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지텍의 새로운 고급 게이밍 헤드셋! - 로지텍 G633

반응형

글로벌 주변기기로 유명한 ㈜로지텍(http://www.logitech.com/)은 자사 게이밍 브랜드 G를 출범한 이후, 독창성 있게 새로운 게이밍 제품들을 선보이고 있습니다. 특히, 헤드셋 부분은 G130을 시작으로 꾸준히 새 모델을 선보이고 있는데, 오늘 만난 제품은 바로 로지텍 G 헤드셋의 가장 최신 모델이 되겠습니다. 바로, “G633입니다. 가장 최근에 출시된 모델인 만큼 G633이 얼마나 최신 트랜드에 맞춰 출시가 되었는지 지금부터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Specification
모델명(Model) G633
드라이버 유닛(Driver) 40mm
주파수(Frequency response) 20Hz~20KHz
저항(Impedance) 39 Ohm(패시브) / 5k Ohm(액티브)
감도(Sensitivity) 107dB
마이크 크기(Microphone size) 4mm
마이크 주파수(Frequency response) 100Hz~20KHz
USB케이블 길이 3m
3.5mm 오디오 케이블 길이 1.5m
크기(Size) 180(H) x 190(W) x 94(D)mm
무게(Weight) 374g(케이블 제외)
출시일(국내기준) 199,000(상품정보)
품질보증기간 2

 

 

제품 박스부터 살펴보면, 전면에는 해당 제품의 측면 이미지를 삽입해, 이어(EAR)부분의 디자인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간접적으로 미리 확인을 할 수 있는 부분입니다. 그 밖에, 모델명과 지원 기기를 확인할 수 있는데, 이전 모델까지는 PC에서만 제한적인 사용 범위이었다면, 이번 G633은 최신 헤드셋 제품들처럼 PC뿐만 아니라 콘솔과 모바일 기기까지 지원을 하고 있습니다. 박스 측면에는 각각 제품의 구성 내용물과 운영체제 등의 요구 사항, 그리고 제품의 기본 스펙 정보를 담고 있는데, 한국어도 포함되어 있습니다. 특히, 스펙 부분에는 드라이버 유닛 크기와 주파수, 저항에 대한 표기도 되어있어, 구입 전 참고를 하면 되겠습니다.  박스 후면에는 제품의 특징을 언급하고 있는데, 일단 개봉부분이기 때문에, 테두리 부분에는 동봉스티커를 적용하고 있으며, 역시 제품의 이미지를 삽입하고 있는데, 전면 이미지와는 반대인 즉 반대쪽 측면을 삽입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1,680만 컬러 지원 표기를 확인할 수 있어, 이 제품이 백라이트 지원을 한다라는 것을 미리 알 수 있겠습니다. 이 밖에, 접이식 소음 제거 마이크, 게임 및 통화의 오디오 믹스, PC, 모바일 등 지원, 전용 소프트웨어 지원 등 언급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제품 포장은 해당 제품 틀에 맞춘 캡(CAP) 방식으로 포장되어 있으며, 헤드셋과 케이블이 분리형이기 때문에 케이블은 별도의 박스에 포장되어 있습니다. 구성품은 헤드셋, USB 케이블, 3.5m 오디오 케이블, 설명서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G633 디자인을 살펴보면, 전반적인 색상은 다크 그레이 계열이며, 크기는 180(H) x 190(W) x 94(D)mm으로, 전형적인 게이밍 헤드셋 디자인을 갖추고 있습니다. 그리고, 색상과 디자인 조화로 이전 모델인 G130/G230/G430의 디자인과는 확실히 더 고급스러워진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좀 더 자세히 살펴보면, 먼저 헤드-밴드(Band) 부분에는 외부쪽은 게이밍 브랜드를 표기하고 있는데, 음각 처리로 양쪽으로 일정한 패턴으로 홈 처리된 부분들과 광택 처리를 적용했습니다. 그리고, 안쪽에는 편안함과 장시간 착용에 압박감이 최소화 되도록 쿠션 처리를 적용했습니다. 밴드 양쪽은 길이 조절이 가능한데, 13단계 조절로 양쪽 각각 약 45mm까지 길이가 확장됩니다. 이번엔 밴드와 이어(EAR)의 연결 부위를 살펴보는데, 연결 브릿지 부분은 메탈 느낌의 크롬 색상과 광택 처리를 적용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모델명을 표기하고 있습니다. 또한, 연결 부위는 한쪽 방향으로는 약 90°가량 회전이 가능하며, 반대쪽으로는 약 10°가량 회전이 가능합니다. 그리고, 사용자의 착용에 따라 이어(EAR) 각도 조절이 가능하도록 지원을 하고 있습니다.이제, 이어(EAR) 부분을 살펴보는데, 먼저 외부쪽을 살펴보면, 외부는 커버 분리가 가능하도록 지원하고 있습니다. 커버를 분리하면, 내부가 일부 보일 정도로 윈도우 디자인을 적용했습니다. 또한, 이어(EAR) 부분은 앞서 특징에서 확인한 백라이트가 지원되는 부분이기도 하기 때문에, 백라이트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백라이트 효과를 볼 수 있는 부분은 측면뿐만 아니라 테두리 부분에도 일부 적용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측면 커버는 자석 방식으로 분리가 쉽습니다. 그리고, 왼쪽 이어(EAR) 부분에는 마이크로-폰과 컨트롤러가 배치되어 있는데, 먼저 마이크로-폰 경우엔 접이식 방식으로 사용하지 않을 시에는 완전히 감출 수 있게 했습니다. 그리고, 확장 길이를 지원하고 있습니다. 주파수 대역은 100Hz~20KHz를 지원합니다. 마이크로-폰과 반대편인 테두리 부분에는 컨트롤러가 배치되어 있는데, 맨 위에는 PC용과 모바일 용 사용 시 전환 스위치가 있으며, 그 아래로는 매크로 기능처럼 사용자가 기능을 설정할 수 있는 부분으로 기본 설정은 G3-이퀄라이저 선택, G2-Dolby 서라운드 On/Off, G1-라이팅 선택으로 지정되어 있습니다. 제공되는 전용 프로그램을 통해 언제든지 사용자가 변경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그 아래에는 마이크 음소거와 볼륨 조절이 배치되어 있습니다. 끝으로, 맨 아래 하단부에는 USB 케이블과 3.5mm 오디오 케이블을 연결할 수 있는 포트가 배치되어 있습니다. 각각 따로 사용 가능하고, 동시 사용도 가능합니다. 안쪽 이어(EAR) 패드부분은 쿠션 처리로 장시간 착용에도 귀에 압박감이 적도록 했으며, 외부로 사운드 노출이 적도록 귀를 완전히 덮는 클로즈 타입 디자인을 가졌습니다. 패드를 분리가 가능하며, 패드를 분리하면, 내부에 장착된 40mm 드라이버 유닛 일부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주파수 지원은 사람이 들을 수 있는 가청주파수 범위보다 좀 더 넓은 20Hz~20KHz를 지원하고 있습니다.끝으로, 케이블을 살펴보면, PC와 연결 사용되는 USB 케이블은 PC 연결에는 기본 USB 인터페이스를 지원하며, 헤드셋과 연결되는 USB 인터페이스에는 마이크로 5핀 규격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리고, 스마트-폰 같은 모바일 기기와 연결 사용되는 3.5mm 오디오 케이블은 4극 방식으로 호환성이 높도록 했습니다. 또한, 오디오 케이블에는 리모컨이 적용되어 있는데, 전면에는 재생/일시중지/전화 응답 버튼이, 양쪽 측면에는 각각 마이크 선택 스위치, 볼륨 조절, 인라인 마이크, 마이크 음소거 On/Off 스위치가 배치되어 있습니다. 길이는 USB 케이블은 3m, 오디오 케이블은 1.5m를 가졌습니다.

