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선성능도 인정 받았다 - 유니콘 MW-9000N 공유기

반응형

1.인터넷 강국 대한민국에서 나날이 발전하는 인터넷 기술력..

필자가 처음 인터넷을 접한건 중학교 시절이다.대부분 사람들이 인터넷을 접했다고 할 수 있는 것은 대한민국에 PC방이라는 새로운 창업이 생겼을 때부터일 것이다.그 당시에는 PC방에서만 빠른 인터넷을 접할 수 있었다.하지만 불과 몇 년 사이 이제는 각 가정집에 PC 2대는 기본이 되고 그 빠른 인터넷도 가정에서 사용할 수 있게 되었다.이러한 가정 환경이 만들어지다보니 자연스럽게 생긴 것이 바로 공유기이다.예전에 공유기라면 학교 같은 건물에서만 사용하는 정도였지만 이제는 가정집에서 공유기는 점점 필수가 되어가고 있다.이렇게 필수 제품이 되어가다 보니 자연스럽게 제품도 날날이 발전하고 있기는 마련이다.그래서 공유기전문업체로 유명한 유니콘에서 최근 출시한 가장 최신기술이 탑재된 유무선공유기 MW-9000N에 대해 살펴보도록 하자.

제품 사양

 

모델명  MW-9000N
 LAN Port  4 Port(RJ-45, 10/100Mbps) 
 WAN Port 1 Port(RJ-45, 10/100Mbps)
 표준규격 Wireless IEEE 802.11 n/ g/ b 
 데이터 속도 Max 300Mbps(802.11n)
Max 54Mbps(802.11g)
Max 11Mbps(802.11b) 
 무선대역  2.4GHz
 안테나  3EA(5dBi)
 파워  AC 5V/2A
 작동 온도 0~40' 
 운영체제  win 98 SE/ME/2000/XP/Vista, LINUX, MAC

현재 다나와 최저가는 65,800원 이다.

 

 

 

 

 

2.제품 살펴보기

일단 제품박스를 살펴봤을 때 깔금한 느낌을 받았다.사이즈도 크지 않고 손에 딱잡히는 크기이다.그리고 전면에는 제품의 4가지 장점의 문구가 적혀있다.뒷면에는 제품의 스펙이 적혀있다.

 

 

 

 

 

이번에 제품 구성품을 살펴보면 공유기,제품설명서,크래들,인터넷연결설치CD,랜선1개,어댑터,안테나3개로 구성되어 있다.

 

 

 

 

공유기 본체를 좀 더 살펴보면 전체적으로 제품에 하이그로시 고광택 처리가 되어있어 사물이 비칠 정도의 광택을 보여준다.전면에는 작동상태를 알려주는 LED가 위치되어있고 후면에는 LAN포트 4개와 WAN 포트1개,그리고 어댑터와 안테나를 연결하는 커넥터가 있다.그리고 상위 뒷면에는 나머지 안테나 2개를 장착할 수 있는 커넥터가 위치하고 있다.

 

 

 

 

 

3.무선 성능은 이미 인정! 그렇다면 유선 성능?

MW-9000N 경우 이미 인터넷에 사용기에 관한 글들이 올라와있다.하지만 대부분 무선기능으로써의 성능을 담을 내용이고 무선으로써의 성능은 이미 인정 받았다고 볼 수 있다.그래서 필자는 색다르게 MW-9000N을 유선으로써 성능을 알아보았다.성능이라해봤자 속도 측정밖에 안되겠지만..비교대상으로 E사의 유선공유기와 비교를 했다.지금도 가장 많이 사용되고 사랑받고 있는 제품이기에 유선비교대상으로는 나쁘지 않다 생각한다.

 

 

 

 

 

속도측정 환경은 메가패스 엔토피아 서비스이며 속도측정 사이트는 벤치비에서만 했다.최근 한국전산원에서 속도측정 서비스를 일시중지 했기에 벤치비에서만 했다는점 알린다.그리고 측정결과는 필자가 생각했던 것보다 좋은 결과가 나왔다.사실 두 공유기가 기술면에서는 1단계 차이밖에 나지않아 유선으로써의 성능차이는 없을 거라 생각했다.하지만 다운로드에서 4Mbps나 차이가 났고 업로드에서는 1Mbps 차이가 났다.아무래도 1단계 더 기술력을 올린 덕택인 것 같다.

<E사의 유선공유기>

<MW-9000N>

 

 

 

 

 

4.결론..

지금까지 MW-9000N에 대해 살펴보았다.제품을 사용한 소감은 자신이 유선과 무선 공유기 모두 필요한 상황이라면 적극 추천하는 바이다.하지만 무선의 활용도가 낮거나 굳이 무선까지 필요하지 않다면유무선보다는 그냥 싼 유선공유기를 사는게 나을 것 같다라는 생각을 한다.하지만 속도에 민감한 반응을 가진 사람이라면 MW-9000N을 한 번 쯤 접해보는 것도 나쁘지 않을 것 같다.가장 최근에 생긴 표준 규격 802.11n을 지원하는 등 아무래도 최근에 나온 제품인 만큼 기능성 면에서는 좋은 모습을 보여주고 있기 때문이다.다만 이번 제품에 아쉬운 점이라면 제품의 포장상태와 인터넷 자동연결방식에 아쉬움을 느꼈다.특히 포장상태의 경우 많은 신경을 써줬으면 한다.포장상태만 보고 선급하게 생각하면 꼭누군가가 뜯었다가 다시 포장한 느낌이 든다.제품 기술력에 신경쓰는 만큼 포장에도 신경을 써줬으면한다.그리고 이번 제품을 사용하면 약간 난감했던 부분이 인터넷연결방식이였다.물론 자동설치마법사라는  프로그램 CD를 이용하면 좀 편하지만 인터넷서비스에 따라서는 이 자동설치마법사를 사용하고나서도 인터넷서비스 사이트에 다시 등록을 해야하는 번거러움이 있다.이러한 연결방식에 있어서는 E사의 자동인식연결방식이 부러울따름이다.앞으로 이러한 점들을 개선한 제품을 다음 제품에서 봤으면 좋다라는 말을 남기며 이번 사용기를 마친다.

Copyright © PISCOMU. All rights reserved.

반응형

댓글

Review/Contact Us : piscomu@gmai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