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앤디컴] 2월 출시예정인 ASRock B450 스틸레전드 메인보드 추가정보

반응형

지난 주에 가격비교 사이트 다나와에 ASRock의 새로운 B450 메인보드로 국내 수입사 중 한 곳인 디앤디컴에서 "B450 스틸레전드"를 출시예정으로 상품등록해놨는데요, 출시전부터 반응이 좋은 것 같아 한 번 정보를 찾아봤습니다. (개인적으로도 기존의 ASRock 고유의 블랙 색상에서 벗어나는 모델이라 관심이 가네요^^)

 

지난 주에는 정보를 찾아봐도 없었는데, 주말에 끝난 CES 2019 이후에 정보가 조금 나왔네요. 일단 이번 CES 2019에 ASRock이 참가하면서 B450 스틸레전드를 전시했구요. 현재 디앤디컴이 올린 스틸레전드는 ATX 규격인데, M-ATX 모델도 있는 것으로 확인되었습니다.(두번째 사진)

 

 

일단, 사진상으로 봤을 때, B450/B450M 스틸레전드 모두 전원부는 6페이즈인 것 같네요. 그리고, 백패널 I/O 포트 구성도 두 모델 모두 동일한 것 같습니다. PS/2부터 USB 2.0, USB 3.0 타입C, DP와 HDMI 포트까지 다양하게 갖추고 있어서 호환성 지원은 좋은 것 같네요. 그리고, 캐새피터들은 FP라고 표기된 것을 보니 일본 후지쯔 제품이 적용된 것 같은데, 이 스틸레전드가 아직 정확하지는 않지만, 현지에서는 현재 타이치와 팬텀 게이밍 라인업 아래로 봤답니다. 이점을 고려하면, 보급형 치고는 구성이 나쁘지 않은 것 같다라는 생각이 드네요.

 

그리고, 개인적으로 눈에 띄었던 건, S-ATA 구성인데요. 보통 커넥터 구조가 M-ATX 모델인 B450M 스틸레전드처럼 1,2층 구조인데, ATX인 B450 스틸레전드는 1층 구조로 옆으로 쫘~6개 배치된 것 같습니다. 뭐 큰차이는 아니지만, 보통 PC조립할 때 초보자들이 2층 구조에 애를 먹는 경우가 있는데, 1층이라 연결하기는 수월할 것 같네요. 그리고, 사운드칩셋은 둘 다 리얼텍사 칩셋이 적용된 것 같네요. 그리고, M.2 슬롯도 두 모델 모두 2개씩 지원하고 있고요. (사진 출처 : hardwareluxx.de)

 

 

일단, 대략적인 정보는 여기까지입니다. 국내 출시는 2월초로 알려져 있으니 조금만 기다리면 될 것 같네요~

반응형

댓글

Review/Contact Us : piscomu@gmai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