명성이 느껴지는 2.1채널 스피커! - 브리츠 BR-2100K5

반응형

예전부터 PC분야에서는 각 부품분류마다 꾸준히 인기를 받는 특정 브랜드가 있는데, PC스피커 분야에선 단연 브리츠(Britz)가 여전히 꾸준한 인기를 얻고 있다. PC스피커하면 브리츠라는 공식이 있을만큼 예전부터 브리츠를 인기를 얻고 있다. 그만큼 가격대 품질이 좋다라는 해석을 할 수 있는데, 이번에 브리츠가 보급형 2.1채널 모델을 출시했다. 바로, BR-2100K5가 그 모델이다. 그럼, 브리치의 BR-2100K5를 알아보도록 하자.

 

 

 

 

이번에 출시된 브리츠 BR-2100K5의 제품 박스부터 살펴보면, 2.1채널이지만 박스의 무게가 꽤 나간다. 덩치 또한, 한몫을 하고 있다. 제품 박스에는 제품의 이미지를 삽입해 제품의 디자인을 확인할 수 있다.

 

이 밖에, 제품 박스에는 제조사와 모델명을 시작으로 제품에 관한 주요 특징을 언급하고 있으며, 제품에 기본 스펙 정보도 확인할 수 있겠다. 앞서도 말했듯이 무게가 꽤나 나가는데 정보를 확인해보면 5.2Kg가 되겠다.

 

제품 구성에는 간단하게 본 제품인 BR-2100K5 스피커를 비롯해, 제품 설명서(보증서)로 이루어져 있겠다.

 

그럼, BR-2100K5의 외형을 살펴보자. 먼저, 우퍼스피커부터 살펴보면, 직사각형 형태의 전통적인 스피커 디자인이라 할 수 있다. 또한, 고밀도의 MDF 소재로 제작되어 역시 2.1채널의 중저음을 끌어올리도록 했다. 우측에는 제조사 로고가 좌측에는 웅장하고 파워풀한 사운드 출력을 들려주기 위해 5인치(131mm)대구경이 위치하고 있는데, 공기순환 역할까지 해서 중저음 출력시 잡음을 최소화 해주겠다.

 

BR-2100K5 우퍼 스피커의 조금 특이한 점이라면 일반 스피커들은 후면에 위성 스피커 단자나 전원케이블이 배치되어 있는데, BR-2100K5 우퍼 스피커는 좌측면에 배치되어 있다. 측면에는 전원단자를 비롯해, 베이스 조절 다이얼과 위성스피커 연결단자, 그리고, 전원케이블, 유선리모콘 케이블이 연결되어 있겠다. BR-2100K5의 또하나 특징인 유선리모콘은 사용자가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경사형모양으로 디자인 되었으며, 음소거 버튼, 볼륨조절외에 후면에 이어폰 단자도 지원해주고 있겠다. 볼륨조절은 패드형식으로 패드가 상당히 부드러운 편이다.

 

위성스피커의 경우는 2개 구성으로 스탠드 형식의 디자인으로 되어 있다. 또한, 사운드 출력시 넓은 음역대를 위해 전체 높이 약 15cm에서 절반의 높이 위에 스피커가 위치해 있겠다.



 

 

 

 

실제, BR-2100K5를 사용해보자. 먼저, 영상 감상을 했을 시 사운드출력은 만족스럽다. 고음에서나 저음에서나 베이스 조절을 통해서 정확한 음성전달을 해주고, 효과음에선 웅장하고 파워풀한 소리를 들려준다. 음악 감상에서도 사운드출력은 무난했다. 높은 고음처리부분에서도 찢어지는 사운드가 없으며, 역시 베이스 조절을 통해 음성이나 효과음을 명확하게 분리해서 들려줬다. 2.1채널로썬 사운드 성능에 만족스럽다 할 수 있겠다.

 

 

 

 

 

이번에 출시된 브리츠의 2.1채널 보급형 BR-2100K5 3만원대 가격으로써 브리츠라는 명품브랜드를 접하고 싶은 소비자에게 추천한다. 깔끔한 사운드 처리와 유선 리모콘 지원으로 볼륨조절이 편리해서 굳이 PC에만 연결해서 사용하는 것 뿐만아니라 노트북이나 TV연결에도 적합한 모델이다. 또한, 크게 아쉬운 점 없이 딱 보급형 모델에 맞게 기능이나 스펙을 갖추고 있어서, 2.1채널에서 무난하게 스피커를 구입하고자 한다며, 이왕이면 명성있는 브리츠를 선택하면 될 모델이라 할 수 있겠다.

Copyright © PISCOMU. All rights reserved.

반응형

댓글

Review/Contact Us : piscomu@gmai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