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상륙! 유로피언 양손잡이 마우스! - MIONIX(미오닉스) AVIOR 7000

반응형

주변기기 시장은 게이밍(Gaming) 컨셉이 등장하면서 예전보다 훨씬 많은 다양한 브랜드를 소비자들이 만나볼 수 있게 되었는데, 그 중 유럽 브랜드로 국내에서 만나 볼 수 있는 브랜드가 R사와 S사가 대표적이었습니다. 하지만, 최근 또 하나의 유럽 브랜드 회사가 국내에 출시가 되었는데, 이미 주변기기 마니아들 사이에선 잘 알려진 스웨덴 본사의 주변기기 전문업체 MIONIX(http://mionix.net/)는 입니다. 그 동안 피스커뮤(piscomu)에서 국내에 소개되지 않은 브랜드를 리뷰로 여러 번 알린 적이 있듯이, MIONIX 역시 국내 출시 몇 년 전부터 여러 번 접촉 시도를 했지만, 국내 진출 시 쉽지 않아 매번 아쉽게 발길을 돌린 브랜드 중 하나였습니다. 하지만, 올해 드디어 한국에도 MIONIX가 국내 Matrox VGA카드 수입 전문업체인 엠지솔루션을 통해 출시가 되었습니다. 그래서, 오늘 MIONIX의 첫 번째 만난 모델은 양손잡이 모델 중 하나인 AVIOR 7000이 되겠습니다. 그럼, MIONIX AVIOR 7000은 어떤 매력을 가졌는지 지금 만나보겠습니다.

Specification
모델명(Model) AVIOR 7000
센서(Sensor) (Optical) Pixart PMW3310
색상(Color) 블랙(Black)
그립 타입(Grip Type) 양손잡이(ambidextrous)
LED Backlight Color 1680만 컬러
버튼(Button) 9 Button
버튼 스위치(Button Switching) OMRON
해상도(Resolution) 50~7000DPI
최대 추적속도(MAX tracking speed) 215IPS
연결방식(Interface) USB
케이블 길이(Cable Length) 2m
크기(Size)  125.3(D) x 65(W) x 36.6(H)mm
무게(Weight) 146g(케이블포함)
출시일(국내기준) 76,280(상품정보)

 

 

일단, MIONIX에 대해 좀 더 얘기를 하자면, 2007년 스웨덴 본사로 설립이 되었으며, 주변 기기 제품을 주로 출시를 하는데, 시작은 역시 마우스로 시작되어 마우스 제품군이 가장 많습니다. 특히, 마우스 제품군은 크게 2가지로 나뉘어지는데, 오른손전용잡이인 MAOS Series, 그리고 양손잡이인 AVIOR Series로 나뉘어집니다. 최근에는 양손잡이에 CASTOR라는 모델이 새로 추가되었습니다. 그리고, 역시 게이밍 주변기기 업체이기 때문에, 프로게이머팀 카운터 스트라이크:글로벌 오펜시브와 리그오브레전드의 SK 게임즈를 후원하는 것으로 잘 알려져 있습니다. 그래서, 이제 전용에디션 제품을 내놓고 있기도 합니다. AVIOR 7000 제품 박스부터 살펴보면, 전면엔 해당 제품의 전체 이미지와 모델명을 한눈에 쉽게 확인할 수 있으며, 바로 뒷면에는 전체 이미지를 통해 부위별 제품 소개와 각 나라별 언어로의 간략한 제품 소개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센서, DPI, 그립, 버튼, LED 라이트, 프로세서, 서페이스 등 자세히 설명하고 있어, 구입 전 충분한 도움이 되겠습니다. 제품 박스는 일반 박스 형태가 아닌 서랍형 커버 박스 형태로 옆으로 밀면 쉽게 내부에 포장된 제품의 실물을 확인할 수 있는데, 맞춤 커버로 포장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제품 구성은 본 제품인 마우스를 비롯, 제품 설명서 및 보증서, 제조로 로고 스티커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AVIOR 7000의 외형을 살펴보면, 전체적인 색상은 블랙 계열이며, 표면은 무광 처리와 함께 러버 코팅 처리로 부드러운 느낌을 줍니다. 그리고, 앞서 언급했듯이, AVIOR Series는 양손잡이 라인업으로 해당모델이 좌우 대칭인 디자인임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좀 더 부위별로 살펴보면, 앞부분의 기본 좌우 버튼을 시작으로 가운데 휠-버튼은 스크롤 접지력을 위해 고무 재질이 사용되었으며, 작동 시에는 LED 라이트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그리고, 바로 뒤에는 DPI 스위치 변경 버튼 배치되어 있는데, 3단계로 조절을 할 수 있습니다. 기본값은 400/1600/7000 DPI으로 설정되어 있습니다. 그리고, 손바닥 그립부분의 팜-레스트 부분에는 제조사 로고가 새겨져 역시 작동시 LED 라이트 효과를 볼 수 있게 해놨습니다. 마우스 양쪽 측면은 모두 측면 버튼을 기본 지원하고 있는데, 각 측면에 각각 2개의 버튼이 배치되어 AVIOR 7000에 제공되는 전용 프로그램을 통해 사용자가 버튼 기능 설정을 할 수 있겠습니다. 그리고, 마우스 밑부분에는 앞뒤자리에 널찍한 테프론-피트가 기본 부착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마우스 케이블은 전체 깔끔하게 슬리빙 처리가 되어 있으며, 총 길이는 2m가 되겠습니다. 그리고, 신호 손실을 줄이도록 노이즈 필터와 USB 연결 인터페이스에 금도금이 처리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마우스의 총 무게는 약 146g이 되겠습니다.

