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Today68
  • Yesterday379
  • Total1,641,212

광시야각으로 돌아온 럭셔리 27인치! - [오리온정보통신 럭셔리 2720WB]

| 2012.02.21 12:33

작년 하반기부터 모니터 시장은 27인치 모델의 수요가 급속도로 증가했습니다. 그 이유 중 하나는 가격면에 있다 할 수 있습니다. 이렇다보니 소비자들의 구입방향 역시 점차 27인치로 넘어가고 있습니다. 이런 27인치 수요 급증에는 국내 모니터 전문업체인 ㈜오리온정보통신 역시 따르고 있는데, 최근 광시야각 패널(A-MVA)을 적용한 럭셔리 모델을 새롭게 출시했습니다. 그럼, 오리온정보통신의 럭셔리 라인업에 새롭게 추가된 광시야각 모델 럭셔리 2720WB를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Specification

화면사이즈

27인치(68.5cm) – 16:9 와이드

권장해상도

1920x1080(60MHz)

응답속도

8ms GtoG

시야각

178° / 178°

화면밝기

300cm/

입출력단자

HDMI, DVI, RGB, AUDIO IN/OUT

소비전력

40W(대기전력 1W 미만)

 

럭셔리 2720WB는 기존 럭셔리 모델과 동일한 27인치 모니터 제품으로 크기만큼이나 제품 박스가 큰 편입니다. 하지만, 이동시 편의를 위해 제품 박스에는 손잡이가 처리되어 있겠습니다.

 

이번 모델은 제조사인 오리온정보통신에 2년 무상(패널 1) 제품 보증을 지원해주고 있습니다. 이 밖에 제품 박스에는 제품의 기본적인 스펙과 이번 모델의 가장 큰 특징인 광시야각, 그리고 친환경 제품, 소비전력인 적은 LED 모니터라는 점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무엇보다 소비자입장에선 A/S에 대한 지원이 중요한데, 제조사인 오리온정보통신은 전국 지역 고객센터를 갖추고 있어, 언제든지 제품에 대한 궁금증이나 문제점을 받을 수 있겠습니다.

 

제품 포장은 모니터 크기에 맞춘 스티로폼 방식으로 운송 중 파손을 방지 해주겠습니다. 구성품에는 설명서를 비롯해, 모니터와 받침대 결합에 사용되는 스크류, 전원케이블 및 어댑터, DVI 케이블, 오디오 케이블이 제공되겠습니다.

 

특히, 전원 장치인 전원 케이블과 어댑터는 전기용품안전인증인 KC인증을 받은 것을 확인할 수 있겠습니다.

 

제품 초기 상태시에 모니터와 받침대는 분리되어 있습니다. 또한, 각 베젤부분에는 보호비닐이 부착되어 있는데, 하이그로시 광택처리가 된 것임을 알 수 있습니다. 모니터와 받침대 연결은 그동안의 제조사에서 출시된 제품들과 동일한 방식으로 홈에 맞춰 끼운 후 고정 스크류를 사용해 결합하면 쉽게 연결을 할 수 있겠습니다. 또한, 받침 밑부분에는 미끄럼 방지를 위해 고무패드가 함께 부착되어 있겠습니다.

 

럭셔리 2720WB를 살펴보면, 기존 TN패널의 모델과 동일한 27인치 모델로 해상도는 1920x1080을 지원합니다. 베젤부분 역시 기존 모델과 똑같은 디자인을 갖추고 있겠습니다. 하단부에는 투명 아크릴 디자인과 중앙 로고가 새겨져 있으며, 왼쪽 상단에는 인증마크, 하단에는 전원 램프가 배치되어 있습니다. 그리고 모서리 부분은 매끄럽게 곡선처리를 했습니다.

 

패널의 경우 글래어 패널로 물체의 반사가 나타나지만, 흐르하게 나타납니다. 따라서, 동영상이나 작업시 빛 반사가 이루어지지 않아 화면을 오랫동안 볼 수 있겠습니다.

 

럭셔리 2720WB 측면을 보면, 두께가 슬림한 사이즈로 LED 모니터의 특징을 그대로 잘 보여주고 있습니다. 또한, 사용환경에 있어서도 공간에 대한 제약도 적다 할 수 있겠습니다. 또한, 측면에는 메뉴, 오토(Auto), 방향, 그리고 전원 버튼이 배치되어 있습니다.

 

후면에는 벽걸이를 할 수 있도록 VESA(100x100) 규격홀을 지원하고 있으며, 모니터 출력 포트 지원으로는 기본 D-SUB를 비롯해, DVI HDMI 3가지 지원을 해주고 있습니다. 그리고, 오디오 지원으로는 3W 스테레오 내장 스피커를 지원해주고 있습니다.

 

그리고, 럭셔리 2720WB 역시 기존 모델과 마찬가지로 부가기능으로 스위블과 틸트 기능을 지원하고 있어, 사용자가 원하는 방향과 눈높이에 맞춰 화면 각도를 조절할 수 있겠습니다.

 

끝으로, 최근 전자파적합등록인증을 받지 않고 저렴한 가격으로 소비자를 유혹해 유통,판매하는 제품들이 있는데, 이는 판매할 수도 없고, 구입한 소비자로썬 추후 제품 A/S 역시 불가능합니다. 이런 점에서 제조사인 오리온정보통신은 모든 자사의 제품을 전자파적합등록 인증을 받고 판매하는데, 이번 모델 역시 전자파적합등록 인증을 받은 것임을 확인할 수 있겠습니다.

 

※ 성능/결론 보기 - http://www.piscomu.com/38332

 


 

Copyright © PISCOMU. All rights reserved.

  추천/구독해주시면 더많은 좋은 정보/리뷰로 보답하겠습니다.  
 English flag Japanese flag Chinese (Simplified) flag German flag France flag Italy flag Espana flag Brazil flag
맞춤검색
free counter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