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디어 테소로에도 PMW3310 마우스가 나왔다! - 제닉스 TESORO SAGITTA SPECTRUM H6L

반응형

  

최근 마우스 시장에서 게이밍 마우스로 각광 받는 쪽은 레이저 마우스보다 광-마우스입니다. 가격적인 차이부분도 있겠지만, 최근 게이밍 광-마우스에서 소비자들에게 각광 받고 있는 센서가 있기 때문입니다. 바로, PixArt PMW3310으로 이미 국내외 게이머들 사이에선 가장 인기있는 센서가 되었는데, 작년보다 올해 더 이 센서가 적용된 제품들이 많이 나오고 있는 상황입니다. 국내에서도 주변기기 전문업체인 ㈜제닉스크리에이티브(http://www.xenics.co.kr/)를 통해 잘 알려진 미국의 대표적인 게이밍 브랜드 TESORO(테소로)에서 드디어 이 PixArt PMW3310이 적용된 모델이 출시되었습니다. 바로, “SAGITTA SPECTRUM H6L입니다. 그럼, TESORO의 첫 PixArt PMW3310이 적용된 광-마우스 SAGITTA SPECTRUM H6L를 지금부터 살펴보겠습니다.

Specification
모델명(Model) SAGITTA SPECTRUM H6L
센서(Sensor) (Optical) R4 센서 (Pixart PMW3310DH)
프로세서(Processor) 32bit ARM
내장 메모리(Memory) 512kb
색상(Color) 블랙(Black)
그립 타입(Grip Type) 오른손잡이(Right-hand)
LED Backlight Color 1680만 컬러
버튼(Button) 6 Button
버튼 스위치(Button Switching) OMRON
전송제어속도(Polling Rate) 125~1000Hz
해상도(Resolution) 50~5000DPI
최대 추적속도(MAX tracking speed) 130IPS
연결방식(Interface) USB
케이블 길이(Cable Length) 2m
무게(Weight) 122g(케이블포함 154g)
크기(Size) 130.5(W) x 42(H) x 72.5(L) mm
최저가(리뷰기준일) 44,420
문의 제닉스



 

제품 박스부터 살펴보면, 기존의 TESORO 제품들과 마찬가지로 블랙과 퍼플 색 조화의 박스 디자인을 적용하고 있으며, 모델명을 시작으로 전면엔 제품 이미지를 담고 있어, 먼저 확인할 수 있지만, 게이밍 마우스이기 때문에 게이밍 마우스 포장에서 흔히 보는 전면 커버 도어를 이 제품에서도 적용하고 있어, 커버를 열면 내부에 포장된 제품의 실물을 바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포장은 캡(CAP) 방식입니다. 제품 특징에는 해상도, 부가 기능, 1680 RGB 컬러 지원을 언급하고 있으며, 커버 안쪽에는 제품에 대한 소개가 적혀있습니다. 참고로, SAGITTA는 별자리(화살자리)를 의미합니다. 박스 측면 역시 제품의 특징을 이미지와 함께 다시 한 번 소개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으며, 구성 목록, 지원 시스템 사양, 드라이버 및 소프트웨어 지원에 관한 표기도 추가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박스 후면에는 제품 이미지와 함께 부위별로 좀 더 자세히 제품에 대한 소개를 담고 있으며, 아래에는 나라별 언어로 간략하게 제품 특징을 정리해놨습니다. 마우스를 비롯한 제품 구성에는 설명서와 제조사의 다른 제품 정보를 볼 수 있는 팜플렛이 제공됩니다.

 

 

 

SAGITTA SPECTRUM H6L의 외형부터 살펴보면, 전체적인 색상은 블랙이며, 손과 그립되는 상판 무광 코팅으로 처리되어 부드러운 느낌을 줍니다. 좌우 비대칭과 기울임을 확인할 수 있어, 오른손 전용으로 인체공학적 디자인을 적용했음을 쉽게 알 수 있습니다. 위치별로 좀 더 자세히 살펴보면, 기본 좌우 버튼을 시작으로 가운데 배치된 휠-버튼은 러버 재질과 백라이트 효과를 볼 수 있게 처리되어 있으며, 바로 뒤에는 DPI값을 전환할 수 있는 버튼 배치로 4단계로 조절됩니다. 최대 DPI값은 5000입니다. 그리고, 손바닥과 맞닿는 팜-레스트 부분에는 제조사 로고와 함께 역시 LED 백라이트 효과를 볼 수 있게 처리되어 있습니다. 마우스 측면은 양쪽 모두 유광 처리를 했으며, 좌측에는 측면 버튼 2개가 지원되고 있는데, 기본 설정 기능은 웹-페이지 앞/뒤 기능입니다. 물론, 제공되는 소프트웨어를 통해 기능 변경을 할 수 있습니다.

