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형 스마트폰까지 장착할 수 있는 게임 컨트롤러! - Mad Catz(매드캣츠) S.U.R.F.R

반응형

국내에도 주변기기 시장에서 잘 알려진 미국의 대표적인 게이밍 주변기기 전문업체인 Mad Catz(http://madcatz.com/) PC 주변기기뿐만 아니라 콘솔 및 최근 스마트폰 같은 모바일 제품 관련 주변기기들도 꾸준히 선보이고 있습니다. 특히, 최근 스마트폰으로 게임 사용자가 늘면서, 외부 연결 주변기기 중 컨트롤러 제품이 많이 나오고 있는데, Mad Catz 역시 이런 무선 컨트롤러 제품들을 꾸준히 선보이고 있습니다. 오늘은 그 중 가장 최신 스마트폰까지 지원을 컨트롤러 제품을 만나보는데, 바로, “S.U.R.F R입니다. 그럼, Mad Catz의 모바일 무선 컨트롤러인 S.U.R.F R을 지금부터 살펴보겠습니다.

Specification
모델명(Model) S.U.R.F R
크기(Size)  6.5(D) x 8.5(L) x 2.8(H)cm
무게(Weight) 163g(배터리 포함)
전원(Power) AAA 배터리 2(20시간 사용)
운영체제 지원(O/S) Android 3.0 이상, Windows Vista 이상, OS X
연결 방식(Connect) 블루투스(Bluetooth 2.1이상)

 

 

제품박스부터 살펴보면, 전면에 제품 이미지가 삽입되어 있어, 디자인을 미리 확인할 수 있으며, 모델명을 비롯해, 제품이 지원되는 운영체제 및 기기에 대한 언급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Android 기반이며, 이 외에 아마존 기기와 윈도우 운영체제도 지원을 합니다. 박스 측면에는 제품 구성 목록과 기술 제원, 각 나라별 언어로 간략한 제품 특징을 확인할 수 있는데, 기술 제원에는 연결 방식과 배터리 지원, 사용 시간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연결 방식은 블루투스 방식이 되겠습니다. 박스 후면에는 제품 이미지와 함께 제품의 특징을 좀 더 상세히 설명하고 있는데, 모바일 기기를 거치할 수 있는 클립부터 컨트롤과 키보드 자판, 연결 방식, 손잡이 조절을 언급하고 있습니다. 제품 포장은 속박스 포장 방식이며, 제품 구성은 컨트롤러, 설명서, 보증서로 이루어져 있으며, 참고로 2년의 보증기간을 가지고 있습니다. 설명서에는 제품의 각 위치별 기능 소개와 무선 연결 설명을 담고 있습니다.

 

 

 

S.U.R.F R의 외형을 살펴보면, 콘솔 기기에서 볼 수 있는 게임 컨트롤러와 유사한 형태이며, 가운데 키보드 자판이 배치되어 기본적으로 모바일 기기에 초점을 맞춘 컨트롤러라 할 수 있습니다. 실제, 이 제품은 국내 S사의 스마트-폰 기준에서 디자인 되었습니다. 일단, 가운데는 모바일 기기를 고정할 수 있는 클립 장치가 있는데, 접이식으로 움직일 수 있습니다. 모바일 기기를 고정하는 클립(Clip) 부분은 상하 고정부분에 흠집 방지 및 압력 축소를 위해 고무 패드가 부착되어 있으며, 스프링 방식으로 길이 조절이 됩니다. 길이는 약 5.3~8.2cm로 현재 출시된 대형 액정 스마트폰까지 충분히 장착이 가능합니다. 앞서 언급했듯이 국내 S사의 최신 스마트폰 기준에서 디자인되었기 때문에 거의 대부분의 모바일 기기는 장착이 가능합니다. 접이식으로 각도 조절은 물론, 클립 분리도 가능해, 모바일 기기가 아닌 태블릿이나 스마트TV 같은 다른 기기에서도 불편 없이 사용이 가능하도록 지원합니다. 패드 영역을 살펴보면, 가운데 상위에는 컨트롤러 기기를 미디어용과 게임용 기능으로 전환할 수 있는 스위치가 있으며, 정가운데에는 키보드 자판으로 정확히는 쿼티 자판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그리고, 자판 사이 가운데는 연결 상태를 확인할 수 있는 램프가 배치되어 있습니다. 자판 기준으로 양쪽에는 방향 조절의 스틱이 각각 배치되어 있으며, 스틱 주변에는 왼쪽은 스틱 외에 버튼 방식의 방향 조절이 있으며, 오른쪽은 재생 관련 버튼이 배치되어 있습니다. 그리고, 각각 전면에는 볼륨 조절 기능과 P1, P2 버튼이 배치되어 있습니다. 그리고, 손잡이 부분은 길이 조절이 가능하도록 지원하고 있습니다. 조절은 당겨 빼는 방식입니다. 기기 후면에는 배터리 삽입 부분을 확인할 수 있는데, 배터리 지원은 AAA 배터리 2개가 소모되며, 사용 시간은 약 20시간이 되겠습니다. 배터리를 포함한 무게는 약 163g이 되겠습니다.

