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격적인 한국 시장 공략의 신호탄 그래픽카드! - [제트웨이 ICON 지포스 GTX560 Ti]

반응형

국내 VGA시장에는 많은 브랜드 제품들이 출시되고 있다. 그리고, 그 브랜드 수는 점점 증가하고 있는데, 작년에는 갤럭시(Galaxy)가 국내 시장에 발을 들였다면, 올해는 VTX3D와 또하나의 그래픽카드 브랜드가 출시되는데 바로 제트웨이(Jetway). 제트웨이는 다소 생소할 수도 있지만, 예전 국내에서 메인보드가 유통판매 된 적이 있다. 하지만, 그때는 국내 공급량이 원활하지 못했다. 하지만, 올해 제트웨이는 본격적으로 한국시장 공략을 위해 지사설립을 했고, 최근, 제트웨이 제품 라인업을 다양하게 출시하고 있다. 그 중, 그래픽카드도 예외는 아닌데, 가장 최근 Nvidia가 발표한 지포스 GTX560 Ti 칩셋 탑재의 모델도 제트웨이에서 출시했다. 그럼, 한국시장에 첫 발을 내딛는 제트웨이의 지포스 GTX560 Ti 모델 ICON Geforce GTX560 Ti를 살펴보도록 하자.

 

 

 

 

제트웨이의 ICON Geforce GTX560 Ti는 가장 최근에 발표된 Nvidia GTX560 Ti 그래픽 코어 탑재 모델로 다이렉트X 11지원, SLI 멀티GPU 구성 지원, PhysX 기술 지원 등의 최신 기술을 지원하고 있다. 또한, 국내에선 3(2년 무상/1년 유상)이라는 제품 보증을 지원해 소비자에게 하여금 신뢰감을 주도록 하고 있다. 제품에 대한 문의사항은 언제든지 한국 지사로 있는 ㈜제트웨이비아이케이로 문의하면 되겠다.

제품 구성은 설명서와 드라이버 CD를 비롯해, 보조전원 변환 케이블 2, D-SUB to DVI 젠더, 그리고 본모델인 그래픽카드로 이루어져 있다. 그래픽카드 경우는 제품보호를 위해 에어캡 보호비닐에 동봉되어 있다.

ICON Geforce GTX560 Ti의 외형을 살펴보면, 전체적인 블랙색 기준의 디자인으로 그래픽 코어가 위치한 가운데 부분에는 팬이 위치한 쿨링시스템을 확인할 수 있다. 쿨링시스템 커버는 일부분을 제외한 대부분이 하이그로시 광택처리가 되어 있다. 기판 뒷면을 보면 ICON Geforce GTX560 Ti Geforce GTX560 Ti 표준 제조를 하는 Nvidia의 표준을 그대로 준수해 제작했다라는 것을 확인할 수 있다. 이는 제품의 안정성에 대한 신뢰를 준다 할 수 있겠다.

쿨링시스템 커버를 분리하면 장착된 쿨링시스템 내부를 확인할 수 있는데, 3개의 히트파이프와 히트싱크, 그리고 75mm (블로우)으로 구조되어 그래픽코어, 메모리, 전원부 등 전체적인 그래픽카드에서 발생되는 발열을 해결해준다. 팬은 온도에 따른 자동 속도조절 되는 PWM방식을 지원하고 있으며, 히트싱크 전체가 기판 전체를 견고하게 덮고 있다. 우측편에는 2개의 6핀 보조전원 커넥터를 확인할 수 있겠다. 또한, 모니터 출력 포트 지원에는 DVI 2개와 HDMI를 지원해주고 있는데, HDMI 1.3버전을 지원해주고 있다.

 ICON Geforce GTX560 Ti의 성능을 알아보자. 앞서, 잠깐 언급했지만, 히트싱크가 견고하게 스크류로 장착되어 필자의 제품은 사실상 분리가 불가능했다. 그래서, GPU-Z를 통해 간단히ICON Geforce GTX560 Ti의 기본 스펙 정보를 확인했는데, 재미있는 결과를 보았다. 분명, ICON Geforce GTX560 Ti는 기판에 부착된 클럭표기나 웹상의 제품 기본 정보를 통해서도 클럭이 코어는 822MHz, 메모리 4008MHz Nvidia 레퍼런스 클럭으로 표기 되고 있다. 또한, 몇 몇 사이트의 리뷰기사를 봐도 표기된 클럭값으로 나오고 있다. 하지만, 필자가 접한 제품은 클럭이 오버클럭된 코어 851MHz, 메모리 4104MHz로 표기 되고 있다. 또하나는 Subvendor(제조사)표기에 EVGA라는 표기를 확인할 수 있다. 이런 결과를 봤을 때, 유추할 수 있는 것은 제트웨이와 EVGA의 그래픽카드 생산공장이 같은데, 일부 모델이 제트웨이 제품으로 분류되어 출고 되고 있다라고 생각할 수 있겠다. 정확한 이유는 알 수 없지만, 현재, 제트웨이가 최근, 가격인하를 한 시점에 일부 모델이 오버클럭 모델로 나오고 있다면, 소비자로썬 구입의 복불복이겠지만, 오버클럭 모델을 구입할 수도 있다라는 약간은 흥미있는 부분이 되겠다. 일단, 제품 스펙 확인은 여기서 마무리하자.


