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격은 낮추고 무결점 정책으로 업그레이드된! - 오리온텔레콤 포탈리온 프로페셔널 2710QW 무결점

반응형

 

작년부터 출시 비중이 늘어나고 있는 27인치 LED 모니터는 올해 그 비중이 점점 더 커지고 있습니다. 가격면에서도 예전보다 많이 내려가서, 소비자들 역시 점차 24인치에서 27인치로 넘어가는 추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국내 모니터 전문업체인 ㈜오리온텔레콤 역시 작년부터 IPS패널을 적용한 고해상도 27인치 첫 모델 포탈리온 프로페셔널 2700QW을 선보였습니다. 그리고, 올해 그 두 번째 모델인 포탈리온 프로페셔널 2710QW를 출시했습니다. 그럼, 프탈리온 프로페셔널 2710QW(이하 프로페셔널 2710QW)를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Specification
모델명 포탈리온 프로페셔널 2710QW
패널 IPS패널
화면사이즈 27인치(68.5cm) – 16:9 와이드
권장해상도 2560x1440(60MHz)
응답속도 6ms
시야각 178° / 178°
화면밝기 380cd/
입출력단자 DVI-Dual Link
소비전력 75W(대기전력 1W 미만)

 

 

 

이번에 출시한 프로페셔널 2710QW는 앞서 출시되었던 2700QW와 달리 제품 박스 색상이 바뀌고 좀 더 디자인에 신경을 썼습니다. 어찌 보면, 이번 모델부터가 IPS패널 프로페셔널의 본격적인 모델이라는 느낌이 들 수 있겠습니다. 박스에는 브랜드명과 함께 LED 모니터, 제품 크기, 고해상도 지원, IPS패널 적용으로 인한 광시야각(178°) 지원, 그리고 소비자에게 중요한 제품 보증 기간(4-무상 1, 유상 3)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여기에 결점이 하나라도 보일 시 1:1로 교체해주는 무결점 정책까지 지원해 소비자가 구입에 매리트를 느끼게 해줍니다. 그리고, 운반시 이동이 편하도록 손잡이 처리도 되어 있습니다.

 

 

 

 

 

제품 박스는 기존 모델들과 마찬가지로 모니터 크기에 맞춘 스티로폼을 양쪽에 끼운 포장으로 운반시 충격에 대한 제품 훼손을 방지해 주겠습니다. 설명서를 비롯한 구성품에는 모니터와 받침대 연결에 사용되는 핸드스크류, DVI-Dual Link 케이블, 전원 어댑터 및 전원 케이블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이전 2700QW과 다른 점은 오디오 케이블이 없다라는 점 즉, 이번 모델에선 오디오 지원이 없음을 짐작할 수 있겠습니다. 모니터와 받침대는 초기 상태시 모니터 베젤 부분과 받침대 모두 보호비닐이 부착되어 있어, 하이그로시 광택처리가 되었음을 알 수 있겠습니다.

 

 

 

 

 

프로페셔널 2710QW 디자인을 살펴보겠습니다. 전체적인 디자인은 이전 모델과 동일합니다. 앞서 말했듯이 테두리인 베젤 부분은 사물이 비칠정도의 광택처리가 되어 있으며, 고해상도 LED 지원 스티커와 왼쪽 하단 모서리에 전원 램프 그리고, 하단 중앙에 로고를 확인할 수 있겠습니다. 프로페셔널 2710QW 해상도 지원은 이전 2700QW 모델과 마찬가지로 고해상도의 2560x1440을 지원합니다. 또한, 패널 역시 IPS패널에 사물이 비치는 글래어 패널로 동일하게 적용이 되었습니다. 패널이 동일해서 이전 모델과 차이점이 없다고 생각할 수 있지만, 이전 모델에선 무결점 정책 자체가 없었던 반면, 이번 프로페셔널 2710QW에선 무결점 정책이 추가되었다라는 점에서 소비자에게 구입의 매리트를 느낄 수 있겠습니다.

