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벼우면서 강력한 스탠드! 쿠거 첫 마우스 번지! - Cougar BUNKER

반응형

 

 

최근 PC시장에서 주변기기 시장이 가장 핫한 시장이 되면서 소비자들이 가장 많이 접하게 되는것이 마우스와 키보드 제품군들이 되었습니다. 특히, 마우스 경우엔 게이밍 마우스가 대세를 이루면서 이제는 마우스와 함께 이를 뒷받침해주는 액세서리 제품들도 관심을 받고 있는데, 그 중 케이블을 관리할 수 있는 제품군 마우스 번지도 게임이나 마우스를 오래 사용하는 사람들에겐 점점 필수 아이템이 되고 있습니다. 최근, 국내에도 게이밍 주변기기로 잘 알려진 Cougar(http://cougargaming.com)에서도 이번에 첫 마우스 번지 제품을 선보였습니다. 바로, “Bunker입니다. 그럼, 올해 컴퓨텍스에서 첫 선을 보이고, 정식 출시된 Cougar의 첫 마우스 번지 제품 Bunker를 지금부터 살펴보겠습니다.

Specification
모델명(Model) Bunker
크기(Dimension) 110 x 75 x 115mm
무게(Weight) 85g
출시가 19,000

 

 

제품 박스는 액세서리 제품이라 비교적 작은 크기를 가졌으며, 전면에 제품 이미지가 삽입되어 있어 디자인을 미리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 외에도 모델명과 제품 특징 언급을 확인할 수 있는데, 케이블, 안정성, 디자인 부분을 언급하고 있습니다. 박스측면에는 이런 특징 언급을 이미지와 함께 좀 더 상세히 소개하고 있으며, 박스 후면에는 한국어를 포함 각 나라별 언어로 제품 특징을 소개하고 있습니다. 제품 구성은 본 제품인 마우스 번지만 제공되며, 포장은 제품 크기에 맞춘 캡 방식으로 적용되어 있습니다.

 

 

 

 

Bunker를 살펴보겠습니다. 전체적인 색상은 블랙 계열이며, 번지 형태는 기본적인 ㄷ자형을 가지고 있습니다. 좀 더 살펴보면, 케이블을 고정할 수 있는 케이블-암 부분은 두터운 러버 재질을 사용했으며, 제조사 로고가 음각형태로 처리되어 있습니다. 케이블 고정은 위에서부터 아래까지 고정할 수 있게 지원하고 있습니다. 받침 부분인 스탠드는 원형 디자인에 상단에 로고가 새겨져 있는데, 로고 부분은 레버 장치부분으로 이 레버 장치는 아래 패드를 보면 쉽게 이해할 수 있습니다. 바닥과 맞닿는 패드부분은 일반 패드가 아닌 흡착 패드로 흔히 말하는 압착기 패드입니다. 차량용 네비게이션이나 벽/거울에 단단히 부착할 때 사용되는 방식을 Bunker에 적용한 겁니다. 그래서, 앞서 언급한 레버 장치는 압착기처럼 장착할 때 내리고, 분리할 때 올리면 됩니다. 또한, 패드에는 기본적으로 어느 정도 접착성이 있는데, 사용하다가 이물질이 묻어 접착성이 떨어지면 물로 간단히 세척해 다시 사용할 수 있습니다. Bunker의 무게는 85g으로 일반적인 마우스 번지보다 100g이상 적습니다. 일반적인 마우스 먼지 제품들은 스탠드에 무게감을 실어야하기 때문에 200g이상의 무게를 가지지만, 흡착 방식을 적용한 Bunker는 스탠드에 무게감을 줄였습니다. 그러면서도 흡착력은 4kg의 무게도 거뜬히 들어올릴 수 있을만큼 강하기 때문에 사실상 스탠드 고정은 일반 마우스번지보다 더 높다할 수 있습니다.

 

 

 

 

Bunker를 직접 사용해보겠습니다. 마우스 케이블을 관리하는 제품인만큼 고정부분에 대해 확인을 해보는데, 마우스 케이블은 크게 기본 피복 처리된 상태와 여기에 한 번 더 슬리빙 처리된 케이블 2가지로 나뉘어지는데, 굵기는 사실상 크게 차이가 나지 않습니다. 대부분의 마우스 케이블이 2.8~3.1mm정도의 굵기를 가지고 있는데, Bunker의 고정 홈 부분 역시 이 굵기를 바탕으로 지원하고 있어 2가지 케이블 모두 홈에 집어넣기에 적당한 뻑뻑함을 가지고 있습니다. 헐겁지도 않으면서 많이 뻑뻑하지 않기 때문에 케이블 고정에는 적절한 수준입니다. 또한, 스탠드 고정은 앞서 보았듯이 압착기로 일반 마우스 번지보다 더 단단히 고정이 잘 되기 때문에 마우스의 활동 범위가 넓어도 쉽게 스탠드가 이탈하지 않겠습니다.

 

 

 

Cougar에서 첫 선을 보이는 마우스 번지 Bunker는 기존의 마우스 번지와 달리 흡착 방식이라는 차별성으로 가벼운 무게에 강력한 스탠드 고정을 잘 보여주는 제품입니다. 기존의 마우스 번지들은 스탠드 고정을 위해 무게감을 높일 수 밖에 없었는데도 불구하고 게임 중 갑작스런 마우스 활동 범위가 넓어지면 스탠드가 움직이는 경우도 발생했습니다. 하지만, CougarBunker는 압착기를 통한 흡착 방식으로 강력한 스탠드 고정 효과를 보여주고 있어, 마우스 활동범위가 갑자기 넓어져도 스탠드가 이탈하는 일이 없습니다. 물론, 강력한 고정을 보여주기 때문에 사용자가 미리 마우스의 활동 범위를 생각해 충분한 케이블 여유 길이를 두어야 합니다. 아쉬운 점이라면, 단순히 번지 기능으로만 보면 기존 번지들과 다른 강력한 압착기를 적용했다라는 점에서 1만원대의 가격 형성이 충분합니다. 하지만, 비슷한 가격대의 마우스 번지 제품들이 USB 허브 같은 부가 기능을 가지고 있어, 부가기능적인 면에서 아무런 지원이 없는 점을 생각하면 조금 가격이 높다 생각할 수 있겠습니다. 하지만, 앞서 말했듯이 압착기를 통한 흡착 방식으로 마우스 번지로써의 역할을 지금까지의 마우스 번지 제품들보다 확실히 보여주기 때문에, 오직 마우스 케이블 관리만을 고려해 마우스 번지를 생각한다면, Cougar

Bunker를 추천합니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PISCOMU. All rights reserved.

반응형

댓글

Review/Contact Us : piscomu@gmai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