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써모랩] 하이엔드 유저를 위한 CPU 쿨러 'TRINITY(트리니티)' 출시

반응형

 

 

 

냉각 솔루션 전문 회사인 (주)써모랩(대표:이성우, www.thermolab.co.kr)에서 CPU 쿨러 'TRINITY(트리니티)'를 발표했다. TRINITY는 성능, 저소음, 호환성 3가지가  효과적으로 조화를 이룬 하이엔드 CPU 쿨러이다.

수 많은 열해석을 거쳐 최적의 위치에 배치된 4개의 히트파이프와 써모랩에서 디자인되고 ADDA사에서 제조된 130mm 팬(9개의 blade 임펠러)을 적용하여 탁월한 냉각 성능을 발휘한다.
그리고,  방열판 하단부로 내려오는 팬에서 발생하는 바람이 히트싱크를 거치지 않고 곧장 전원부 방열판을 식혀줌으로 전원부(CPU power VRM)의 냉각 성능도 우수하여 기존 타워형 쿨러들이 가지고 있는 전원부 과열이라는 단점도 극복한 제품이다.
트리니티는 최대 220watt까지 냉각이 가능하며 특히, CPU의 발열량이 150~210watt인 범위에서 최고의 냉각성능을 나타내어, 샌디브릿지(95와트)등의 오버클럭에도 적합하다.

팬의 기본 회전수(600~1800rpm±10%, PWM적용시)를 저소음 속도인 600~1200rpm±10%으로 감소시켜주는 저항케이블(SC3)이 포함되어 있어서 사용자에게 정숙한 PC 사용환경을 조성해 준다. 
또한, 고인장력의 실리콘 부품을 이용하여 팬을 고정하므로 팬에서 발생할수 있는 미세한 진동조차도 히트싱크나 케이스에 전달되지 않아서 얇은 철판을 사용한 케이스에서도 귀에 거슬리는 진동소음이 발생하지 않는다.

TRINITY의 히트싱크는 좌우 비대칭 구조로 설계되어 뛰어난 냉각 성능을 유지하면서도 파워서플라이와의 간섭을 최소화하였으며,  써모랩사의 바다2010과 유사한 독특한 히트싱크 구조로 " 제품의 전면 램 간섭 ZERO, 후면 전원부 방열판 간섭 ZERO"에 도전하고 있다. 또한 전체 쿨러의 높이가 150mm 이하로 폭 180mm 케이스에 장착 가능하여 동급 타워형 쿨러 중 뛰어난 호환성을 자랑한다. (단, 케이스 측면 팬 및 에어가이드 사용 불가)
써모랩 마케팅 팀장은 "쿨러의 설치에 어려움을 겪으시는 고객님들의 의견을 반영하여, 보다 쉽게 트리니티를 설치하실 수 있도록 매뉴얼을 상세하게 만드는 데 많은 시간을 할애하였을 뿐만 아니라 CPU 소켓 주변에 전원부 방열판이 감싸고 있는 모델이 많은 LGA1155와 LGA1156 규격의 메인보드에서 트리니티를 보다 쉽게 장착하실 수 있도록 이지클립이라는 새로운 부품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그리고 트리니티를 선택하시고 설치하는 과정에서 도움이 되실 수 있도록, 메인보드와 케이스의 호환성 리스트를 꾸준히 업데이트 하고 있으며, 제품에 포함된 매뉴얼 뿐만 아니라 동영상으로도 장착과정을 쉽게 이해하실 수 있도록 준비하고 있습니다. 스마트폰을 이용하여 제품패키지와 매뉴얼에 있는 QR코드를 스캔하시면 바로 서비스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라고 밝혔다.


써모랩의 이성우 대표는 "성능은 더 좋게, 소음은 더 낮게, 장착 방법은 더 편리하고 호환성이 뛰어나게, 라는 목표로 고객님들의 요구사항을 보다 더 만족시켜 드릴 수 있는 제품이 되기를 바라는 마음으로 트리니티를 준비하였습니다. 트리니티는 바다2010을 통해서 고객님들의 의견을 듣고, 질문하고, 답변을 드리는 과정에서 소중한 의견 하나 하나를 최대한 수렴하여 만들어진 결과물입니다. 매뉴얼과 이지크립에서부터 백플레이트, 스마트클립 고정볼트, 고무와셔까지 많은 부분이 실제 고객님들의 소중한 제안과 칭찬, 그리고 불만까지도 반영하여 개선 되었습니다. 앞으로도 고객님들과의 지속적인 소통을 통해서 고객님들께서 만족하실 수 있는 제품과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서 최선을 다하겠습니다."라고 말했다.

※ 써모랩 트리니티 메인보드 호환성 리스트
Copyright © PISCOMU. All rights reserved.
반응형

댓글

Review/Contact Us : piscomu@gmai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