테스트 시스템은 후에 ICON Geforce GTX560 Ti의 팬소음 측정까지 고려해, CPU쿨러와 파워서플라이에 팬이 없는 무소음(Fanless) 시스템으로 진행을 했다. 비교 대상은 역시 똑 같은 GTX560 Ti모델을 선택했는데, ICON Geforce GTX560 Ti Nvidia의 레퍼런스 기준에 맞춘 모델이라면 비교 모델은 쿨러부터 클럭까지 기준과는 다른 비레퍼런스 모델이 되겠다.

먼저, 3D 성능 벤치마크로 가장 많이 사용되는 Futuremark사의 3DMark 시리즈 3종을 통해 성능을 확인해보았다. 가장, 최근 다이렉트X 11을 지원하는 3DMark 11까지 3종 모두에서 ICON GTX560 Ti가 앞서는 결과를 보여줬다. 이는 역시 오버클럭 모델이라는 점에서 앞서는 결과지만, 충분히 GTX560 Ti의 성능 발휘를 해주고 있다라는 의미도 함께 가지고 있다 하겠다.

 

다음은 역시 최근 많이 사용되고 있는 Unigine사의 3D벤치마크 3종을 실행해 보았다. 실행 결과 역시, ICON GTX560 Ti가 앞서는 결과를 보여줬다. 3종 모두 다이렉트X 11지원으로 테스트를 했기 때문에, ICON GTX560 Ti의 다이렉트X 11지원 기술이 잘 표현되고 있다라는 것을 확인할 수 있다.

이번에는 게임 프레임을 통한 벤치마크 결과를 보는데, ICON GTX560 Ti가 다이렉트X 11을 지원하기 때문에, 최근 다이렉트X 11지원 게임이 늘고 있는 추세를 따라, 다이렉트X 11지원의 게임 6종을 실행해 결과를 보았다. 결과는 역시 ICON GTX560 Ti가 앞서는 모습을 보여줬다. 역시 오버클럭의 영향이 있겠지만, 게임에서도 충분히 GTX560 Ti의 성능을 보여준다라고도 해석할 수 있겠다.

이번에는 ICON GTX560 Ti의 냉각 성능과 팬 소음을 확인해보자. 진행은 최근 버전업이 된 Furmark 1.9를 통해 10분간 실행한 발열 온도 확인과 실행 전후의 팬소음 측정으로 진행되었다. 일단, 실행전에는 GPU-Z를 통해 봤을 때, 온도는 약 30, 팬 작동 속도는 1300RPM대로 작동되었고, 10분 실행 후 온도는 약 88, 팬 속도는 최대 2700RPM까지 작동되었다. 그리고, 각 팬 속도에서의 소음은 38~9dB(A), 47~8dB(A)을 보였다. 블로우팬 1개 장착으로 냉각성능은 조금 아쉬웠지만, RPM에 비해 팬 소음은 낮다라는 점은 매력적이라 할 수 있겠다.

 

 

 

 

본격적인 한국 시장 공략에 뛰어든 제트웨이의 첫 그래픽카드 라인업 하나인 ICON 지포스GTX560 Ti는 아직 국내 인지도가 높지 않지만, 제품 기술력이나 성능면에서 현재 국내 시장에 판매되고 있는 그래픽카드들에게 절대 뒤지지 않는 모습을 보여준다. 안정성을 위해 Nvidia 레퍼런스 기준으로 제작이 되었으며, 정숙한 팬 소음도 매력적이다. 또한, 최근 가격인하 단행까지 국내 시장 공략에 적극적으로 나서고 있어, 빠른 시일내에 국내 시장에 좋은 인지도를 쌓을 것으로 생각된다. 그래픽카드 외에도 메인보드 등 다양한 제품들을 국내 시장에 선보이고 있는 가운데, 앞으로 서비스 품질에서 좋은 반응을 얻는다면, 국내에서 또하나의 인기브랜드가 될 것으로 예상된다. 좀 더 저렴한 가격에 지포스 GTX560 Ti를 만나보고 싶다면, 안정성과 신뢰성을 갖춘 제트웨이 ICON 지포스 GTX560 Ti를 추천한다.

Copyright © PISCOMU. All rights reserved.

반응형

댓글

Review/Contact Us : piscomu@gmai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