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디어 출격! 8200DPI CM STORM 마우스! - [쿨러마스터 CM STORM HAVOC]

반응형

CM STORM이라는 게이밍 브랜드로 그 동안 쿨러마스터는 많은 게이밍 마우스 제품을 선보였습니다. Sentinel 시리즈부터 Recon 시리즈까지 선을 보이는 동안 대부분의 모델들은 중보급형 컨셉이 많았습니다. 하지만, 최근 쿨러마스터는 CM STORM 라인업의 게이밍 마우스에 최대 8200 DPI 해상도를 갖춘 고성능의 게이밍 마우스를 출시하기 시작했습니다. 오늘은 그 첫 번째 모델로 바로, ‘HAVOC이 되겠습니다. CM STORM의 새로운 모델이기도 한 HAVOC은 과연 어떤 마우스인지 살펴보겠습니다.

Specification
모델명 HAVOC
센서 레이저(Laser) – PixArt ADNS-9800
버튼 수 8 버튼
최대 해상도 100~8200DPI
연결방식 유선(USB) – 전송제어 속도: 1000Hz
케이블 길이 1.8m
무게 140g
크기 120(L)x85(W)x45(H)mm
최저가(리뷰기준일) 60,000(상품정보)

 

 

 

제품 박스는 기존의 자사 CM STORM 라인업 마우스들과 유사합니다. 해당 제품의 이미지 삽입과 모델명을 전면에서 확인할 수 있는데, 모델명에 해상도 범위도 표기가 되어 있어 이번 제품의 주요 특징임을 짐작할 수 있습니다. 이번 제품 역시 기존 자사 제품들처럼 전면 커버가 열리는 오픈 방식에 내부 포장된 해당 제품 마우스를 간접적으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커버쪽 내부에는 마우스 이미지와 함께 부위별로 제품 특징을 언급하는데, 컬러 LED, DPI, 내장 메모리, 버튼 스위치, 버튼 지원 수, 측면 그립 코팅 처리에 대해 언급하고 있습니다. 박스 측면에는 해당 제품의 추가 정보를 위해 자사 웹-사이트 주소를 알려주고 있으며, 운영체제 지원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박스 후면에는 제품 특징을 소개하는데, 센서와 스위치 제조사 언급까지 상세히 설명을 하고 있으며, 케이블 길이, 마우스 크기 표기도 눈에 들어오겠습니다. 제품 구성은 마우스를 비롯해, 설명서, 보증서로 간단히 이루어져 있으며, 설명서에는 한글 표기의 제품 특징과 제품의 기본 스펙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HAVOC을 살펴보면, 색상은 전반적으로 블랙계열이며, 버튼과 손바닥 그립 부분의 마우스 상위 부분은 러버 코팅으로 처리가 되어 있으며, 좌우 비대칭 형태로 오른손 전용을 위한 인체공학적 디자인을 갖추고 있음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기본 좌우 버튼은 앞서 제품 박스에서 소개했듯이, 일본 옴론(OMRON)사 스위치가 적용되어 최대 5백만 번의 클릭 수명을 가지고 있으며, 왼쪽 버튼 가장자리에는 DPI값을 표시해주는 LED 램프가 처리되어 있습니다. DPI 변경 버튼은 휠-버튼 뒤에 배치되어 총 4단계로 변경할 수 있습니다. -버튼은 손가락이 닿는 부분은 고무 재질을 사용했으며, 측면은 역시 LED효과를 볼 수 있도록 처리했습니다. 그리고, 손바닥 부분의 팜-레스트 부분에는 CM STORM 로고가 새겨져 역시 LED 효과를 볼 수 있게 지원하고 있습니다. 마우스 측면을 살펴보면, 우측은 광택 처리가 되어 있는데 광택 처리가 그대로 이어지는 부분은 전면과 휠-버튼 주변까지 되겠습니다. 좌측은 고무 재질 적용과 일정 간격의 패턴 문양이 처리되어 엄지 손가락에 의한 미끄럼 방지를 통한 그립감을 높이도록 했습니다. 그리고, 좌측에는 추가 버튼이 3개 배치되어 있는데, 앞에 2개는 기본 기능으로 웹-페이지 앞/뒤 기능이며, 나머지 1개는 프로파일 변경 기능을 기본으로 설정되어 있겠습니다. 마우스 밑면에는 좌우뒤자리에 큼지막한 테프론 피트를 기본 부착에 움직임에 유연성을 가지도록 했으며, 가운데 레이저 센서부분은 제품 박스에서 소개했듯이, PixArt ADNS-9800 센서가 적용되어 최대 해상도 8200DPI까지 지원해줍니다. 끝으로, 케이블 길이는 최대 1.8m로 유선으로 충분한 길이를 가졌으며, 깔끔하게 전체 패브릭 슬리빙 처리를 했으며, 연결 인터페이스 방식은 USB로 신호손실을 적게하도록 금도금 처리를 적용했습니다. 전송제어 속도는 1000Hz 최대치까지 지원합니다.

