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담없는 가격의 새로운 국민 마우스?! - [잘만 ZM-M201 레볼루션]

반응형

상반기에는 스펙 가성비로 ZM-GM3 이클립스, 하반기에는 저렴한 가격대의 게이밍 마우스 ZM-M401 레볼루션을 각각 출시했던 국내 종합 하드웨어 업체 ㈜잘만테크(www.zalman.co.kr)는 이번에는 대중이 정말 가격부담 없이 즐길 수 있는 1만원 이하의 게이밍 마우스를 선보였습니다. 바로, 레볼루션의 두 번째 모델인 ZM-M201 레볼루션(Revolution)입니다. 그럼, 1만원 이하의 게이밍 마우스는 어떤 모습인지, 지금 ZM-M201 레볼루션을 만나보겠습니다.

Specification
모델명
ZM-M201 Revolution(레볼루션)
센서
(Optical)
버튼 수
5 버튼
최대 해상도
1000DPI(3000fps)
연결방식
유선(USB) – 전송제어 속도: 125Hz
케이블 길이
1.7m
무게
89g
크기
118(L)x65(W)x35(H)mm
최저가(리뷰기준일)
7,200(상품정보)

 

 

 

 

 

제품 박스는 앞서 출시된 상위 모델인 ZM-M401 레볼루션과 큰 차이는 없으며, 색상은 블루계열로 디자인 되었습니다. ZM-M401 레볼루션이 레드 컨셉, ZM-M201 레볼루션이 블루 컨셉이라는 느낌을 충분히 받을 수 있으며, 팩키지 형태 역시 내부 포장된 마우스를 외부로 노출한 형태입니다. 전면에는 모델명을 확인할 수 있고, 측면에는 각각 제품 컨셉과 기본 스펙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특징에는 해상도, 게이밍 컨셉, 노이즈 필터 적용을 언급하고 있습니다. 박스 후면에는 제품 이미지와 함께 제품 특징을 소개하고 있는데, -버튼, 기본 버튼, 측면 버튼, 광 센서, 그립 러버 코팅을 언급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각 나라별 언어 소개에서 한국어도 기본 포함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제품 포장은 일반 캡(CAP) 형태로 되어 있으며, 제품 구성은 마우스로만 이루어져 있습니다.

 

 

 

 

 

ZM-M201 레볼루션을 살펴보면, 전체적인 색상은 블랙이며, 마우스의 라인 형태는 상위 모델인 ZM-M401 레볼루션과 유사합니다. 또한, 마우스 상위 커버는 러버 재질로 코팅 처리가 되어 있습니다. 마우스는 좌우 대칭으로 왼손/오른손 모두 사용이 가능합니다. 기본 좌우 버튼을 비롯해, 가운데 휠-버튼은 정확한 스크롤을 위해 접지력이 높은 러버 재질로 처리가 되어 있으며, 손바닥 팜-레스트 부분에는 제조사 로고와 레볼루션 로고가 새겨져 있습니다. 측면에는 각각 라인 형태의 엠보싱 디자인을 적용했으며, 왼쪽에는 추가 버튼 2개를 갖추고 있습니다. 기본 기능으로 웹 페이즈 앞/뒤 기능을 가졌습니다. 그리고, 마우스 밑부분에는 부드러운 움직임을 위해 앞뒤 자리에 기본 테프론 피트를 부착해놨습니다. 마우스 내부를 잠깐 살펴보면, 기본 좌우 버튼 스위치는 Kailh사 스위치를 사용했으며, 1000DPI 해상도를 지원하는 광-센서는 Sunplus사 센서를 사용했습니다. 끝으로, 케이블 길이는 약 1.7m를 가져 유선으로 충분한 길이를 가졌으며, 연결 인터페이스 방식은 USB 방식으로 전송제어 속도는 125Hz를 지원합니다. 그리고, 신호 손실 최소화를 위해 케이블 부분에는 노이즈 필터를 적용했습니다.

 

 

 

 

 

 

직접, ZM-M201 레볼루션을 사용해보겠습니다. 별도의 드라이버 설치과정 없이 USB 연결 인터페이스를 PC에 연결하면 바로 사용이 가능하며, 연결과 동시에 휠-버튼 주변에 블루 LED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보급형이나 고가형 게이밍 마우스보다는 부족함이 있지만, 제품 가격 기준으로 본다면, 일반 대중 소비자들이 게임이나 일반 사용으로 하기에는 부족함이 없습니다. 일단, 크기는 상위 ZM-M401 레볼루션과 동일하기 때문에, 그립감은 남녀 노소 편안한 느낌을 받겠습니다. 또한, 버튼 클릭의 압력도 가벼운 편이라 손가락이 무리가 적겠으며, 전송제어 속도가 125Hz이기 때문에 빠른 반응의 FPS보다는 전략시뮬레이션, RPG 계열이 좀 더 무난하다 생각됩니다. 웹이나 문서 같은 일반 사용에도 무난합니다.

 

 

 

 

 

 

이미 부담없는 게이밍 마우스로 상위 모델 ZM-M401 레볼루션을 선보였지만, 이번 ZM-M201 레볼루션 1만원대 안 되는 가격으로 대중 소비자들이 무난하게 즐길 수 있는 마우스로 좀 더 접근이 쉬운 제품이라 생각됩니다. 제품 가격 기준에서 과하지도 않고, 부족하지도 않는 딱 적당한 수준의 제품 매력을 가지고 있어, PC를 구입할 때, 부담없이 저렴한 가격으로 게이밍 마우스를 선택하고 싶을 때, 잘만 ZM-M201 레볼루션을 생각해보면 괜찮을 것 같습니다.

Copyright © PISCOMU. All rights reserved.

반응형

댓글

Review/Contact Us : piscomu@gmai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