 

 

 

 

 

모니터 측면 역시 슬림한 두께로 기존 모델과 동일한 형태를 갖추고 있습니다. 좌측에 메뉴 버튼이 있지만, 이번 모델 역시 그래픽카드에서 출력되는 해상도를 그대로 보여주는 바이-패스(By-Pass) 방식이라 OSD메뉴가 없기 때문에, 전원 버튼을 제외하고는 사용할 필요가 없겠습니다. 바이-패스 지원 그래픽카드에 대해서는 제조사가 자세히 언급을 하고 있어, 구입시 참조를 하면 되겠습니다. 그리고, 이번 모델 역시 스탠드 기능으로 전후 각도 조절의 틸트를 지원하고 있어 사용자가 보기 편한 눈높이에 맞춰 각도를 조절할 수 있겠습니다. 모니터 후면 역시 이전 모델과 동일한 디자인 형태로 되어 있습니다. 가운데 부분에는 벽걸이나 다용도 스탠드를 사용할 수 있도록 VESA 규격 홀을 지원하고 있으며, 이번 제품 역시 국립전파연구원을 통해 전파인증을 받을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모니터 출력 포트에는 고해상도 출력을 위한 Dual-Link DVI 포트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앞서 언급했듯이 오디오 지원을 이번 모델에서 제외되었습니다.

 

 

 

 

 

실제, 프로페셔널 2710QW을 사용해 보았습니다. 고해상도 출력을 위해 그래픽카드는 Dual-Link를 지원하는 Nvidia의 지포스 GTX560을 사용했습니다. 먼저, 간단하게 기본적인 모니터 스크린 테스트를 해보았습니다. 테스트 결과, 왜곡이나 색재현, 응답속도, 결점 등의 불량유무를 발견되지 않았습니다. 참고로, 무결점 모델의 경우는 결점이 하나라도 발견될 시 제품을 교체할 수 있겠습니다. 또한, IPS 패널 적용으로 178°라는 넓은 광시야각을 가졌기 때문에, 어떤 방향에서 보더라도 TN패널처럼 색이 어두워지거나 변조는 되는 현상은 일어나지 않는 것을 확인할 수 있겠습니다.

 

 

 

 

 

프로페셔널 2710QW 2560x1440 사이즈의 고해상도를 지원하기 때문에 다중작업을 자주하는 사용자에게 유용하다 할 수 있습니다. 화면은 반으로 나뉘어 2가지 작업을 할 수 있고, 경우에 따라선 더 나뉘어 프로그램을 추가로 실행해 작업할 수 있겠습니다. 또한, 이번 모델 역시 LED 백라이트를 적용했기 때문에, 고해상도를 지원하면서도 예전 CCFL 방식보다 소비전력은 더 적게 먹겠습니다. 일반적으로 사용시 약 53~56W정도의 소비전력을 보여줬고, 사용하지 않을 시에는 대기 전력 1W대로 소비되어 큰 해상도 지원의 모니터를 사용하면서도 전기세에 대한 걱정은 크게 하지 않아도 되겠다라는 생각이 듭니다.

 

 

 

 

 

이번에 출시된 오리온텔레콤의 포탈리온 프로페셔널 2710QW는 기존 2700QW에서 단지 오디오만 제외되었다라는 점만 놓고 보면 스펙상에 큰 차이점은 업습니다. 하지만, 이번 제품은 가격부분에 매리트가 있습니다. , 무슨 말이냐 하면 오디오가 제외되어서 기존 모델보다 가격이 좀 더 저렴했는데, 여기에 기존 모델에서 지원하지 않던, 무결점 정책이 지원된다라는 점이 가격대 매리트를 느끼게 해줍니다. 모니터에 조금이라도 관심 있는 소비자라면, 고해상도 지원에 광시야각 패널 적용의 모델 구입시 중요 요소 중 하나로 무결점 정책 지원 여부를 확인하게 됩니다. 이런 점에서 사용빈도가 낮은 오디오를 제외해 가격은 조금 낮추면서 무결점 정책까지 지원했다는 점에서 이번 포탈리온 프로페셔널 2710QW은 충분히 제품 매력이 있겠습니다. 물론, 무결점 정책이 아닌 모델도 함께 나왔기 때문에 가격을 더 중요시한다면 좀 더 저렴한 무결점 미지원의 모델을 선택해도 좋습니다. 어쨌든 이번 모델은 기존의 IPS패널 적용의 광시야각과 고해상도 지원을 그대로 유지하면서 불필요한 요소를 제외해 가격 부분을 좀 더 소비자입장에서 고려했다라는 점에서 고해상도 모니터를 접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생각됩니다.

 Copyright © PISCOMU. All rights reserved.

반응형

댓글

Review/Contact Us : piscomu@gmai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