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수와 내구성 보강을 가진 게이밍 키보드! - [기가바이트 Force K3]

반응형

국내 기가바이트 주변기기 정식 수입을 맡고 있는 ㈜컴포인트는 올해도 마우스, 키보드의 다양한 제품을 선보이고 있는데, 그동안 키보드 제품 라인업은 대부분 매니아층을 위한 하이엔드 제품이 많았습니다. 하지만, 이번에는 대중적으로 다가갈 수 있는 2만원대의 보급형 제품을 선보이는데, 바로 Force K3입니다. 그럼, 기가바이트의 Force K3는 어떤 제품인지 살펴보겠습니다.

Specification
모델명(Model) Force K3
접점방식(Contact) 멤브레인(Membrane)
총 키 수(Total Key) 106
인터페이스(Interface) USB
케이블 길이(Cable Length) 1.5m
무게(Weight) 900g
크기(Size) 470.5(W)x212.2(L)x28.8(H)mm
부가 지원(Function) 방수 기능, 내부 철재 보강판, 동시 7키 입력

 

 

 

Force K3의 컨셉은 제품 박스에서 바로 확인할 수 있듯이, 게이밍(Gaming)입니다. 크게 제품의 특징은 3가지로 언급해주고 있는데, 금도금 처리된 USB 인터페이스, 방수 기능, 충격 방지입니다. 물론, 이외에도 키캡 크기에 맞춘 대형 러버돔 지원도 있겠습니다. 특징 역시 제품 박스를 통해 금방 확인할 수 있겠습니다. 박스 후면에는 제품 이미지 삽입과 함께 좀 더 자세히 특징을 언급해주고 있습니다. 그리고, 기본적인 제품의 스펙 정보도 확인할 수 있겠습니다. 제품 구성은 단순하게 키보드만 이루어져 있겠습니다.

 

 

 

 

 

 

Force K3의 외형을 살펴보면, 전체 키 배열은 기본 구조를 가졌으며, 총 키 역시 106키 기본을 갖추고 있습니다. 엔터(Enter)키 역시 형으로 기본 형태를 가지고 있어, 키 배열을 익히는 익숙할 것으로 생각됩니다. 조금 아쉽다면, 스페이스-바 길이가 조금 짧은 편이라는 점입니다. 키 캡을 살펴보면, 키 캡에 새겨진 영문 폰트가 크고 굵직해 쉽게 눈에 들어오며, 게임상에서 자주 사용되는 WASD키와 방향키는 별도의 블루색으로 처리되어 좀 더 위치인식을 빨리 할 수 있도록 했습니다. 키 입력방식은 대중적으로 가장 흔히 접하는 멤브레인 방식이 되겠습니다. 키보드 테두리 베젤부분은 크게 특징적인 부분은 없지만, 디자인부분에서 일종의 팜레스트 역할을 해줄 수 있게, 스페이스-바 아래 받침 길이를 길게 했으며, 표면처리도 조금 거칠게 처리해 땀 발생을 줄이도록 했습니다. 키보드 밑면을 살펴보겠습니다. 밑면에는 앞서 제품 특징에서 언급한 방수 기능이 있는데, 여기서 방수 기능이란, 물속에 제품을 담았을 때, 방수가 아니라, 음료수나 물을 순간적으로 쏟았을 시, 재빨리 불순물이 키보드를 빠져나가도록 해주는 기능입니다. , 방수홀이 처리된 것입니다. 이 밖에 밑면 아랫부분에는 미끄럼방지를 위해 고무패드를 부착했으며, 앞부분에는 1단계 높이를 올릴 수 있는 높낮이 받침대가 지원되어 있겠습니다. 케이블 길이는 총 1.5m 유선으로써 충분한 길이를 가졌으며, 연결 인터페이스는 USB방식으로 포트 금속부분을 금도금 처리해 신호 손실을 최소화되도록 했습니다. 끝으로, Force K3를 분리해 내부를 살펴보면, 앞서 제품 특징에서 언급한 대형 러버돔과 내구성을 위한 내부 철재 보강판을 확인할 수 있겠습니다. 보강판은 스페이스-바 아래 베젤에 내장되어 있겠습니다.

 

 

 

 

 

 

직접, Force K3를 사용해 보았습니다. 별도의 드라이버 설치나 전용 프로그램이 없기 때문에, 바로 USB 인터페이스를 연결해서 사용할 수 있겠습니다. 키보드 위주의 게임에서 직접 사용해 본 결과, 일부 동시 키 입력을 지원하는 게임에선 동시 키 입력을 확인할 수 있는데, 실제 Force K3를 최대 7개 동시 키를 지원하겠습니다. 키 압력은 멤브레인 특유의 러버돔 영향으로 높지 않은 편이며, 타이핑감 역시 러버돔의 재질인 고무에 눌러지는 부드러운 느낌을 잘 전달해주겠습니다. 조금 아쉬운 부분이라, 키보드 기본 높이는 거의 수평위치이기 때문에, 사용자에 따라 취향이 다르겠지만, 높낮이 받침대를 사용하면 경사도를 이루게 되어서, 장시간 사용시 조금 덜 피로감을 주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기가바이트에서 출시하는 보급형 게이밍 키보드 Force K3는 멤브레인 키보드의 특징을 그대로 잘 반영해줍니다. 일단, 기본에 충실한 키배열과 키캡 디자인으로 새 키보드를 익히는데 있어 익숙함을 금방 찾을 수 있겠습니다. 또한, 게이밍 키보드답게 자주 사용되는 키는 별도의 색으로 구분해놓은 점과 동시 7개 지원도 보급형 모델로썬 매력부분이라 할 수 있겠습니다. 다만, 앞서 말했듯이 기본 높이가 수평적이기 때문에, 장시간을 사용한다면 높낮이 받침대를 사용하는 것이 필수적이라 할 수 있겠습니다. 그래도, 게이밍 키보드라는 컨셉을 생각해 게임 중 발생할 수 있는 음로수나 물을 쏟을 시를 위한 빠른 방수 처리 지원과 내부 철 보강판 적용으로 다소 게임 중 과격하게 키보드를 다룰 수 있는 상황을 고려했다라는 점에서 대중적으로 다가갈 수 있는 보급형 게이밍 키보드라 생각됩니다.

Copyright © PISCOMU. All rights reserved.

반응형

댓글

Review/Contact Us : piscomu@gmai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