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개의 독립 LED 백라이트와 트리거 DPI 버튼의 게이밍 마우스! - [Cougar 550M]

반응형

7월 출시 계획으로 잡고 있는 Cougar의 신제품 마우스를 앞서 3 230M(http://www.piscomu.com/PC/297895), 250M(http://www.piscomu.com/PC/298587), 500M(http://www.piscomu.com/PC/299118)을 만나보았습니다. 오늘은 그 마지막으로, 국내에선 7월 출시 중 최근 가장 먼저 출시된 모델로, 바로 550M이 되겠습니다. 바로 앞서 만난 500M에 바로 상위 모델이기도 한 550M은 어떤 모습을 갖췄는지 지금 만나보겠습니다.

Specification
모델명(Model) Cougar 550M
센서(Sensor) (Optical) PixArt SDNS-3988
색상(Color) Metallic Blue, Iron Gray
그립 타입(Grip Type) Right hand(오른손)
LED Backlight Color 16.8 million(1680만 컬러) – 2 ZONE
버튼(Button) 6
버튼 스위치(Button Switching) OMRON
해상도(Resolution) 50~6400DPI
가속도(acceleration) MAX 50G
프레임(Frame) 12500FPS
트래킹(Tracking Speed) 200 IPS
전송제어 속도(Polling Rate) 1000Hz(1ms)
연결방식(Interface) USB
케이블 길이(Cable Length) 1.8m
크기(Size)  135(D) x 70(W) x 45(H)mm
무게(Weight) 120g(케이블 제외)
출시일(국내기준) 50,400()

 

 

550M 역시 제품 박스는 앞서 만난 모델들과 비슷한 디자인을 가지고 있습니다. 해당 제품의 이미지를 전면에 삽입하고 있어 디자인부분은 간접적으로 짐작을 할 수 있으며, 모델명, LED 컬러 지원, 전용 소프트웨어인 UIX System지원, 색상 구분, 그리고, 해당 제품의 특징을 나열하고 있습니다. 측면에는 해당 제품의 전송제어 속도, 버튼 스위치 수명, 그리고 앞서 500M과 마찬가지로 방아쇠 동작의 DPI 스위치 버튼을 이번 모델에서도 언급하고 있습니다. 반대편 측면에는 해당 모델의 기본 스펙 정보를 상세히 표기해놨습니다. 박스 후면에는 해당 제품의 전체 이미지를 통해 부위별로 제품 소개를 하고 있으며, 제품의 특징 소개와 LED 지원 부분에 대해서도 언급하는데, 앞서 500M LED 지원 1곳이었다면, 550M 2곳이 LED 지원된다라는 것을 쉽게 알 수 있습니다. 그리고, 아래에는 역시 각 나라별 언어로 제품 특징을 간략하게 소개하며, 한국어도 기본 포함되어 있습니다. 제품 포장 역시 앞서 만난 모델들과 동일한 방식을 가지고 있으며, 제품 구성은 해당 제품인 550M 마우스, 제품 설명서, 그리고 제조사 로고 스티커 제공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이제, 550M을 살펴보겠습니다. 550M 역시 앞서 만난 모델들과 마찬가지로 2가지 색상으로 출시되었는데, Metallic Blue(

메탈릭 블루), Iron Gray(아이언 그레이), 바로 앞서 만난 550M 바로 아래 모델인 500M과 동일한 오른손잡이 전용 디자인을 하고 있으나, 색상에서 메탈 느낌을 살리고 있어, 좀 더 고급스러운 느낌을 전달해주겠습니다. 기본 좌우 버튼은 앞서 스펙과 특징에서 소개했듯이, 내부에 OMRON 스위치를 적용해 오랜 수명을 가지고 있겠으며, 가운데 휠-버튼 역시 스크롤 접지력을 위해 고무 재질과 타이어 홈 디자인을 적용했습니다. 그리고, 바로 뒤 DPI 스위치 또한, 일반적인 위에서 누르는 방식이 아닌 뒤로 당기는 방아쇠 방식의 버튼을 가지고 있으며, 이 버튼에 따라 DPI 3단계로 조절되겠으며, 적용된 단계는 바로 왼쪽 측면 앞부분에 LED 램프 점등을 통해 바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손바닥 그립 부분의 팜-레스트에는 제조사 로고가 새겨져 있으며, -레스트 색상과 맨 아래 오렌지 색상이 구분되는 사이에는 역시 LED 백라이트 지원으로 시각효과를 주겠습니다. 550M 측면 그립 부분에는 앞서 만난 모델들과 동일한 벌집 모양 디자인을 적용했는데, 역시 색상이 블랙 색상이라 좀 더 고급스러운 느낌이 납니다. 그리고, 왼쪽 측면에는 오른손 전용답게 추가 버튼 2개를 배치했습니다. 마우스 밑부분에는 부드러운 움직임을 위해 기본적으로 테프론-피트를 부착해놨습니다. 케이블은 전체 1.8m 길이와 마우스와 연결되는 부위에 브레이드 처리로 손상이 되지 않도록 해놨으며, 전체 슬리빙 처리와 USB 연결 인터페이스 방식에 신호손실이 적도록 금도금 처리를 해놨습니다. 케이블까지 포함한 총 무게는 약 146g이 되겠습니다.

