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형팬으로 시원하게 식히자! - [한정테크 Grip 100 S/110 U2]

반응형

최근, PC케이스 시장에 새로운 브랜드 TRON으로 자리잡고 있는 한정테크는 PC케이스뿐만 아니라 다양한 분야에서 자사의 제품을 선보일 계획인데, 최근 첫 번째 확장시장으로 노트북 쿨러를 선택했다. 그리고, 2종의 노트북 쿨러를 출시할 예정인데, 모델은 Grip 100 S Grip 110 U2가 되겠다. 그럼, 한정테크의 첫 노트북시장 쿨러 제품 Grip 100 S / 110 U2를 살펴보도록 하자.

 

 

 

 

이번에 출시된 한정테크의 노트북 쿨러 Grip2가지 모델로 100 S 110 U2로 나뉜다. 제품 박스에도 이 2가지를 표기하고 있다. 또한, 제품에 주요 특징에 대해 아이콘형식으로 표기를 해놨는데, 대표적으로 타공망 디자인과 200mm 대형팬, USB 2.0 지원, 팬 컨트롤러를 들고 있겠다.

 

제품 박스 후면에는 문구로 제품에 관한 특징과 기본 스펙 정보를 담고 있는데, 앞서 언급한 2가지 모델 Grip 100 S Grip 110 U2의 가장 큰 차이점은 USB 포트 지원 갯수가 되겠다. 100 S경우 USB 포트 2, 110 U2 경우 USB 포트 4개를 지원한다. 그리고, 또 후면에는 앞면에서 본 특징을 본 제품 이미지를 삽입에 사실적으로 설명하고 있겠다.

 

제품 포장은 노트북 쿨러 크기에 맞춰 스티로폼 방식으로 포장이 되어있다. 쿨러를 제외한 부속품에는 설명서와 USB 전원케이블이 제공되겠다.

 

 

Grip 110 U2의 외형을 살펴보면, 일단 색상은 전체 블랙색을 띄고 있다. 제품 출시 색상은 블랙/화이트 2가지로 출시된다. 노트북 밑면과 맞닿는 상위에는 전체 타공망(Mesh)처리가 되어있고, 타공망 부분의 재질은 알루미늄이 되겠다. 열을 빨리 전달하기 위함이겠다. 그 아래에는 모델명과 함께 노트북을 얹었을 때, 미끄럼방지를 위해 고무패드가 부착되어 있겠다. 그리고, 타공망 알루미늄 패드를 분리하면 내부에 대형 200mm 팬이 장착된 것을 확인할 수 있는데, 9개의 블레이드(날개)를 가진 팬이 되겠다.

 

쿨러 전면에는 제조사 로고와 함께 USB 2.0 포트와 가운데 팬 컨트롤러가 위치하고 있는데, 앞서 언급했듯이 110 U2 USB 2.0 포트를 4개 지원해주고 있겠다. 그리고, 팬 컨트롤러 경우는 고속/저속으로 조절되겠다. 그리고, 쿨러 측면에서 보면 팬을 통한 노트북 발열을 외부로 배출하기 위해 약 10~15의 경사를 가진 것을 확인할 수 있겠다.

 

끝으로, 쿨러 밑부분 받침부분에는 외곽에 각각 고무패드를 부착해 노트북을 얹었을시, 쿨러 미끄럼방지를 해주겠다.

 

 

그럼, 실제 Grip 110 U2를 사용해 쿨링성능을 확인해보자. 이번에 출시된 Grip 모델은 노트북 17인치를 갖춘 모델까지 사용할 수 있는 큰 면적을 가진 제품이다. 따라서, 이에 맞는 고성능 노트북 쿨러를 통해 진행했다. 퓨처마크(Futuremark)사의 PCMark Vantage를 실행해 쿨링성능을 아카사 쿨러와 비교한 결과, 저속/고속 모두에서 비교모델보다 좀 더 나은 쿨링성능을 보여줬다. 이는 대형팬에 의한 효과라 해석할 수 있겠다.

 

그리고, 끝으로 저속과 고속 팬 RPM설정에서 각각의 소음을 측정해본 결과, 미미한 차이정도만 보이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다. 사실상 스펙에서도 저속 600RPM, 고속 800RPM이기 때문에 소음 차이가 크지 않다라는 것을 짐작할 수 있겠다.

 

 

 

 

이번에 출시된 한정테크의 첫 노트북시장 제품 노트북 쿨러 Grip은 대형 200mm라는 팬을 장착해서 한 번에 노트북의 발열을 해결해주는 쿨러다. USB포트 개수가 따라 모델이 분류되고, 2/4개 지원이라 자신의 노트북에 USB 포트가 많지 않다면 Grip 110 U2를 포트가 많다면 Grip 100 S를 선택하는 것이 좋을 듯 싶다. 또한, 저속/고속 모두 팬 소음이 정숙한 편이라 정숙하면서 쿨링성능에 만족감을 보고 싶다면, 한정테크의 Grip 100 S/110 U2를 추천한다.

Copyright © PISCOMU. All rights reserved.
반응형

댓글

Review/Contact Us : piscomu@gmai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