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YTE] 수요 충족 어려워 터치 스크린 빠진 기본형 Y70 케이스 출시

반응형

미국 iBUYPOWER의 PC하드웨어 브랜드 HYTE는 터치 스크린이 제외된 기본형의 Y70 모델을 추가로 출시했다. 이번 Y70 모델은 Y70 Touch 모델에 적용된 14.1인치 터치 스크린을 제외하고 Y60처럼 3면을 모두 강화유리로 적용한 모델로 사실상 Y60의 모델의 감성을 그대로 잇는 좀 더 커진 모델이라 할 수 있다. 터치 스크린을 제외하고는 모든 사양은 먼저 출시한 Y70 Touch와 동일하다.

 

 

 

 

 

HYTE가 Y70을 출시한 배경에는 작년 하반기 후반에 출시한 Y70 Touch 모델의 높은 인기에 따른 글로벌 수요 충족을 따라가지 못한 부분에 대한 방안으로 내부 관계자는 밝혔다. 실제로 Y70 Touch는 출시이후로 전 세계 물량 수요를 맞춰는 24시간 가동을 하고 있지만, 생산량에 한계를 드러냈다. HYTE 홈페이지에서도 Y70 Touch를 구입할려면 3월 31일까지 기다려야하는 상황이다.

 

 

 

 

 

이번에 출시한 기본형 Y70 모델의 출시하는 219.99달러로 먼저 나왔던 Y70 Touch 가격에서 140달러가 낮아진 가격이다. 사실상, 터치스크린의 가격이라고 보면된다. 색상은 그대로 동일하게 스노우화이트, 화이트, 블랙, 레드 4가지로 출시되었고, 오늘부터 미국과 캐나다 지역 판매를 우선으로 시작했다. 참고로, 국내에선 Y70 Touch 가격이 약 60만원인점을 감안했을 때 국내 출시가는 약 39~40만원대로 추정해볼 수 있다. Y70 Touch는 기존에 Y60보다 부피가 커지면서 고사양 그래픽카드의 저조한 쿨링효과를 해결하고, Nexus 소프트웨어를 통한 터치스크린 화면을 탑재해 소비자들에게 큰 인기를 얻고 있지만, 높은 가격과 수요 충족 문제, 커진 부피가 소비자들사이에서 호불호로 작용하고 있기때문에, 과연 터치스크린이 빠진 기본형 Y70이 얼마나 소비자를 끌어들인지 눈여겨볼 부분이다. 또한, 기본형이 출시되므로써 터치 스크린 모듈이 별도로 판매될지도 지켜보면 재밌을 것 같다.

 

반응형

댓글

Review/Contact Us : piscomu@gmai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