 

 

 

 

 

HAVOC을 직접 사용해보겠습니다. 별도의 드라이버 설치과정 없이 바로 PC에 연결하면 사용이 가능한데, 연결이 되면 앞서 언급한 팜-레스트의 로고부분, DPI 버튼, -버튼에 각각 LED효과가 들어오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왼쪽 버튼 가장자리에 배치된 DPI 단계에 따른 LED표시는 화이트 LED로 작동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오른손 전용으로 인체공학적 디자인을 가지고 있어, 그립감은 무난하고 편안한 편입니다. 손이 큰 경우에는 마우스를 좀 더 감싸는 느낌을 받을 수 있겠으며, 대부분은 마우스를 살짝 올리고 약간 감싼다라는 느낌을 가장 많이 받을 것으로 생각됩니다. 좌우 버튼의 손가락 위치도 적절하며, 측면 엄지 손가락의 위치도 적절하겠습니다. 마우스 위주의 게임에서 사용해 본 결과, 버튼 클릭 압력은 비교적 가벼운 편에 좀 더 가까워 반복적은 클릭에도 손가락에 큰 무리가 가지 않겠으며, 반응 속도 역시 즉각적인 모습을 보여줍니다. 기본설정으로 잡힌 DPI값은 800/2400/5600/8200순이라 적절히 게임 장르나 상황에 맞게 변경하면 바로 적응되어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보다 좀 더 세밀한 값을 원한다며, 제공되는 소프트웨어에서 사용자가 값을 지정하고 프로파일에 저장하면 되겠습니다. 마우스의 이동감은 140g의 무게감이 무겁다고 느껴지지 않기 때문에 동작 범위가 넓은 장르에서도 비교적 무난하겠습니다. 다만, 마우스 폭이 조금 넓은 편이라 좀 더 마우스를 감싸고 싶은 소비자에겐 약간 아쉬움이 있을 수 있겠습니다.

 

 

 

 

 

CM STORM은 그 동안 출시되는 마우스 제품마다 전용 소프트웨어를 제공했는데, 이번 HAVOC 역시 전용 소프트웨어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프로그램은 홈페이지를 통해 다운로드(http://www.cmstorm.com/en/support/downloads/167/) 받을 수 있습니다. 프로그램을 설치한 수 실행하면 메인화면에서 버튼 지정과 프로파일 지원을 확인할 수 있는데, 기본 프로파일에서 설정 변경이 불가능하며, 프로파일 1부터 각 버튼이나 기능들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버튼 지정에서는 각 버튼의 기능들을 사용자가 변경할 수 있고, 추가적으로 멀티미디어, DPI, 프로파일 세부설정까지 지정할 수 있습니다. 등록정보 메뉴를 통해서는 DPI 해상도 변경을 설정할 수 있는데, 100부터 8200까지 100단위로 조절이 가능하며, 4개 값으로 지정할 수 있습니다. 또한, LED효과도 모드 변경을 할 수 있고, 색상 변경도 가능한데, 색상은 총 7가지를 지원하고 있습니다. 모드는 On/Off 외에 펄스(숨쉬기)와 래피드 파이어 2가지를 추가 지원해주고 있으며, 밝기 조절도 가능하겠습니다. 이 외에 더블 클릭 속도, 반응 속도, 감도 설정도 할 수 있습니다. 이 외에도 프로그램을 통해서는 게임 매니아를 위한 매크로 설정 지원과 128KB 내장 메모리 지원으로 인한 많은 프로파일 생성/저장, 라이브러리, 지원을 지원 갖추고 있어, 사용자가 원하는 최적의 환경 설정 지정할 수 있겠습니다.

 

 

 

 

 

그 동안의 CM STORM 라인업 게이밍 마우스 중 가장 높은 DPI를 지원하는 모델로 출시된 HAVOC은 치열해진 게이밍 마우스 시장에서 역시 가격적인 매력으로 승부를 보는 제품입니다. 현재, 레이저 센서 중 가장 높은 해상도를 지원하면서, LED 지원과 총 8개의 버튼 지원, 전용 프로그램 지원 갖추고, 가격은 6만원대를 형성하고 있어, 고성능 게이밍 마우스로썬 가격적인 부분에서 부담감이 적다 할 수 있습니다. 특히, 해상도 지원이 폭넓게 지원하기 때문에 게임 마니아들에겐 기존의 CM STORM 모델들보다 좀 더 끌리는 모델이라 할 수 있는데, 화려한 LED 지원에선 이전 모델인 RECON보다 조금 약하다는 생각을 가질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스펙적인 부분에서 역대 가장 높은 사양을 가진 모델인만큼 CM STORM에서 8200DPI 해상도 지원의 게이밍 마우스를 갈망하고 기다리고 있던 소비자들에겐 좋은 기회의 제품이라 생각됩니다.

Copyright © PISCOMU. All rights reserved.

반응형

댓글

Review/Contact Us : piscomu@gmai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