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4인치를 고집하는 초슬림 LED 모니터! - 오리온정보통신 라일락 2420WB

반응형

최근, 모니터 시장에는 23/24인치와 27인치가 많이 출시되고 있다. 그 중 1920x1080 해상도 지원의 23인치와 24인치는 작년 상반기까지만 하더라도 24인치가 많이 출시되었지만, 하반기부터 현재에는 23인치가 많이 나오고 있는 추세이다. , 16:10에서 16:9 와이드가 추세라는 얘기다. 하지만, 23인치보다 24인치를 원하는 고객층 역시 적지 않아 꾸준히 나오고 있는데, 이번에 모니터 전문업체인 ㈜오리온정보통신 역시 23인치가 아닌 24인치 모델로 라일락시리즈 신제품 라일락 2420WB”를 출시했다. 그럼, LED 백라이트가 적용된 ㈜오리온정보통신의 라일락 2420WB”를 살펴보도록 하자.

 

 

 

 

이번에 출시된 ㈜오리온정보통신의 라일락 2420WB 24인치(59.94cm) 모델이다. 최근, 모니터 시장이 LED가 주류를 이루고 있는 트랜드를 그대로 라일락 2420WB에도 적용되었다. 라일락2420WB 역시 LED 모니터로 LED모니터의 장점인 저전력 장점을 그대로 담고 있겠다. 뿐만 아니라 1개의 결점이라도 발생시 1:1로 교체해주는 무결점 정책과 세계적으로 녹색 정책이 중요시 되고 있는만큼 친환경 제품으로 제작되어 유해물질이 없겠다. 여기에, 하이그로시광택처리까지 되어있어 제품 퀄리티를 높여주겠다. 이런 정보는 제품 박스를 통해 확인할 수 있겠다.

 

 

 

 

또한, 제품 박스에는 라일락 2420WB의 기능도 소개하고 있는데, 자동으로 모니터 상태를 최적화로 맞추어주는 자동 화면 조정 기능(Auto Adjustment)도 담고 있겠다. 또한, 제품 박스에는 제품 동봉 스티커가 부착되어 있어 구매자에게 제품 판매시 새제품에 대한 신뢰감도 주도록 해주고 있다. 그리고, 전국 어디에서나 고객 만족을 위해 서비스를 만들 수 있는 전국 고객 센터에 관한 정보도 담고 있겠다. 소비자에게 있어 서비스품질만큼 좋은 인상을 주는 것은 없겠다. ㈜오리온정보통신이 지금까지 꾸준한 인기를 얻어온 결과도 마찬가지겠다.그래서, 이번 라일락 2420WB 역시 3년 무상이라는 제품 보증 정책을 펼치고 있겠다.

 

 

 

 

제품 포장은 제품 크기에 맞춰 스티로폼 방식으로 포장해 제품 파손에 대한 방지를 해주고 있다. 따라서, 배송 중 제품 파손에 대한 우려는 크게 하지 않아도 되겠다. 제품 구성에는 제품 설명서를 비롯해 전원 케이블, 전원 어댑터, DVI 케이블로 구성되어 있는데, 전원 케이블에는 안전 검증 통과에 대한 인증 표기가 되어 있다.

 

 

 

또한, 모니터 받침대는 앞서 제품 박스에서 확인했듯이 하이그로시 광택처리가 되어 있어 보호비닐이 부착되어 있으며, 미끄럼 방지를 위해 밑면에는 고무패드가 부착되어 있다.

 

 

모니터와 받침대 연결은 일반적인 받침대 밑면 스크류 고정 방식으로 모니터 스탠드 바와 받침대 홈만 유의해서 맞추면 어렵지 않게 스크류를 통해 단단히 고정할 수 있겠다.

 

 

 

 

 

라일락 2420WB의 외형을 살펴보면, 전체적인 디자인은 블랙색을 바탕으로 전면 베젤과 스탠드 바는 모두 하이그로시 광택처리가 되어 있다. 하이그로시 광택처리는 제품의 퀄리티를 높여주는 효과도 주지만 손지문이나 먼지가 잘 붙는 단점도 있으니 초기 상태시 부착된 보호비닐은 떼고 안떼고는 사용자가 판단하면 되겠다.

 

 

앞서 언급했듯이 라일락 2420WB 24인치 모델로 최대 해상도 1920x1080을 지원해주고 있다. 오른쪽 하단에는 모니터 화면 값을 조절할 수 있는 메뉴 버튼과 전원 LED가 위치하고 있는데, 메뉴 버튼은 모두 터치스크린 방식으로 처리되었다. 역시, 제조사의 주력 모델인만큼 신경을 쓴 부분이 보인다. 이 밖에도 모니터 우측 상단에는 친환경 제품 인증과 KTL(한국산업기술시험원)의 전자제품 안전 인증이 표기 되어 있으며, 하단 중앙에는 제조사의 로고가 표기 되어 있다.

 

 

 

그동안 오리온정보통신이 꾸준히 모니터의 패널을 논-글래서 패널을 선보였는데, 이번 라일락 2420WB 역시 논-글래서 패널이 적용되었다. 글래어패널보다 선명함과 화사함은 조금 미미하지만 ()반사가 적다라는 점에서 동영상 감상이나 편집 작업에 많이 선호되고 있다. 오리온정보통신이 꾸준히 인기를 얻는 이유 중 하나가 바로 이 논-글래어 패널을 고집한다라는 것이다.