 

 

 

직접, G633을 사용해보겠습니다. PC와 모바일 모두 지원을 하는데, 먼저 PC와 사용할 시에는 별도의 드라이버 설치 과정 없이 연결 인식이 되면 기본 사용은 됩니다. , USB케이블로 연결했을 시에는 앞선 확인한 측면 컨트롤러에 있는 PC/3.5mm(모바일용) 전환 스위치에서 PC 모드로 선택을 해야 되며, 만약 3.5mm 오디오 케이블로 PC와 연결했다면, 3.5mm 모드로 스위치를 전환해야 됩니다. 인식이 되면, 연결과 동시에 백라이트 효과를 볼 수 있는데, 앞서 언급한 테두리 부분과 측면 로고 부분이 되겠습니다. 기본 작동에선 테두리의 백라이트는 숨쉬기(Breathing) 모드, 로고는 고정밝기 형태로 작동합니다. G633에는 전용 소프트웨어가 제공되는데, 제조사 홈페이지를 통해 다운로드(http://support.logitech.com/product/g633-7-1-surround-sound-gaming-headset) 받을 수 있습니다. 프로그램을 설치한 후에는 최신 버전의 업데이트가 있을 시 업데이트를 적용한 후 사용할 것을 권장합니다. 프로그램에 언어 지원에는 한국어가 포함되어 있습니다.프로그램을 좀 더 살펴보면, 메뉴는 총 9개로 아이콘 형식으로 표기되어 있습니다. 홈 메뉴는 연결 상태의 기본 화면을 보여주며, G키 메뉴는 앞서 본 컨트롤러 부분에 G키 버튼에 사용자 기능 설정을 할 수 있는 부분으로, 프로필은 총 6개를 지원, 각 버튼을 통해 설정을 할 수 있는 명령 기능은 크게 10가지이며, 이들 명령 기능 안에 다시 다양한 기능 설정이 지원되고 있습니다. 몇 가지 살펴보면, 오디오 설정에는 총 13가지 설정이 지원되며, -키 설정에는 14가지 등 각 메뉴에 다양한 설정이 지원되는 만큼 사용자가 디테일한 설정을 할 수 있습니다. 다만, 프로그램에 메뉴가 다양하고 기능 설정이 많기 때문에, 다루기에는 다소 시간이 걸릴 것으로 생각됩니다. 조명 메뉴에선, 앞서 본 백라이트 부분을 설정할 수 있는 부분으로 작동 모드는 총 4가지 숨쉬기(Breathing), 컬러 자동전환(Color Cycle), 고정 밝기(Solid Color), 사용자 지정이 있습니다. 각 모드를 선택하면 오른쪽 가상 이미지를 통해 작동을 미리 볼 수 있습니다. 또한, 사용자 지정을 통해서는 앞서 특징에서 확인한 1,680만 컬러 지원을 통해 사용자가 원하는 컬러를 선택할 수 있고, 컬러의 밝기와 명암까지 조절을 할 수 있습니다. 또한, 오른쪽에 활성화된 조명 설정 메뉴를 통해서 백라이트의 효과를 로고와 측면 모두 적용할 수 있고, 따로 적용할 수도 있습니다. 이 외에도 절전 타이머 기능과 프로필 마다 백라이트 설정을 따로 적용할 수도 있습니다. 역시 다양한 컬러와 디테일 설정을 지원하기 때문에, 사용자가 만족할 수 있는 백라이트 설정을 할 수 있다 생각됩니다.

