정을 할 수 있고, 좌우 회전부터 각도조절, 피벗 회전까지 모두 자유롭게 할 수 있습니다. 앞서 제품박스 표기에서 확인했듯이 틸트 각도조절은 +50°/-20°범위 내에서 할 수 있고, 스위블은 ±90°, 피벗은 360° 범위내에서 자유롭게 할 수 있죠. 그리고, 모니터에 사용되는 케이블들은 상/하부암 폴대 아랫부분에 있는 케이블 커버를 열어서 안으로 넣고 정리할 수 있으며, 클램프 받침대 후면에도 제공되는 케이블 홀더를 사용해 마무리까지 정리할 수 있습니다.

 

 

 

 

 

실버스톤(Silverstone)에서 처음으로 화이트와 블랙 2가지 색상으로 출시한 싱글 모니터암 ARM14는 최대 49인치와 최대 20kg 무게까지 장착할 수 있어서 모니터 1대를 데스크에서 자유롭게 사용하고 싶을 때 유용합니다. 특히, 대화면까지 커버할 수 있어서 데스크 인테리어용으로도 손색이 없고, 조립도 초보자가 설명서를 참고하면 쉽게 할 수 있어서 어려움도 없죠. 또한, 클램프 방식과 홀 방식 2가지 모두 지원하고 있어서 환경에 따라 사용자가 장착방식을 선택할 수 있고, 모니터 장착도 비교적 간편합니다. 여기에 부가적으로 USB 포트 구성도 할 수 있게 지원하고 있어서 활용도도 갖추고 있죠. 케이블 정리 수납까지도 갖추고 있어서, 화이트나 블랙 콘셉트의 데스크 인테리어에 맞춰 싱글 모니터암을 찾고 있었다면, 실버스톤의 ARM14를 추천합니다.

Copyright 2025. PISCOMU Co. All rights reserved.

반응형

댓글

Review/Contact Us : piscomu@gmai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