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감도 게이밍 마우스 패드! - [매드캣츠 G.L.I.D.E 3 제이웍스]

반응형

국내에 게이밍 마우스가 많이 출시되면서 자연스럽게 이와 함께 늘어나고 있는 것이 바로 마우스 패드입니다. 저가형부터 고가형까지 마우스 패드는 정말 많이 나오고 있는데, 특히 게이밍 브랜드의 제품들이 많이 나왔다라는 점이 눈에 띕니다. 미국의 대표적인 게이밍 주변기기 브랜드 매드캣츠(MadCatz) 역시 게이밍 마우스 패드 G.L.I.D.E 시리즈를 선보였고, 국내에서도 정식 수입원인 ㈜제이웍스(http://www.jaywork.co.kr/)를 통해 판매되고 있습니다. 오늘은 그 중 일반이나 게임 사용자가 가장 무난히 접할 수 있는 G.L.I.D.E 3를 만나보겠습니다.

Specification
모델명 G.L.I.D.E 3
재질 Microfiber(초미세 합성 섬유)
크기  300(L) x 220(W) x 4(H)mm
무게 147g
최저가(리뷰기준일) 15,000()

 

 

 

 

 

가격이 싼 일반 마우스 패드들은 대부분 단순히 비닐 포장식으로 되어 있지만, 게이밍 브랜드에서 출시되는 마우스 패드들은 박스가 원통형으로 포장이 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G.L.I.D.E 3 역시 박스형태로 포장되어 게이밍 브랜드 차별화를 주었습니다. 그리고, 박스 일부는 내부에 포장된 실제 제품의 패드 촉감을 느낄 수 있도록 노출을 해놨으며, 제품 특징과 모델명, 크기 표기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측면에는 제품의 특징을 소개하고 있는데, 13% 줄어든 마찰력, 38%의 넓은 슬라이딩 효과, 400% 향상의 트래킹 성능을 언급하고 있습니다. 게임 매니아라면 구입 전 좋은 정보가 되겠습니다. 후면에는 각 나라별로 제품 특징을 소개하는데, 한국어는 포함되어 있지 않습니다. 포장은 간단하게 박스 크기에 맞춰 말아서 포장되어 있습니다.

 

 

 

 

 

 

G.L.I.D.E 3를 살펴보면, 크기는 G.L.I.D.E 시리즈 중 가장 작은 사이즈로 일반적으로 많이 사용되는 마우스 패드 크기와 유사합니다. 그리고, G.L.I.D.E시리즈는 크기와 재질에 따라 G.L.I.D.E 3/5/7/9 4가지로 나뉘어져 있는데, 마지막 G.L.I.D.E 9는 알루미늄 재질을 사용했음을 참고하면 되겠습니다. G.L.I.D.E 3의 마우스와 맞닿는 표면은 다른 게이밍 브랜드의 마우스 패드처럼 초미세 합성 섬유로 매끄러운 감촉으로 실제 마우스 사용시 감도를 높게 느끼게 해줍니다. 그리고, 표면 디자인은 제조사 로고를 새겨놨습니다. 패드의 두께는 약 4mm로 표면과 바닥층 사이에는 특수 버블공법을 적용해 완충작용을 할 수 있게 했습니다. 패트 밑면인 바닥층에는 게이밍 브랜드 마우스 패드들에서 공통적으로 볼 수 있는 특수 패턴 디자인을 처리를 G.L.I.D.E 3에서 확인할 수 있어, 지면과의 밀착감을 높여 격한 마우스 이동에도 견고하게 붙어있도록 했습니다.

 

 

 

 

 

 

직접 G.L.I.D.E 3를 저가형부터 고가형 마우스까지 사용해 본 결과, 앞서 재질에서 언급했듯이, 초미세 합성 섬유로 매끄러운 표면을 가져 마우스 움직임이 상당히 부드럽겠습니다. 따라서, 섬세하면서 부드러운 움직임 강조되는 게임 장르에서 적합하겠으며, 일반 사용자들이 일반 작업 사용으로도 적합한 패드라 할 수 있겠습니다. 또한, 지면과의 밀착감도 상당히 높아 사용 동안에 쉽게 마우스 패드가 움직이지 장시간에도 적합하겠습니다.

 

 

 

 

 

 

매드캣츠에서 출시된 게이밍 마우스 패드 G.L.I.D.E 시리즈에서 게임 매니아와 일반 사용자가 접하기 가장 적절한 모델인 G.L.I.D.E 3는 역시 다른 게이밍 브랜드들과 마찬가지로 일반 마우스 패드와는 차별화는 보여주는 패드입니다. 부드러운 움직임과 두터운 두께, 높은 밀착감은 제품의 매력이라 할 수 있습니다. 다만, 역시 게이밍 브랜드의 마우스 패드이기 때문에 일반 마우스 패드보다는 가격이 다소 높다라는 점은 게임 매니아가 아닌 일반 소비자들에겐 다소 부담감을 느낄 수 있겠습니다. 하지만, 차별화가 있는 마우스 패드인 만큼, 게임과 일반 작업 사용 모두 생각한다면, 퀄리티가 좋은 게이밍 마우스 패드를 선택하는 것이 현명하며, 그 모델에 매드캣츠 G.L.I.D.E 3를 고려해보면 좋을 듯 합니다.

Copyright © PISCOMU. All rights reserved.

반응형

댓글

Review/Contact Us : piscomu@gmai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