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슬림!초절전!럭셔리 LED모니터! - 벤큐(BenQ) V2420

반응형

올해 모니터 시장은 LCD에서 LED로 넘어가는 변화를 겪고 있다. TV시장에서 시작된 LED 인기 열풍은 모니터 시장에서도 그대로 적용되고 있다. LED 모니터는 기존 LCD 모니터와 달리 소비 전력이 낮다라는 점에서 인기를 얻고 있는데, 여기에 최근 초슬림이라는 컨셉이 LED에 새롭게 적용되고 있다. 이런 점에서 모니터전문업체 (주)벤큐는 이런 최신 트랜드를 잘 보여주는 모니 터를 출시했다. 바로 V2420이다. LED 모니터에 초슬림이라는 컨셉으로 출시된 벤큐의 V2420을 살펴보도록 하자.

V2420의 제품 박스(Box)를 살펴보면, 24인치크기인만큼 박스 크기도 만만치 않다. 박스에는 제품의 모델명 확인을 시작으로 LED백라이트 광원과 1080P의 풀HD지원, 동적명암비 10,000,000 : 1, 벤큐만의 기술인 센스아이(Senseye)3 지원, 제품의 기본 스펙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센스 아이는 6가지 모드를 통해 화면을 최적화로 보여주는 기술을 말한다.
V2420 제품 포장은 제품 파손을 방지하기 위해 크기에 맞춘 스티로폼으로 포장으로 되어있으며, 제품 구성은 모니터를 비롯해, 전원 어댑터와 전원 케이블, 아날로그식의 D-SUB 포트 케이블, 디지털식의 DVI 포트 케이블, 제품 설명서, 설명서CD, 온라인 보증 기간 카드로 이루어져 있다. 전원 어댑터가 상당히 작다라는 것이 눈에 띄겠다.

V2420의 외형을 살펴보자. 일단, 모니터와 받침대는 서로 연결을 해줘야 하는데 모니터와 받침대 연결부분이 구분이 되기 때문에 홈에 맞추면 쉽게 조립을 마무리할 수 있겠다.

 

V2420을 좀 더 자세히 살펴보면, 전체적인 블랙색을 바탕으로 테두리 부분은 모두 하이그로시 광택처리를 해 고급스러운 느낌을 준다. 여기에 외곽 모서리 부분은 자연스러움을 주기 위해 라운딩처리를 했으며, 하단 중앙부분에는 제조사의 로고가 붙여있다. 여기에 이번 V2420의 특징 중 하나라 할 수 있는 측면 두께를 확인할 수 있는데 아주 상당히 얇다. 두께는 약 15mm정도다. 우측에 자리잡은 메뉴버튼은 OSD버튼과 자동조절 버튼, 그리고 전원 버튼이 자리잡고 있다. 전원버튼 주변에는 작동시 녹색 램프가 발산된다.
외형 끝으로, V2420의 뒷면을 살펴보면, 뒷면 역시 전체적이 하이그로시 광택처리를 해놓았으며, 사물이 비칠 정도 광택이 살아있다. 중앙에는 제조사의 로고와 함께 모니터 연결 포트가 자리 잡고 있는데, 디지털 방식의 DVI 포트와 아날로그 방식의 D-SUB 포트를 지원해주고 있다. 최근, 지원되는 HDMI 포트 미지원이 조금 아쉽니다. 그리고, V2420은 틸트 기능이 있는데 앞으로는 약 5~10º 가량, 뒤로는 약 20º 가량 기울일 수 있겠다.
V2420를 실사용을 하기에 앞서 V2420의 OSD 메뉴를 살펴보자. OSD 메뉴는 크게 4가지로 보여주고 있는데, DISPLAY, PICTURE, PICTURE ADVANCED, SYSTEM이다. 특히, PICTURE ADVANCED 메뉴에서는 6가지 화면 모드를 지원하는데, 기본 모드인 Standard를 시작으로 Movie, Game, Photo, sRGB, ECO 순으로 사용자가 직접 선택할 수 있다. 평소 모니터 화면 색상 느낌은 Standard모드, 가장 밝은 느낌은 Movie모드, 가장 어두운 느낌은 ECO모드이다. ECO모드는 모니터의 소비전력을 줄이기 위함이기 때문에 밝기나 명암 모두가 낮게 설정 되었다 해석할 수 있겠다.

 

 
 
반응형

댓글

Review/Contact Us : piscomu@gmai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