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vidia 차세대 GPU 맥스웰 적용! - [이엠텍 HV 지포스 GTX750 OC 1GB]

반응형

그래픽카드 시장의 양대 산맥이라 불리우는 Nvidia AMD는 작년부터 차세대 출시에 대한 가속도 차이가 발생했습니다. AMD는 이전세대를 완전 교체되는 것이 아닌 최상위 모델만 차세대로 선보인 반면, Nvidia는 작년에 이어 올해도 차세대 GPU를 내놓았습니다. 바로, 맥스웰(Maxwell) 입니다. 그리고, 이 맥스웰이 적용된 모델이 최근 출시되었느데, 첫 번째로 지포스 GTX750/750 Tii입니다. 국내에서도 국내 그래픽카드 시장 1위라 불리우는 ㈜이엠텍아이엔씨(www.emtekinc.co.kr)에서 모델들을 선보였는데, 오늘은 그 중 HV시리즈에 HV 지포스 GTX750 OC 1GB를 만나보겠습니다.

Specification
모델명(Model) 이엠텍 HV 지포스 GTX750 OC 1GB
코어 클럭(Core) 1110MHz(부스트 1189MHz)
메모리 클럭(Clock) 5000MHz
메모리 비트(Bit) 128Bit
메모리 용량(Size) 1GB
모니터 출력 포트(Output) DVI x 2EA, HDMI, Display Port
최저가(리뷰기준일) 146,000(상품정보)

 

 

HV 지포스 GTX750 OC 1GB의 제품 박스는 HV시리즈답게 심플합니다. 기존 모델들처럼 라인업명에 기본 오버클럭된 모델 표기임을 확인할 수 있으며, 지포스 GTX750 표기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박스 측면에는 Nvidia의 기술 지원과 사용 시스템에 대한 최소 요구 사항, 그리고, 제품 구성 목록 표기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또한, 박스 후면에는 최신 게임 지원에 대한 언급을 하고 있어, 차세대 그래픽카드임을 강조하고 있습니다. 국내 그래픽카드 시장 1위를 유지하는 이엠텍의 비결은 바로 사후 A/S 지원이라 할 수 있는데, 제품 박스에도 이런 A/S 관련 내용이 충분히 잘 실려있어, 소비자는 구입 전 정보를 얻을 수 있겠습니다.

 

 

 

 

 

제품 포장은 속박스 적용과 함께 속박스 안에 그래픽카드는 기본 정전기 방지 보호비닐과 더불어 추가로 에어캡 포장을 적용하고 잇으며, 그래픽카드를 비롯해 설명서, P-ATA 변환 보조전원 케이블, DVI to D-SUB 젠더, 드라이버CD, 한정 수량의 게임쿠폰을 지급하고 있습니다.

 

 

 

 

 

 

HV 지포스 GTX750 OC 1GB를 살펴보면, 외형적인 모습은 마치 AMD 느낌입니다. 그 이유는 바로 쿨러라 할 수 있는데, 쿨러 느낌이 블랙과 레드라인으로 디자인되어 AMD의 디자인과 유사해 소비자들이 AMD 디자인에 익숙해져 있다면, 충분히 AMD 그래픽카드 느낌이라고 받을 수 있습니다. 팬은 듀얼 팬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쿨러 디자인 느낌은 AMD지만, 엄연히 쿨러 측면에 지포스 모델임을 표기하고 있어, 다시 한 번 지포스 제품군임을 알 수 있습니다. 그리고, 측면에서 볼 때, 높이는 2단 슬롯 높이를 가졌습니다.

 

 

 

 

 

쿨러는 분리해 PCB기판을 살펴보면, 그래픽 코어(GPU)를 중심으로 개당 256MB용량의 메모리가 총 4개로 1GB 구성을 하고 있으며, 전원부는 3+1 페이즈(Phase)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이 외에 보조전원은 6핀 커넥터 1, 모니터 출력 포트 중 DVI는 내부 고주파음 최소화를 위해 쉴드 적용을 했으며, 모니터 출력 포트에는 DVI(듀얼 링크포함) 2, HDMI, Display Port를 지원하고 있습니다.

