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양한 기능의 게이밍 광 마우스! - ROCCAT(로캣) Kone XTD Optical

반응형

국내 시장에서도 잘 알려진 독일 게이밍 주변기기 전문업체 ROCCAT(http://www.roccat.org/)은 최근 국내 공식 유통사가 바뀌었습니다. Creative MadCatz 공식 유통사로 잘 알려진 ㈜제이웍스입니다. 이미 주변기기 제품들을 유통하고 있던 제이웍스에서 추가 브랜드로 독일 ROCCAT를 유통하게 됨에 따라 국내 시장에 ROCCAT은 새로운 국면을 맞았다 볼 수 있습니다. 그래서, 이번 시간과 앞으로의 시간을 통해 제이웍스를 통한 ROCCAT의 기존 제품부터 앞으로 출시될 제품까지 만나보도록 하겠습니다. 오늘은 그 첫 번째로 이미 국내 시장에서도 출시된 바 있는 ROCCAT의 대표적인 광-마우스 중 하나인 Kone XTD Optical되겠습니다.

Specification
모델명(Model) Kone XTD Optical
센서(Sensor) (Optical) Pixart SDNS-3988
프로세서(Processor) 32bit ARM
내장 메모리(Memory) 576kb
색상(Color) 블랙(Black)
그립 타입(Grip Type) 오른손잡이(Right-hand)
LED Backlight Color 1680만 컬러
버튼(Button) 8 Button
버튼 스위치(Button Switching) OMRON
프레임(Frame) 12,500FPS
해상도(Resolution) 100~6400DPI
최대 추적속도(MAX tracking speed) 200IPS
연결방식(Interface) USB
케이블 길이(Cable Length) 1.8m
무게(Weight) 151g(케이블포함) / 171g(무게-추 적용시)
공식 유통사 제이웍스

 

 

제품 박스부터 살펴보면, 제품의 이미지와 함께 광-센서를 강조하고 있어, 모델명과 더불어 제품 컨셉을 쉽게 파악할 수 있습니다. 이미, 레이저로 출시된 Kone XTD에서 추가 모델로 광-센서를 적용한 것이 바로 Kone XTD Optical 되겠습니다. 전면엔 이 밖에 휠-버튼과, DPI, 컬러, 리프트 컨트롤, 내장 메모리, 트랙킹, 매크로 지원 등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또한, 전면은 커버 도어 방식으로 커버를 열면 내부에 포장된 제품 실물을 직접 확인할 수 있으며, 커버 안쪽에는 제품 특징과 더불어 제조사 버튼 기능 확장 기술인 EASY-SHIFT를 소개하고 있습니다.박스 상단에는 이번 11월부터 공식 유통을 맡은 제이웍스의 정품 스티커를 확인할 수 있으며, 하단에는 제품 구성 목록과 운영체제 지원, 기본 스펙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박스 후면에는 제품 이미지를 통해 부위별로 제품의 특징을 간략하게 소개하고 있으며, 아래에는 각 나라별 언어로 제품 특징을 소개하고 있습니다. 한국어도 기본 포함되어 있습니다. 제품 포장은 제품 크기에 맞춘 캡(CAP) 방식으로 되어있으며, 제품 구성은 본 모델인 마우스를 비롯해, 무게추가 담긴 무게 추 케이지, 설명서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무게-추는 총 4개로 각 5g씩 무게를 가졌습니다. 설명서에는 앞서 박스에서 확인한 제품의 특징과 EASY-SHIFT에 대한 설명을 담고 있습니다.

 

 

 

Kone XTD Optical 마우스의 디자인부터 살펴보면, 전체적인 디자인 윤곽은 레이저로 먼저 출시된 Kone XTD와 동일하며 색상에서 상판 부분이 그레이로 색상으로 차이를 두고 있습니다. 또한, 오른손 전용잡이 마우스로 좌우비대칭을 쉽게 확인할 수 있으며, 오른손의 그립 각도를 고려해 마우스의 경사 기울임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좀 더 살펴보면, 기본 좌우 버튼을 시작으로 가운데 휠-버튼은 타이탄-휠로 기본 스크롤 기능 외에 좌우 버튼 기능을 가지고 있어, 4D-휠이라고 제조사는 명칭하고 있습니다. 또한, -버튼 앞에는 추가 버튼 배치로 기본 기능은 윈도우-키로 설정되어 있습니다. 그리고, -버튼 뒤에는 DIP Up/Down 버튼이 배치되어 있습니다. 손바닥 그립 부분인 팜-레스트에는 제조사 로고가 새겨져 있습니다. 양쪽 측면은 오른손 그립감을 높이기 위해 그립 시 손가락 위치를 고려해 홈 디자인을 적용하고 있으며, 왼쪽 측면에는 추가 버튼 2개가 적용되어 있습니다. 앞쪽 버튼은 기본 기능으로 웹-페이지 앞 기능을, 뒤쪽 버튼은 앞서 언급된 EASY-SHIFT의 기능을 가지고 있다. EASY-SHIFT는 쉽게 말해, 흔히 키보드에서 볼 수 있는 Fn(펑션)키와 같은 역할로, EASY-SHIFT와 다른 버튼 조합으로 추가 기능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EASY-SHIFT는 제공되는 전용 소프트웨어를 통해 각 종 게임에 기능 설정으로도 적용할 수 있습니다. 물론, 레이저로 먼저 출시된 Kone XTD에서도 동일하게 지원하고 있습니다. 마우스 밑부분에는 앞뒤자리에 부드러운 움직임을 위해 테프론-피트가 기본 부착된 것을 확인할 수 있으며, 뒷자리에는 앞서 확인한 무게-추를 적용할 수 있는 케이지가 적용되어 있습니다. 무게-추를 적용하기 전 마우스 무게는 약 151g, 무게-추를 모두 적요하면 20g이 늘어난 171g이 됩니다. 끝으로, 케이블은 총 1.8m 길이를 가졌으며, 전체 슬리빙 처리와 연결 인터페이스 방식은 USB 방식을 지원합니다. Kone XTD Optical의 내부를 잠깐 살펴보면, 상판에 장착된 PCB에는 측면 버튼의 Kailh 스위치가 적용된 것을 확인할 수 있으며, 기본 버튼에 스위치는 OMRON사의 스위치, 프로세서는 STMicroelectronics사의 32-bit ARM 프로세서로 72MHz 처리 속도를 가졌으며, 제조사에서 Pro-Optic Sensor R5라고 언급하는 -센서는 Pixart SDNS-3988 센서가 되겠습니다.