 

 

 

 

550M 내부를 잠깐 살펴보면, 기본 좌우 버튼에 스위치는 OMRON스위치가 사용되었으며, 왼쪽 스위치 바로 PCB

기판에 DPI단계 LED 모듈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센서에는 PxiArt사의 SDNS-3988DPI 50~6500범위까지 지원해주고 있겠습니다. 이 밖에 마이크로 컨트롤 칩셋에는 NXP Semicondutors사의 32비트 ARM프로세서 칩셋이 적용되었습니다. 그리고, 상판 내부에는 방아쇠 방식의 DPI스위치 버튼 구조를 쉽게 확인할 수 있겠습니다.

 

 

 

직접, 550M을 사용해보겠습니다. 일단, USB 인터페이스 방식이라 PC와 연결하면 바로 사용할 수 있지만, 정상적인 모든 기능을 사용하려면, 전용 소프트웨어인 UIX System을 제조사 홈페이지에서 다운로드 받아 설치해야 합니다. 설치 동안에는 최신 펌웨어 업데이트도 함께 진행됩니다. 정상적으로 마우스가 인식되면, DPI 단계 LED램프와 팜-레스트 아래 LED램프가 점등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그립은 마우스 기본 그립인 팜-그립이 가장 편안하겠습니다550M 전용 소프트웨어인 UIX System의 인터페이스는 그 동안 만난 앞선 모델들과 차이가 없으며, 기능 지원에선, 3개의 프로파일 지원, 성능 메뉴에 DPI 값 조정이 최소 50부터 최대 6400DPI까지 50단위로 사용자가 설정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앞서 500M에선 없던, 리프트 높이 설정값이 지원되며, 전송제어 속도는 최대 1000Hz까지 설정할 수 있습니다. 이 외에 버튼에 키 할당 메뉴와 LED 색상을 변경할 수 있는 조명 제어 메뉴가 있는데, LED 설정을 보면, DPI LED 부분과 팜-레스트 LED 설정이 각각 따로 있어, 사용자가 원하는 색상을 따로따로 지정할 수 있겠습니다. 색상 지원은 최대 1680만 컬러입니다. 직접, 550M을 게임 상황에서 사용해 본 결과, 앞에 500M과 마찬가지로 기본 버튼뿐만 아니라 전체 버튼의 압력이 가벼운 편이라 장시간 사용에 손가락에 무리가 적겠으며, 역시 방아쇠 구조의 DPI 버튼은 기존 DPI 버튼보다 사용하기가 좀 더 편하며, 손가락을 많이 굽힐 필요 없어 무리가 적겠습니다. 마우스 무게 또한 무거운 편이 아니기 때문에 움직임 범위가 넓거나 이동성이 많은 게임 장르에서도 적합하겠습니다.

 

 

 

작년 하이엔드 마우스로 맨 먼저 선보였던 Cougar700M, 600M에 이어, 드디어 500시리즈가 선을 보였는데, 그 중 최상위라 할 수 있는 550M은 광-마우스로썬 제조사의 최상위 모델이 되겠습니다. 2가지의 메탈 강조 느낌의 색상으로 고급스러운 느낌을 시작으로 기존의 DPI스위치보다 더 편한 방아쇠 구조의 DPI스위치 버튼이 역시 가장 큰 특징이라 할 수 있으며, 여기에 게이밍 마우스로써의 조건들 광범위한 DPI지원, 오른손에 잘 맞는 전용 디자인, 적당한 무게감, 가벼운 클릭감, 그리고 각각 설정할 수 있는 2개의 LED백라이트 지원은 게이밍 마우스 매력 요소에 충분한 자격을 갖췄다고 할 수 있습니다. 또한, 전체적인 사용감이 특정 장르에 구분되지 않는 대중적인 마우스 사용감이라 게이밍 마우스를 선호하는 소비자들에겐 한 번쯤 눈길을 끌게 해줄 마우스라 생각됩니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PISCOMU. All rights reserved.

반응형

댓글

Review/Contact Us : piscomu@gmai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