 

 

 

 

 

이제, HV 지포스 GTX750 OC 1GB의 성능을 확인해보는데, 시스템 기반은 인텔 최신 프로세서 하스웰이며, 그래픽 성능을 최대한 발휘하기 위해 프로세서(CPU)는 오버클럭(4.0GHz)으로, 메모리는 2400MHz 클럭으로 설정했습니다.

 

 

 

 

 

먼저, 기본 벤치마크로 피스커뮤에 정식 라이센스를 지원하는 Futuremark Unigine사의 3DMark 2, Valley Benchmark를 각각 실행한 결과, 이전 세대인 지포스 GTX650보다 앞서는 결과를 잘 보여주고 있음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번엔 Direct X 11기반 게임 프레임 벤치마크로 HV 지포스 GTX750 OC 1GB의 성능을 확인해 본 결과, 역시 이번 세대인 지포스 GTX650보다 앞서는 결과를 전체적으로 보여주고 있음을 확인할 수 있어, 제품 성능은 무난하게 만족스러운 성능을 보여준다 할 수 있습니다.

 

 

 

 

 

이번엔 HV 지포스 GTX750 OC 1GB의 쿨러 냉각 성능을 확인해보는데, 듀얼 팬을 가진 쿨러로 Furmark 10분간 실행한 결과, GPU 최대 온도는 56로 쿨러 성능으로는 무난한 온도 유지를 해주는 것으로 확인되었으며, 실행 전 IDLE과 실행 후 LOAD에서의 팬 소음은 각각 약 47dB(A), 49dB(A)로 큰 차이가 없음을 확인할 수 있어, 쿨러 성능과 소음 모두 무난하다 할 수 있습니다.

 

 

 

 

 

끝으로, HV 지포스 GTX750 OC 1GB의 추가 오버클럭은 확인해보는데, 기본적으로도 오버클럭이 된 모델이지만, 추가 오버클럭 여부는 모든 그래픽에 최소 50MHz이상 있다볼 수 있기 때문에, 시도해보았습니다. 시도 결과, 코어는 120MHz, 메모리는 500MHz으로 오버클럭이 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지포스 GTX750 자체가 메인스트림과 엔트리 중간 정도급이기 때문에, 성능체감은 크지 않겠습니다.

 

 

 

 

 

Nvidia 차세대 GPU 맥스웰(Maxwell)로 첫 선을 보인 지포스 GTX750/750Ti를 국내 그래픽카드 시장 1위 브랜드 이엠텍에서 HV시리즈로 출시된 HV 지포스 GTX750 OC 1GB는 역시 브랜드답게 소비자가 접하기에 좋은 제품이라 생각됩니다. 외형은 마치 AMD 느낌을 받지만, 성능에서 이전 세대보다 앞서는 결과를 보여주고 있어, 성능 만족은 기본이라 할 수 있으며, 듀얼 팬 구성의 쿨러를 가져 냉각 성능 역시 무난해서 만족스럽다 할 수 있습니다. 역시 아쉬운 점은 쿨러 디자인으로 이왕이면 Nvidia의 상징이라 할 수 있는 그린(Green) 라인으로 포인트 디자인을 주면 더 좋지 않았을까 생각해봅니다. 국내 시장에도 발빠르게 Nvidia의 차세대 GPU가 적용된 지포스 GTX750/750 Ti 모델들이 출시되고 있지만, 오랫동안 국내 시장 1위를 지켜온 이엠텍아이엔씨이기에 이번 HV 지포스 GTX750 OC 1GB도 지포스 GTX750/750Ti에서 좋은 반응을 기대해봅니다.

<본 리뷰는 무단전재 및 재배포를 금지합니다.>

반응형

댓글

Review/Contact Us : piscomu@gmai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