 

 

라일락 2420WB의 측면을 살펴보면, LED모니터의 특징을 잘 보여주고 있다. 최근, LED모니터가 각광받는 이유 중 하나가 소비전력이 적다라는 점과 이로 인해 제품 자체가 슬림하게 나온다라는 점인데, 라일락 2420WB 역시 20mm라는 초슬림 두께로 세련됨과 함께 무게감을 많이 줄여주고 있다. 또한, 라일락 2420WB는 틸트 기능 지원으로 전면으로 약 5° 가량 후면으로 약 10° 가량 조절이 가능하겠다.

 

 

 

외형 끝으로, 라일락 2420WB의 후면을 살펴보면, 중앙에는 모니터 출력 포트와 전원 단자가 위치하고 있는데, 앞서 구성품에서 모니터 출력 케이블에 DVI만 제공된 반면에 출력 포트에는 D-SUB 포트까지 지원하고 있어, D-SUB 케이블 미지원이 다소 아쉬울 수 있겠다. 하지만, 최근 D-SUB 포트 사용빈도가 많이 줄어들었다라는 점을 생각했을 때는 크게 아쉬움 점도 아니겠다. 이 밖에 상하 위치에는 내부 발열을 배출하기 위한 통풍구 처리도 해놓은 것을 확인할 수 있겠다.

 

 

 

 

라일락 2420WB를 실제 사용해보자. 일단, 간단하게 스크린테스트를 통해 제품의 품질 검사를 해보았다. 색 표현력이나 구분, 도트 크기, 응답 속도 등 전체 테스트에서 모두 무난하게 아무런 문제가 없음을 확인할 수 있었다. 결점 또한 발견되지 않았다. 설령 결점이 발견된다 하더라도 앞서 언급했듯이 무결점 정책을 하고 있어 1:1 교체를 받을 수 있겠다. 이 밖에, 빛샘이나 왜곡 현상도 발견되지 않아 역시 오리온정보통신의 명성답게 품질에서 만족스럽다 할 수 있겠다.

 

이번 라일락 2420WB 24인치 모델로 16:10 와이드 화면을 지원한다. 최근 16:9 와이드인 23인치가 좀 더 비중을 차지하고 있지만, 24인치와 23인치를 두고 사용자의 선택취향이 다르다할 수 있다. 일단, 23인치가 최근 많이 나온 이유는 그동안 24인치로 영상을 감상할 시 16:10 화면에서 상위 블랙바 여백이 다소 불편했다라는 의견에 따라 이를 해결하고자 23인치가 나오기 시작했다. 물론, 영상 감상에는 16:9가 보기 좋을 수 있겠지만, 전체적인 화면 영역은 24인치가 단연 넓기 때문에 영상 감상외 작업 영역에서 24인치가 좀 더 효율적이라 할 수 있겠다. 이런 점 때문에, 라일락 2420WB가 최근 23인치가 주류를 이루고 있는 가운데에서도 24인치를 그대로 고집한 이유라고 추측할 수 있겠다.

 

 

라일락 2420WB에 사용된 패널은 TN패널로 TN패널의 장단점은 대표적으로 가격이 저렴하다라는 장점과 시야각이 IPS VA패널에 비해 조금 좁다라는 단점이 있다. 2420WB 역시 TN패널 사용으로 시야각은 IPS VA패널에 비해 조금 좁지만, 예전 TN패널에 비하면 많이 개선된 패널이라 색의 변형이나 밝기가 심하진 않겠다. 상하 시야각은 170/160°가 되겠다.

 

끝으로, 라일락 2420WB의 소비전력을 확인해보는데, 앞서 봤듯이 LED 백라이트 적용과 에너지 절약 인증을 받은 모델인만큼 소비전력 역시 적을 것으로 예상된다. 이는 전원 어댑터만 보더라도 짐작이 되는데, 휴대폰보다 작은 크기의 어댑터가 발열도 적을 뿐더러 그만큼 소비전력이 높지 않다라는 것을 보여주기 때문이다. 실제, 소비전력은 측정해 본 결과, 대기전력에선 1W 미만인 0.2~03W를 사용시에는 17.6~17.7W정도의 평균 소비전력을 보여줬다. 라일락 2420WB의 또다른 매력 부분이라 할 수 있겠다.

 

 

 

 

이번에 출시된 라일락 2420WB는 역시 ㈜오리온정보통신의 주력 모델 라인업답게 매력적인 모델이다. 일단, 서비스 정책 부분에서 무결점 정책과 3년 무상 정책이 든든하게 받쳐주고 있어 소비자 입장에선 크게 구입에 대한 걸림돌이 없겠다. 물론, 출시가 역시 20만원대 초반으로 부담이 없겠다. 이외에도 고집스럽게 논-글래어 패널을 사용했다라는 점과 20mm 초슬림 두께, 초저전력 소비전력, 23인치 주류 속에서 꿋꿋이 24인치를 적용했다라는 점도 마음에 든다. 가격부담없고 모니터 기본 사용에 중점을 잘 두고 있어, 오로지 모니터로만의 사용 활용에 모니터 구입을 고려하고 있다면 ㈜오리온정보통신의 라일락 2420WB를 추천한다.

 

Copyright © PISCOMU. All rights reserved.

반응형

댓글

Review/Contact Us : piscomu@gmai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