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드로이드/아이폰] 어플 아직도 마켓에서 다운 받니?! 해외 어플 사이트 추천!

반응형

필자의 스마트폰으로 삼성 갤럭시S2를 사용하고 있다. 사실 이틀간 기능을 다 사용해보고는 스마트폰을 다 쓴 기분이였다. 하지만, 스마트폰은 어플이 생명! 일반적으로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을 사용하는 사용자들은 스마트폰안에 있는 마켓을 이용해 어플을 받아볼 것이다. 필자 역시 구입 당일에는 마켓에서 어플을 검색해서 몇 가지 다운받았다. 하지만, 마켓에는 무료와 유료로 나뉘어져 있고, 무료 어플만 다운 받기에는 어플이 많지 않다. 그래서 해외 사이트를 통해 어플을 받는데 물론 유료버전까지 무료로 받아 설치할 수 있다. 그래서 필자가 주로 찾아가는 해외 어플 사이트 2곳을 추천한다. 물론, 아이폰 어플도 있겠다.

 

 

첫번째로, 판다앱(www.pandaapp.com)이다. 판다앱은 유료 어플을 받고자 하는 사용자들에게 좀 알려진 사이트다. 판다앱에는 어플뿐만 아니라, 스마트폰 관련 뉴스도 볼 수 있다. 또한, 안드로이드뿐만 아니라 아이폰 어플도 있으며, 아이폰에 컨버전된 게임도 받을 수 있다. 안드로이드 사용자경우는 그냥 받고 싶은 어플에 설치파일을 받아 스마트폰에 저장해서 설치하면 된다. 물론, 스마트폰에서 얘기다. PC에서 받고 스마트폰으로 옮겨 설치하려면 PC에서 받을 때 파일확장자가 압축파일 zip인데 이를 apk확장자로 이름만 바꾸면 되겠다. 아이폰 사용자는 탈옥을 해야 어플을 설치할 수 있는 걸로 알고 있다.

 

두번째 사이트는 앱로브(www.approb.com). 이 사이트는 판다앱보다는 많이 안 알려진 사이트다. 판다앱보다는 전체적으로 어플 수가 많지 않지만, 판다앱보다 좋은 점은 최신 버전의 유료 어플이 빨리 올라온다. , 최신 버전의 어플을 받고 싶다면 앱로브가 좋다. 앱로드 역시 안드로이드뿐만 아니라 아이폰 어플도 받을 수 있는데, 역시 아이폰 사용자는 탈옥을 해야 사용할 수 있는 것으로 알고 있다. 그리고, 앱로브는 앞서 말했듯이 최신 버전이 크랙 되어서 올라오는 경우라 간혹 한 번씩 사이트가 접속 안될 때 있다. 하지만, 대부분 접속은 이루어진다.

 

정리를 하자면, 판다앱은 안드로이드/아이폰 뿐만 아니라 윈도우, 심미안 운영체제의 어플도 다운 받을 수 있을만큼 어플이 광대하게 많다. 아쉬운 점이라면 최신 버전이 빨리 안올라온다라는 점이다. 그리고, 이 아쉬운 점을 해소해줄 수 있는 사이트는 앱로브다. 앱로브는 판다앱보다는 어플은 많지 않고, 안드로이드와 아이폰/아이패드 어플만 존재한다라는 아쉬움이 있다. 그래도, 2가지 사아티는 적절히 사용하면 안드로이드 사용자에는 마켓에서 다운받는 것도 유용한 어플을 많이 받을 수 있을 것이다. 물론 두 사이트 모두 로그인 없이 바로 다운로드 가능!!

Copyright © PISCOMU. All rights reserved.
반응형

댓글

Review/Contact Us : piscomu@gmai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