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7인치 IPS 광시야각 풀HD 모니터! - 오리온텔레콤 포탈리온 Professional 2700QW

반응형

올해 PC시장에서 가격내림현상이 가장 큰 분야는 메모리다. , 메모리 가격이 많이 내려간 상황이라는 이야기며 지금이 구입하기 적절한 시기라는 이야기다. 하지만, 메모리 시장만큼이나 현재 구입이 적절한 시기인 분야가 또 있다. 바로, 모니터 시장이다. 올해 들어 모니터 시장은 작년에 24인치가 대세였고, 현재 보급형으로 자리잡았다면, 바로 이 다음 보급형으로 27인치가 점점 대세 되어가고 있다. 그만큼 27인치의 가격이 소비자로썬 부담없이 구입할만큼 가격이 많이 내려갔다라는 이야기다. 여기에 점차 광시야각(IPS/VA패널)까지 갖추는 추세라서 점점 더 소비자의 보급형 모델로 주목받고 있다. 이런 시장의 변화에 맞춰 ㈜오리온텔레콤도 그동안의 TN패널 주류에서 드디어 광시야각 패널이 적용된 포탈리온 시리즈 모델 포탈리온 Professional(프로페셔널) 2700QW”를 선보였다. 그럼, 오리온텔레콤의 포탈리온 Professional(프로페셔널) 2700QW를 살펴보도록 하자.

 

 

 

 

이번 모델은 27인치 모델인만큼 제품 박스도 크기를 한 몫 한다. 하지만, 이동시 편리하도록 제품 박스에 손잡이가 있어 운반에는 큰 어려움이 없겠다. 또한, 박스 표면에 제품에 관한 정보들이 실려있어 제품을 파악하는데 도움을 주고 있겠다.

 

 

제품 박스에는 이번 모델명을 알려주는 문구와 제품의 크기 및 해상도 지원을 비롯해 제품 브랜드에서 대한 설명 등을 알려주고 있으며, 제품에 신뢰감을 주기 위해 제품 보증 4(무상1/유상3)이라는 문구도 표기를 해놓았다. 그리고, 제품에 관한 문의도 언젠든지 할 수 있도록 고객센터 전화번호도 기입을 해놓았다.


제품 포장은 일반 모니터 제품에 사용되는 방식과 같이 제품 크기에 맞춘 스티로폼 방식으로 제품 파손에 대한 방지를 해주고 있다. 제품 설명서를 비롯한 구성품에는 스탠드, 모니터와 스탠드를 체결해주는 고정핀, 해상도 2560x1440 지원을 위한 Dual-DVI 케이블, 스테레오 오디오 연결케이블, 전원연결케이블 및 어댑터로 이루어져 있겠다.

 

 

그럼, 이제 포탈리온 Professional(프로페셔널) 2700QW의 외형을 살펴보도록 하자. 일단, 모니터와 제공되는 스탠드를 체결해야하는데, 체결방식은 간단하게 모니터를 스탠트 홈에 끼운 후, 제공되는 고정핀을 통해 체결해주면 쉽게 고정할 수 있겠다. 그리고, 모니터와 스탠트 표면이 하이그로시 광택처리로 되어있어 초기 상태시에는 보호비닐이 부착되어 있겠다. 또한, 스탠드 밑면에는 미끄럼 방지 및 표면 고정을 위해 고무패드가 부착되어 있겠다.

 

 

포탈리온 Professional(프로페셔널) 2700QW는 앞서 제품 박스에서도 봤듯이 27인치 크기의 LED 모니터다. 해상도는 최대 2560x1440을 지원해주고 있다. 전체적인 베젤 색상은 블랙으로 처리되엇다. 베젤 모서리 부분들은 직각을 이루면서도 끝부분에 곡선처리가 되어있어 심플하면서도 세련된 느낌을 살리고 있다. 베젤 하단에는 브랜드명이 표기되어 있겠다.

 

 

이 밖에도 왼쪽 하단에는 전원 작동램프가 위치해 있으며, 대각선 쪽 오른쪽 상단에는 LED백라이트 모델임을 알려주는 스티커가 부착되어 있겠다. 그리고, 이번에 사용된 패널은 앞서 언급했듯이 광시야각 패널의 IPS 패널이면서 사물이 비치는 글래어 패널이 되겠다. 글래어 패널은 색을 선명하게 돋보이게 해주는 장점이 있는 동시에 빛 반사가 있는 아쉬움도 있어 소비자의 취향에 따라 모델 선호가 나뉠 수 있겠다. 하지만, 현재 27인치이면 2560x1440 해상도를 지원하는 모델에서 모두 글래어 패널이 적용되고 있다. 그 이유는 고해상도임만큼 작아진 픽셀을 선명하게 보이기 위해서는 글래어 패널이 적용되어야 하기 때문이겠다.

 

 

그리고, 제품 우측면(전면시)에는 전원 버튼을 비롯해 메뉴 버튼이 자리잡고 있다. 하지만, 이번 모델은 보급형 모델로 그래픽카드에 신호를 바로 전달하는 By-Pass 방식이라 버튼작동은 전원 버튼만 되겠다. , OSD 메뉴가 설정하는 부분이 없다라는 의미다. 이번 By-Pass 방식은 제품의 단가를 낮춰주는 효과가 있어 최근 27인치에서 자주 사용되고 있겠다. 또한, 이번 모델은 부가 기능으로 틸트 모델이 지원되어서 전방향으로 약 5°가량 후방향으로 약 10°가량 기울기 조절을 할 수 있겠다.

