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mm 대형 팬을 적용한 게이밍 노트북 쿨러! - 쿨러마스터 NotePal X3

반응형


노트북 쿨러를 꾸준히 출시하는 쿨러마스터(http://www.coolermaster.com/index.php)는 노트북 쿨러에서도 몇 가지 라인업을 가지고 있는 제품이 있습니다. 그 중 고성능 게이밍 노트북과 어울리는 게이밍 컨셉의 노트북 쿨러 제품 라인업이 있는데, 바로 NotePal X시리즈입니다. 그리고, 이번에 이 X시리즈 세 번째 모델 "NotePal X3"가 출시가 되었습니다. 그럼, 게이밍 컨셉의 노트북 쿨러 쿨러마스터의NotePal X3를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Specification
모델명 NotePal X3
크기 400x310x51~71mm(x깊이x높이) 무게 900g
색상 블랙 USB Port 1
지원크기 최대 17”인치
(FAN) 크기(높이T) 속도(RPM) 소음(dBA) 풍량(CFM)
200mm(20T) 500~850RPM(±15%) 16~23dBA 65~76.5CFM
유통사 파인인포메이션(www.pineinfo.co.kr)

 

 

 

 

이번 NotePal X3 제품 역시 국내 쿨러마스터 공식 수입사인 파인인포메이션이 맡고 있어, 1간의 제품 보증을 해주고 있습니다. 노트북 크기는 최대 17인치까지 지원해주는 문구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올해 쿨러마스터는 20주년을 맞아서, 이번 NotePal X3에 액정 클리너 천을 추가로 제공해주고 있겠습니다.

 

 

 

 

또한, 소비자가 제품 구입시 이동수단이 쉽도록 제품 손잡이 처리도 되어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박스 후면에는 제품의 주요 특징과 스펙을 소개하고 있는데, 우측에는 이미지식으로 제품의 주요 특징을 소개하고 있습니다. 대표적으로 인체공학적 디자인, 200mm 저소음 팬, 광택 UV 코팅, 핸드 쿨링, 팬 속도 조절, 케이블 정리를 소개합니다. 모두 뒤에서 확인할 부분입니다.

 

 

 

 

좌측에는 각 나라별 언어로 제품에 대한 특징을 언급하는데, 아쉽게 한국어는 포함되어 있지 않습니다. 그리고, 그 아래는 제품 스펙을 표기 해놨는데, 게이밍 컨셉의 노트북 쿨러답게 제공되는 대형 200mm 팬의 속도는 500~850RPM이라는 점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제품 구성에는 우레탄 폼에 포장된 노트북 쿨러를 비롯해, 추가 제공되는 클리너 천, 설명서, 그리고 USB 전원 케이블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NotePal X3의 디자인을 살펴보면, 모델명 처럼 전체적인 X자형 디자인으로 가지고 있습니다. 테두리 베젤 부분을 제외하고는 전체적인 가운데는 메쉬(타공망) 처리가 되어있으며, 정중앙에는 제조사 로고가 있겠습니다.

 

 

 

 

그리고, 앞서 특징에서 봤듯이 파란색 부분은 광택 UV 코팅처리를 했으며, 상위 아랫부분 즉, 사용시 손과 손목이 놓이는 위치에는 땀이 발생하지 않도록 에어홀 처리를 해 핸드 쿨링 효과를 주도록 했습니다.

 

 

 

 

 

쿨러 측면을 보면 전체적인 경사도가 약 10°정도 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좌측에는 USB 포트 1개를 비롯해, USB 전원 케이블 연결 Mini 포트, 팬 컨트롤, On/Off, LED On/Off 버튼이 배치되어 있습니다. USB 포트 1개 지원은 조금 아쉬운 부분이라 생각됩니다.

 

 

 

 

쿨러 밑면을 살펴보면, 중앙에는 내부 쿨링팬 크기에 맞춘 에어홀 처리가 되어 있습니다. 그리고, 에어홀 처리 양쪽에는 제공되는 USB 전원 케이블을 정리 수납할 수 있도록 지원했습니다.

 

 

 

 

그리고, 제품 사용시 바닥 고정 및 미끄럼 방지를 위해 각 모서리 부분에는 약 10mm 두께의 고무 패드가 부착되어 있습니다. 그리고, 앞부분에는 높낮이 조절이 있는데, 역시 높낮이 부분에는 사용시를 위해 고무패드를 부착했으며, 높낮이를 사용하면 경사도가 약 20°정도로 기본 경사도 보다 약 10°정도 높아지겠습니다.

 

 

 

 

끝으로, NotePal X3의 내부를 살펴보면, 중앙에 대형 200mm 쿨링팬이 전체 쿨링시스템 역할을 하고 있으며, 블레이드(날개)는 총 9개를 가졌습니다. 그리고, 팬 주변에는 4개의 LED(블루) 빛이 발산되도록 위치되어 있겠습니다.

 

 

 

 

NotePal X3를 실제 사용해보았습니다. 팬 속도 조절이 있어, Low(500RPM)일 때와 High(850RPM)일 때의 팬 소음을 측정해보았습니다. 측정 결과, Low에선 약 39dB(A), High에선 약 49dB(A) 수치를 보였는데, High에서 소음이 조금 있는 편이겠습니다. 그리고, LED On/Off 버튼을 통해 4개의 LED On/Off 할 수 있겠습니다.

 

 

 

 

실제, 노트북 15.6인치를 사용해 PCMark Vantage 3DMark11을 실행하면서 NotePal X3 사용유무에 따른 노트북 주요 하드웨어의 내부 온도를 확인해보았습니다. 확인 결과, 게이밍 노트북 내부 자체적으로도 쿨링시스템이 있지만, NotePal X3를 사용하면 약 2~4의 쿨링효과를 좀 더 볼 수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겠습니다.

 

 

 

 

이번에 출시된 쿨러마스터의 게이밍 노트북 쿨러 NotePal X3 X시리즈 세 번째 모델로 대형 200mm 팬과 LED 튜닝효과가 있어 게이밍 노트북과 잘 어울리는 제품입니다. 여기에 팬 속도까지 조절이 가능해 사용자가 원하는 속도를 조절할 수 있겠습니다. 아쉬운 점이라면 USB 포트 지원이 1개뿐이라는 점을 들 수 있겠습니다. 대부분의 게이밍 노트북은 액정이 크고 고성능을 가진 모델인만큼 이와 어울리는 디자인과 쿨링효과를 가진 쿨러를 찾는 소비자들이 많습니다. 이런 점에서 쿨러마스터 NotePal X3는 게이밍 노트북 사용자에게 잘 어울리는 제품이라 할 수 있겠습니다.

 

Copyright © PISCOMU. All rights reserved.

반응형

댓글

Review/Contact Us : piscomu@gmai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