 

 

 

 


이퀄라이저 메뉴를 통해서는 사용자가 원하는 형태의 볼륨, 마이크, , /고음 조절 등을 할 수 있는데, 기존에 저장된 이퀄라이저 외에도 사용자가 추가로 새로 저장할 수도 있습니다. 서라운드 사운드 설정을 통해서는 Dolby 사운드 활성화/비활성화를 할 수 있고, 활성화 했을 시에는 각 위치별 사운드의 볼륨을 사용자가 조절할 수 있습니다. 끝으로, 설정 메뉴를 통해서는 윈도우 시작 시 프로그램 자동 실행 여부 등 매크로, 조명, 그래픽, 업데이트, 프로필 등 장치와 프로그램에 기본 설정을 할 수 있습니다.

 

 

 

 

이번엔 모바일 기기인 스마트-폰에 연결해 사용해보는데, 제공되는 3.5mm 오디오 케이블을 사용해 연결하기 때문에, PC/3.5mm 스위치에서 3.5mm로 선택을 해야 하겠습니다. , 모바일에서 사용할 경우, 앞서 확인한 서라운드 사운드 설정이나 조명 같은 프로그램에서 설정하고, 이어(EAR) 측면에 있는 컨트롤러는 작동되지 않습니다. 모바일 사용 시 조절할 수 있는 부분은 오디오 케이블에 있는 리모컨으로만 조절할 수 있습니다. , 앞서 확인한 다양한 기능들은 USB 전원 공급으로 사용할 수 있는 기능들이 되겠습니다.

 

 

 

 

게임 및 음악 등을 G633으로 청취해 본 결과, 전반적인 사운드 출력은 매끄럽고 깔끔합니다. 특히, PC에서의 게임 환경에선 서라운드 사운드 설정을 통해 좀 더 게임에 몰입할 수 있는 사운드를 즐길 수 있습니다. 반면, 모바일 기기에서 사용했을 시에는 볼륨 조절은 오디오 케이블에 있는 인라인 마이크로만 조절이 가능한데, 볼륨 폭이 높은 편이 아니기 때문에, 좀 더 사운드 증폭을 원한다면, 모바일기기나 별도의 사운드 어플을 사용해야 하겠습니다. G633이 게이밍 헤드셋 컨셉을 가졌기 때문에, 좀 더 PC나 콘솔 같은 장비에 어울린다 할 수 있습니다.

 

 

 

로지텍의 게이밍 브랜드 G로 꾸준히 선보이고 있는 게이밍 헤드셋의 최신작 G633은 이전 모델들과는 확실히 다른 진화를 보여줍니다. 가장 큰 특징은 PC외에 모바일 기기까지 지원을 한다라는 점과 백라이트 지원을 들 수 있습니다. 특히, USB 케이블과 오디오 케이블을 동시 지원하고 동시 사용이 가능해, PC 사용 중에도 모바일과 연결된 상태에서 전화 통화가 가능하다라는 점은 게임 마니아에겐 매력일 수 있습니다. 여기에 1.680만 컬러 지원으로 백라이트 효과를 사용자가 원하는 컬러로 다양하게 볼 수 있다라는 시각 효과도 한 몫을 해줍니다. 그리고, 게이밍 헤드셋 제품답게 제공되는 전용 소프트웨어의 기능이 다양하게 지원된다라는 점이, 일반 게이밍 헤드셋과 달리 제조사가 주변기기 전문회사라는 것을 잘 보여줍니다. 다만, 모바일 지원에선 조금 아쉬움이 있습니다. 하지만, 이 제품이 게이밍 헤드셋 제품이기 때문에, 높은 가격만큼이나 지원되는 기능들은 게임 마니아들에게 충족할 수 있는 매리트가 있어, 다시 한 번 로지텍의 저력을 보여주는 제품이라 생각됩니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PISCOMU. All rights reserved.

반응형

댓글

Review/Contact Us : piscomu@gmai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