 

 

 

직접, Kone XTD Optical를 사용해보면, 별도의 드라이버 설치과정 없이 PC와 연결 인식되면, 바로 사용이 가능합니다. 레이저의 Kone XTD와 마찬가지로 상판 좌우에 라인형태로 백라이트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색상은 1,680만 컬러를 지원하고 있어, 제공되는 소프트웨어를 통해 색상 변경을 할 수 있습니다. 그립은 기본적으로 Palm Claw 모두 적합한데, 마우스 크기가 기본 크기 수준이라 손의 크기에 따라 2가지 그립 중 자신에 맞는 그립이 적용되겠습니다. Kone XTD Optical 역시 Kone XTD와 마찬가지로 전용 소프트웨어가 지원되는데, 제조사 홈페이지를 통해 다운로드(http://media.roccat.org/driver/Kone-XTD-Optical/ROCCAT_Kone_XTD_Optical_DRV1.06_FW1.15.zip) 받아 설치하면 됩니다. 설치 후 첫 실행을 하면, 자동으로 최신 펌웨어 업데이트를 체크하기 때문에, 최신 버전으로 쉽게 업데이트 할 수 있으며, 프로그램의 인터페이스는 기존 제품의 소프트웨어와 크게 차이가 없습니다. 5개의 프로파일을 지원하고 있으며, MAIN CONTROL에선 휠-버튼과 더블 클릭, DPI 값을 조절할 수 있습니다. DPI 100단위씩 100~6400까지 지원을 하고 있습니다. BUTTON ASSIGNMENT에선 각 버튼의 기능을 사용자가 원하는대로 설정할 수 있는데, 기본 기능 외에 게임 관련 기능과 EASY-SHIFT의 기능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ADVANCED CONTROL에선 X/Y 감도, 전송제어 속도, 버튼 효과음, 포인트 속도 등을 조절할 수 있습니다. 전송제어 속도는 최대 1000Hz까지 지원하고 있습니다.COLOR CONTROL에선 앞서 작동에서 확인한 양쪽 백라이트 라인의 색상을 변경할 수 있는데, 4개의 포인트 지점에 색상을 변경할 수 있으며, 색상 지원은 1,680만 컬러입니다. 이 외에도 효과 지원을 하고 있는데, 전체 밝기부터 숨쉬기, Off, 깜박임, 4개의 포인트 지점에 따른 효과도 지원하고 있습니다. 이 밖에도 마우스 사용 기록을 볼 수 있는 R.A.D와 업데이트 지원 메뉴도 확인할 수 있습니다.

 

 

 

11월부터 국내 시장에 새로운 유통사를 통해 출시되는 ROCCAT 제품들은 소비자들에게 이전보다 새로운 기대감을 줄 수 있습니다. 이미 국내에 주변기기 유통사로 잘 알려진 제이웍스를 통해 출시가 되기 때문입니다. 주변기기를 유통하고 있던 업체인 만큼 ROCCAT 제품 역시 앞으로의 국내 활동이 새롭게 기대될 수 밖에 없습니다. 오늘 만난 Kone XTD Optical은 국내에서 잠시 단종된 경우가 있었는데, 이번 제이웍스를 통해 소비자들이 다시 만나볼 수 있게 되었습니다. 센서 차이만 빼고 기능면에선 레이저 Kone XTD와 거의 동일하기 때문에, -마우스로써 다양한 기능은 가진 Kone XTD Optical은 게임 마니아들에겐 여전히 인기 모델입니다. 따라서, 제이웍스를 통해 다시 만나 볼 수 있는 좋은 기회라 생각됩니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PISCOMU. All rights reserved.

반응형

댓글

Review/Contact Us : piscomu@gmai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