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자 구조의 팬컨트롤 노트북 쿨러! - 쿨러마스터 [INFINITE EVO] 파인인포메이션

반응형

쿨러마스터(Coolermaster)하면 국내에선 PC케이스와 CPU쿨러로 널리 알려져 있자. 물론, 해외 역시 이 2가지로 널리 알려져 있다고 할 수 있다. 실제, 쿨러마스터 초기에는 PC케이스와 쿨러가 주류였다. 하지만, 이제는 키보드, 마우스 같이 PC주변기기까지 출시를 하고 있으며, 노트북쿨러도 꾸준히 내놓고 있다. 이번에도 세련된 디자인으로 노트북 쿨러 1종을 출시했는데, 바로 인피니티 에보(Infinite EVO)가 그 주인공이다. 국내 공식수입처인 ㈜파인인포메이션을 통해 출시된 쿨러마스터의 인피니티 에보를 살펴보도록 하자.

 

 

 

이번에 출시된 쿨러마스터의 인피니티 에보 노트북 쿨러는 앞서 언급했듯이 국내 공식수입처인 ()파인인포메이션을 통해 국내에 출시되었다. 파인인포메이션을 제품 신뢰를 주기 위해 1년 품질 보증을 지원해주고 있다.

 

 

인피티니 에보 제품 박스를 살펴보면, 제품의 노트북 지원여부를 확인할 수 있는데, 노트북 모니터 기준으로 12인치에서 15.4인치까지 사용호환이 가능하겠다. 또한, 이번 제품의 디자인 형태인 U자 형태의 냉각방식과 80mm 2개 적용, 3개의 USB 포트, 팬 속도조절 지원도 소개하고 있다.

 

 

제품 박스 후면에는 앞서 언급한 제품 특징에 대해 좀 더 자세히 언급을 해주고 있으며, 기본적인 제품의 스펙 정보도 확인을 할 수 있겠다. 간략하게 스펙 정보를 훑어보면 제품 재질은 알루미늄, 플라스틱, 루버 소재가 사용되었으며, 팬 속도는 750~1400RPM, 소음은 23dB(A)이라고 언급하고 있다.

 

 

제품 포장은 제품 크기에 맞춰 우레탄폼으로 포장해 파손방지를 해주고 있으며, 본 제품을 제외한 구성품에는 제품 설명서와 USB전원케이블로 이루어져 있다. 제품 설명서에는 한국어도 지원을 해주고 있겠다.

 

 

인피니티 에보 외형을 살펴보면, 상단 알루미늄(은색)부분이 U자 형태로 앞서 언급한 U자 디자인을 잘 보여주고 있다.

 

 

U자 가운데 부분에는 아래로 약간 홈이 들어가는 형태로 중앙부분엔 홀처리가 테두리 부분에는 에어홀처리가 되어 노트북의 발열을 배출해주는 역할을 해주겠다. 또한, 노트북이 미끄러지지 않도록 모서리 주변 부분에는 루버재질의 두꺼운 패드를 부착해 미끄럼방지를 해주고 있다.

 

 

인피니티 측면을 살펴보면, 10~15도 가량으로 경사도를 가지고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다. 역시, 노트북의 발열해결을 위한 구조임과 동시에 노트북 사용시 편의성을 주기 위한 구조라고 할 수 있겠다. 양측면에는 각각 USB전원케케이블 전원 포트를 비롯해, 전원버튼, 전원램프, 팬 컨트롤러, DC 5V 전원 단자와 USB 포트 3개를 지원해주고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다.

 

 

끝으로, 제품 밑면을 살펴보면, 밑면 역시 바닥표면에서의 미끄럼방지를 위해 루버재질의 미끄럼방지 패드를 부착해놓았다. 그리고, 밑면이자 앞부분에는 팬 작동으로 인한 외부 공기 흡입을 위해 양쪽에 각각 에어홀처리가 된 것을 확인할 수 있겠다.

 

 

실제, 인피니티 에보를 사용해보자. 기본제공되는 USB전원케이블을 노트북에 연결하고 전원버튼을 누르면 전원작동을 알리는 램프를 확인할 수 있겠다.

 

 

냉각성능 확인을 위해 시스템 벤치마크인 PCMarkVantage를 기본 20분정도 실행하면서 내부 온도 모니터링 프로그램을 통한 온도 비교를 아카사 Alpen과 비교해본 결과, 인피니티 에보가 좀 더 나은 냉각성능을 보여주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다.

 

 

이 밖에, 인피니티 에보는 앞서 봤듯이 팬컨트롤러를 지원해주고 있는데, 팬 최대RPM과 최소RPM 상황에서 각각 소음을 측정해 본 결과, 최대RPM에선 약 54~55dB(A), 최소RPM에선 44~45dB(A)을 보여 약 10dB(A)정도의 차이를 보여줬다.

 

 

 

 

 

이번에 선보인 쿨러마스터의 노트북 쿨러 인피니티 에보는 U자형 구조에서 가져오는 냉각성능이 만족스러운 제품이다. 2개의 팬작동으로 인해 노트북의 발열을 잘 잡아주고, 또한, 사용자가 직접 팬 속도를 조절해 소음에 대한 부분도 해결할 수 있도록 해준다라는 점도 마음에 든다. 또한, 노트북 자체에 부족할 수 있는 USB포트까지 추가적으로 지원해주고 있어 노트북 활용성을 올려준다. 12인치에서 15.4인치까지 사용가능해 사무실에서 노트북을 많이 사용하는 사용자들에게 추천해주고 싶은 제품이다.

Copyright © PISCOMU. All rights reserved.
반응형

댓글

Review/Contact Us : piscomu@gmai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