 

 

계속해서, 이번에는 포탈리온 Professional(프로페셔널) 2700QW의 후면을 살펴보자. 후면에는 가운데부분에 VESA 규격홀이 지원되어 벽걸이나 암 스탠드에도 장착을 할 수 있겠고, 내부에 발열을 외부로 배출하기 위해 상위와 측면에 통풍구 처리가 되어있다. 물론, LED백라이트이기 때문에 발열은 크지 않지만, 그래도 열을 배출함으로써 좀 더 제품 수명을 연장해주기 위해 발열해결에 신경을 썼다. 그리고, 하위부분에는 양쪽에 내부 사운드가 출력되도록 역시 홀 처리가 되어있겠다. 이번 모델에선 일반 모니터에서 지원되는 2W 스테레오 사운드가 아닌 3W의 좀 더 증폭적인 사운드를 지원해주고 있겠다.

 

 

끝으로, 포탈리온 Professional(프로페셔널) 2700QW의 포트 부분을 살펴보면, 우측에는 전원 포트가 왼쪽에는 Dual-DVI와 오디오 포트가 위치해 있겠다. 앞서 언급했듯이 이번 모델은 2560x1440 해상도를 지원한다. 이 해상도를 지원하기 위해서는 Dual-DVI 케이블과 그래픽카드가 지원되어야 한다. 그래서, 제공되는 DVI케이블은 Dual-DVI 케이블 타입인 것을 확인할 수 있겠다. 그리고, 그래픽카드 경우는 현재 출시되는 모든 제품들은 대부분 Dual-DVI를 지원하고 있지만, 그래도 포탈리온 Professional(프로페셔널) 2700QW의 해상도 2560x1440를 지원받기 위해서는 자신의 그래픽카드가 Dual-DVI를 지원하는지 확인할 필요가 있겠다.

 

 

 

 

그럼, 실제 포탈리온 Professional(프로페셔널) 2700QW을 살펴보도록 하자. 앞서 언급했듯이 이번 모델은 보급형 모델로 By-Pass 방식이라 OSD 메뉴가 없다. 따라서 바로, 기본적으로 모니터 스크린테스트를 통해 불량여부를 확인해보자. 스크린테스트를 통해 포탈리온 Professional(프로페셔널) 2700QW의 불량여부를 확인해 본 결과, 결점이나 색표현, 빛샘, 응답속도 등 모두 문제가 없음을 확인할 수 있었다. 제품 품질에는 신뢰감을 주었다 할 수 있겠다. 이번 모델은 앞서도 언급했듯이 최대 해상도 2560x1440을 지원한다. 27인치 크기에 높은 행상도를 지원하기 때문에, 화면 분할을 통한 다중 프로그램 실행작업이 가능하겠다. 웹검색이나 쇼핑을 할 때는 2개의 브라우저를 띄워 사용할 수도 있고, 영상을 보면서 다른 작업을 할 수도 있겠다. 큰 해상도를 지원해주는 만큼 사용자가 활용을 잘 하면 되겠다.

 

 

 

 

 

이번에 시야각을 확인해보자. 이번 모델은 그동안 포탈리온에서 TN패널을 적용했던 것과 달리 178°를 자랑하는 광시야각 패널 LG IPS패널을 적용했다. IPS 패널은 TN패널에 비해 좀 더 자연적인 색상을 재현해주고, 시야각 확보로 그래픽작업이나 영상 시청에 만족스러운 효과를 가져온다. 실제, 시야각을 확인해 본 결과, 어느 각도에서 보더라도 TN패널처럼 색이 어두워지는 현상 없이 색 그대로 보여주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다. 게임을 실행해 모니터의 반응속도를 체감해보자. 이번 모델은 6ms(GTG)의 응답속도를 가지고 있다. 실제, 게임속도가 있는 FPS 게임 장르를 플레이해 본 결과, 전문 프로게이머수준이 아니라면, 일반 게임 유저로썬 충분한 게임인식속도를 보여주고 있어, 응답속도는 무난한 편이라 만족스럽다 할 수 있겠다. 물론, 예민하게 반응속도를 본다면 TN패널의 모니터를 선호해야겠다. 끝으로, 제품의 소비전력과 대기전력 상태를 확인해보자. 소비전력에서 약 50W정도의 소비를 보였으며, 대기전력상태에선 1W미만의 전력소모를 보여줘서 전력효율에선 매우 만족스럽다 할 수 있겠다.

 

 

 

 

 

이번에 출시된 ㈜오리온텔레콤의 포탈리온 프로페셔널 2700QW은 포탈리온의 27인치 첫 광시야각 IPS패널이 적용된 LED백라이트 제품이다. 여기에 풀HD 해상도의 2560x1440을 지원해주고 있다. 그리고, 이런 스펙을 가지고 출시가 30만원초반대 가격이라는 점이 이 제품의 가장 큰 매리트다. 물론, 모니터의 부가적인 기능이 틸트와스위블 밖에 없다라는 점과 그래픽카드 신호를 바로 출력하는 By-Pass 방식이라는 점이 조금 아쉬울 수도 있는 부분이지만, 이번 첫 번째 모델이 보급형이라는 점과 추후 이런 아쉬운 점을 강화한 고급형과 TV지원이 되는 모델까지 나올 예정이라 좀 더 고급스러운 제품을 원한다면 추후 모델을 기대해도 좋겠다. 3년 연속 소비자 신뢰 대표 브랜드 대상 수상이라는 경력까지 제조사의 신뢰감을 주고 있어, 제품에 신뢰를 자연스럽게 가질 수 있게 해주고, 30만원초반대 만나볼 수 있는 27인치 광시야갹 패널과 고해상도 지원의 포탈리온 프로페셔널 2700QW을 편집 작업이나 영상 시청 등의 보급형 사용을 목적으로 하는 소비자들에게 추천해주고 싶다.

Copyright © PISCOMU. All rights reserved.

반응형

댓글

Review/Contact Us : piscomu@gmai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