 

 

 

 

마우스 밑부분에는 부드러운 움직임을 위해 위아래 위치에 테프론 피트를 기본 부착해놨으며, 가운데는 센서가 자리잡았습니다. 케이블은 총 2m 길이에 꼬임 방지를 위해 익스펜더 사용 슬리빙 처리를 했으며, 케이블을 정리할 수 있는 벨크로 타이도 기본 제공됩니다. 연결 인터페이스 방식은 USB 방식이며, 신호손실을 줄이도록 금도금 처리가 되어 있습니다. 케이블을 포함한 전체 마우스 무게는 약 154g입니다.

 

 

 

 

 

SAGITTA SPECTRUM H6L의 내부를 살펴보면, 상판 내부에는 무게-추와 함께 측면 버튼과 DPI 버튼의 스위치 PCB기판이 장착되어 있습니다. 이 외에 기본 좌우 버튼의 스위치는 옴론(OMRON)사 스위치를 사용했으며, 휠-버튼의 스위치는 측면 버튼과 동일한 스위치를 사용했습니다. 센서부분은 시작에서 언급했듯이, PixArt PMW3310 칩셋을 적용했으며, MCU에는 NXP semiconductors사의 32bit ARM 프로세서를 사용했습니다.

 

 

 

직접, SAGITTA SPECTRUM H6L를 사용해보면, Plug&Play 방식을 지원하기 때문에 별도의 드라이버 설치없이 PC에서 인식이 되면 바로 사용이 가능합니다. 인식과 함께 휠-버튼과 팜-레스트의 로고 부분은 LED 백라이트 효과를 바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그립은 기본 그립인 팜-그립에 맞춰져 있으며, 버튼 클릭 압력은 가벼운 편으로 장시간 사용에도 부담감이 적겠습니다.

 

 

 

 

 

SAGITTA SPECTRUM H6L에는 전용 소프트웨어가 지원됩니다. TESORO나 제닉스크리에이티브의 홈페이지를 통해 로드 받을 수 있습니다. 설치 후 프로그램을 실행하면 영문 표기로 되어있지만, 오른쪽 상위 설정 메뉴를 통헤 한글 언어로 변경할 수 있습니다. 프로그램 메뉴들은 전반적으로 간단해 사용해 어려움은 크게 없겠습니다. 할당 메뉴를 통해서는 버튼 기능을 변경할 수 있는데, 기본 왼쪽 버튼을 제외하고 총 7개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성능(공연-오역) 메뉴를 통해서는 DPI, 스크롤 속도, 전송제어 속도, 가속도, 더블클릭, 스냅 각도, 리프트 높이를 조절할 수 있는데, DPI 50단위씩 최대 5000DPI까지 지원하며, 전송제어는 125/250/500/1000Hz 4단계를 지원합니다. 라이팅 메뉴를 통해서는 휠-버튼과 로고 부분의 LED 색상을 변경할 수 있는데, 1680만 컬러를 지원하기 때문에 원하는 색상을 자유롭게 변경할 수 있고, -버튼과 로고부분 따로 색상 변경도 가능합니다. 끝으로, 매크로 기능도 지원을 하고 사용자의 게임이나 프로그램에 맞춰 편의 기능을 설정할 수 있겠습니다.

 

 

 

그 동안 국내에도 제닉스크리에이티브를 통해 TESORO의 많은 마우스 제품들이 출시되었지만, 최근 인기 받고 있는 PixArt PMW3310 센서가 적용된 모델이 없어 TESORO 마우스를 선호하는 소비자들에겐 늘 아쉬움과 기다림이었습니다. 하지만, 드디어 이번에 PixArt PMW3310 센서가 적용된 SAGITTA SPECTRUM H6L가 출시되어서 소비자들에겐 매우 반가운 소식이라 할 수 있습니다. 또한, 최근 TESORO의 키보드 제품들에서 보여주고 있는 1680만 컬러 지원 스펙트럼 컨셉을 마우스에도 적용해 다양한 컬러 설정의 매력을 더했습니다. 게이밍 마우스답게 소프트웨어 지원과 오른손 전용 컨셉까지 기본으로 더해 또하나의 PixArt PMW3310 모델이 등장한 만큼 소비자에겐 선택의 폭이 널어졌다 할 수 있으며, 다양한 PixArt PMW3310 센서 모델을 고려하고 보고 있다면, 가장 최신작인 TESORO SAGITTA SPECTRUM H6L도 눈여겨보면 좋을 것 같습니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PISCOMU. All rights reserved.

반응형

댓글

Review/Contact Us : piscomu@gmai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