 

 

 

직접, S.U.R.F R을 사용해보는데, 연결 방식은 앞서 말했듯 블루투스 방식으로 블루투스를 지원하는 모든 기기에서 사용이 가능한데, 제품 기본 지원 컨셉이 모바일이기 때문에 스마트폰에서 연결 사용해보겠습니다. 페어링은 쿼티 자판 왼쪽 하단 제조사 로고가 있는 버튼은 3초간 누르면 자판 가운데 블루투스 표기 램프에 점등이 되는데, 이때 스마트폰으로 기기 검색을 통해 S.U.R.F R와 연결하면 연결이 이루어집니다. 기존의 블루투스 장치들을 연결하는 방식과 크게 다르지 않기 때문에 연결에 어려움은 없겠습니다. S.U.R.F R을 연결 후, 쿼티 자판을 통한 문자 타이핑이나 재생 관련 기능들을 사용해보면, 작동이 잘 되는 것을 바로 확인할 수 있으며, 앞서 확인한 가운데 상위에 배치된 미디어용과 게임용 컨트롤 스위치는 사용 중에 바로 변경이 가능한데, 가장 큰 차이점은 미디어용으로 했을 시 스틱을 통한 마우스 포인트가 활성화된다라는 점을 들 수 있습니다. 또한, 미디어 재생 시 오른쪽 스틱에 배치된 재생 버튼들 역시 유용하다 사용됩니다.

 

 

 

하지만, S.U.R.F R을 통한 가장 큰 효과를 볼 수 있는 부분은 바로 게임부분으로, 다양한 장르의 게임에서 모두 호환 사용과 소화가 가능한데, 그 중에서도 스틱으로 이동 움직임이 많거나 기술 입력이 많이 요구되는 장르에서 모바일 기기의 터치 효과보다 확실한 효과를 볼 수 있다 할 수 있습니다. 실제 대표적인 게임으로 대전 액션 게임을 확인해 본 결과, 터치보다는 확실히 기술이 잘 적용되는 되는 것을 느낄 수 있습니다. 또한, 제조사에선 자사의 컨트롤러과 호환 사용되는 게임들을 한 눈에 확인하고 다운로드 연결해주는 별도의 사이트도 제공을 해주고 있습니다.

 

 

 

 

Mad Catz의 무선 게임 컨트롤러 S.U.R.F R은 모바일 기기의 터치 컨트롤에서 벗어나 좀 더 실감나는 컨트롤을 맛볼 수 있는 제품입니다. 최신 모바일 기기까지 고정할 수 있는 폭넓은 클립을 비롯해 다양한 운영체제와 모바일 기기 외에 블루투스 연동 미디어 제품들과도 사용이 가능해 확장성도 두루 가지고 있다 할 수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모바일 기기에 맞춰서 있어, 모바일 게임에서 정교한 컨트롤이 필요한 게임에서 터치보다 확실한 효과를 볼 수 있다라는 점이 가장 큰 매력이라 할 수 있습니다. 여기에 쿼티 자판과 손잡이 조절, 미디어용과 게임용으로 구분되어 사용할 수 있는 부분 역시 블루투스가 사용되는 시장이 다양하다라는 점을 잘 이해하고 지원한다 할 수 있습니다. 다만, 모바일 기기에서 쿼티 자판의 활용성은 높지 않기 때문에, 좀 더 게임적인 요소가 배치되었으며 더 좋지 않았을까 생각됩니다. 물론, 게임 전용의 컨트롤러 제품이 자사에도 있기 때문에 S.U.R.F R은 선택의 폭을 넓혀주기 위해 등장했다 볼 수도 있습니다. 최근 모바일 게임 시장이 커지면서 외부적인 컨트롤러 기기들도 소비자들에게 관심 받고 있어, 휴대하기 좋은 게임 컨트롤러라 생각됩니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PISCOMU. All rights reserved

반응형

댓글

Review/Contact Us : piscomu@gmai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