 

 

 

 

AVIOR 7000의 내부를 잠깐 살펴보면, -센서 칩셋에는 앞서 제품 박스에서도 언급되었듯이, PixArt PMW3310으로 이 센서는 게임마니아나 프로게이머들 사이에서도 정교한 컨트롤러 센서 중 하나로 추천되는 센서로 특히, MIONIX처럼 프로게이머를 후원하는 주변기기 업체에선 많이 사용되는 센서 중 하나입니다. 그리고, 프로세서는 32비트 ARM프로세서로 제조사는 ST Microelectronics사입니다. 이 밖에 기본 좌우 버튼의 스위치는 OMRON사 스위치, 좌우 측면 스위치는 TTC 스위치, 상단 DPI 스위치는 PI스위치가 사용되었으며, PCB기판 맨 뒤에 로고 LED 효과를 위한 LED 다이오드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직접, AVIOR 7000를 사용해보겠습니다. 별도의 드라이버 설치과정 없이 PC와 연결되면 바로 인식이 되며, 앞서 언급한 휠-버튼과 로고 부분에 LED 라이트가 점등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제공되는 전용 소프트웨어로 색상 변경도 가능하며, 기본 색상은 샤이안으로 설정되어 있습니다. 그리고, 제품 특징에서도 확인했듯이, 그립은 기본 그립인 Palm-Grip Claw-Grip 모두 적합한 그립 지원을 하고 있습니다. AVIOR 7000에는 전용 소프트웨어가 제공되는데, 제조사 홈페이지를 통해 다운로드(https://dl.dropboxusercontent.com/u/8901598/AVIOR7000%20Software%20V1.21.exe) 받을 수 있으며, 최신 펌웨어 역시 지원을 하고 있습니다. 소프트웨어를 다운받고 설치한 후, 실행해 인터페이스를 살펴보면, 프로파일은 총 5개 지원, 메뉴는 크게 5가지로 나뉘어져 있습니다. 첫 번째인 MOUSE SETTINGS 메뉴에는 버튼 설정, 클릭과 스크롤 속도, 포인트 가속도를 조정할 수 있으며, SENSOR PERFORMANCE 메뉴에는 X/Y축으로 DPI 설정, 포인트 속도, 리프트 거리 설정을 확인할 수 있으며, 특히 서페이스(Surface) 상태를 체크해주는 툴도 지원되는 것은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 밖에 메크로(Macro) 설정과 제품 문의 및 정품 등록, 현재 제품의 펌웨어와 프로그램 상태 확인의 지원도 해주는 메뉴를 갖추고 있습니다. 그리고, 프로그램 메뉴 중 LED 라이트를 설정할 수 있는 메뉴 COLOR SETTINGS 메뉴를 통해서는 다양한 설정으로 효과를 볼 수 있는데, 색상은 총 1680만 컬러를 지원하고, -버튼과 로고의 LED 색상을 같은 색상은 물론, 각기 다른 색상으로도 서로 지정할 수 있습니다. 또한, 컬러 지정 메뉴에 Color Shift를 선택하면, 자동적으로 컬러가 순차적으로 변경됩니다. 그리고, LED 효과에도 총 4가지 모드를 지원하는데, 켜진 상태의 Solid, 일정 간격 점등의 Blinking, 연속 2번의 점등 Pulsating, 일명 숨쉬기 모드의 Breathing이 지원됩니다.

 

 

 

 


실제, 게임에서 사용해보면, 기본 버튼의 클릭 압력은 가벼운 편으로 손가락에 부담감이 적으며, 마우스의 무게 역시 가벼운 편에 속해 활동범위가 넓은 게임 장르에서도 큰 무리가 없겠습니다. 그립은 손 크기에 따라 Palm Claw 모두 적합하고 처음 그립 시에도 어색함 역시 편안한 편입니다. 양손잡이 디자인이라 크게 장르 구분 없이 대부분의 게임에서 모두 사용이 적절한 모델이라 할 수 있습니다.

 

 

 

이미 세계적으로 잘 알려진 게이밍 주변기기 전문업체 MIONIX가 국내 출시되면서, 소비자들에겐 또하나의 유럽 브랜드를 접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생겼습니다. 오늘 만난 양손잡이 모델 AVIOR 7000 역시 그 중 하나의 모델로 양손잡이 디자인답게 편안한 그립감을 주고, 게임마니아들이 선호하는 부분들을 잘 담고 있습니다. 무광 코팅, DPI 변경, 추천 받는 인기 광-센서 적용, 전용 소프트웨어, LED 라이트 지원까지 무게 추 지원을 제외하고는 대부분 지원을 갖추고 있습니다. 다만 7만원대의 가격 형성이 일부 소비자들에겐 부담감이라 생각할 수 있는데, 센서나 제품의 품질, 브랜드가 유럽이라는 점을 감안하며, 가격은 오히려 낮은 편입니다. 실제, 제조사의 본사 지역인 유럽보다 가격이 낮은 편이기 때문입니다. MIONIX의 양손잡이 모델 중 가장 대중이 접하기에 적절한 모델이면서, 프로게이머를 후원하는 제조사답게 마우스의 특징을 잘 살리고 있어, 이름만 들어봤던 혹은 프로게이머와 같은 마우스를 쉽게 접하고 싶다면, 유럽에서 건너온 유로피언 양손잡이 마우스 MIONIX AVIOR 7000을 생각해보기 바랍니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PISCOMU. All rights reserved.

반응형

댓글

Review/Contact Us : piscomu@gmai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