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브 스타일의 넓은 시야각 팬 컨트롤러! - Reeven POLARIZ

반응형

최근 출시되는 중보급형 PC케이스들에 기본적으로 팬 컨트롤러가 탑재되는 경우가 많이 생기면서, 예전처럼 외부 베이에 장착하는 팬 컨트롤러 제품 출시가 많이 줄어들었습니다. 하지만, PC 튜닝을 좋아하는 소비자들은 늘 모니터링 할 수 있는 베이용 팬 컨트롤러를 선호합니다. 국내에도 냉각솔루션 업체로 잘 알려진 Reeven(http://www.reeven.com/) 역시 국내에 깔끔하고 심플한 디자인의 팬 컨트롤러 Eye Series를 선보이면서 이름을 알렸습니다. 그리고, 최근 새로운 디자인의 4번째 팬 컨트롤러 제품을 출시했는데, 바로 POLARIZ입니다. 그럼, Reeven4번째 팬 컨트롤러 POLARIZ를 지금부터 만나보겠습니다.

Specification
모델명(Model) POLARIZ(RFC-04)
DC Input 5V & 12V
DC Output 4~12V(±10%)
Output Ampere 2.5A per Channel
온도 범위(Temperature Range) 0~99
팬 속도(Fan Speed) 0~9990RPM
케이블 길이(Cable Length) 70cm
무게(Weight) 330g
크기(Size) 148(W) x 42.5(H) x 98(D) mm
최저가(리뷰기준일) 67,150(상품정보)
보증기간 무상 1
문의 대양케이스(http://daeyangcase.com/)

 

제품박스부터 살펴보면, 박스에 해당 제품의 이미지가 삽입되어 있어, 제품의 디자인을 미리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모델명을 비롯해, 제품 특징으로 3채널, 채널당 최대 3A,화씨와 섭씨 전환, 메탈 재질을 언급합니다. 측면에는 모니터링 되는 항목 표기와 제품의 구성 목록, 그리고 기본 스펙 정보를 추가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박스 후면에는 주의사항이 있으며, 제품 구성에는 팬 컨트롤러, 팬 케이블, 온도센서 케이블, 설명서, 박막센서 테이프, 장착에 필요한 스크류 제공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POLARIZ를 살펴보면, 전체 색상을 블랙이며, 5.25인치 1개 베이에 장착할 수 있는 크기를 가졌습니다. 또한, 장착 시 앞부분만 스크류 사용으로 장착할 수 있게 길이가 짧습니다. 모니터링 할 수 있는 전면 디스플레이 부분은 원형 디자인에 노브(Knob) 스타일을 적용했습니다. 3개의 디스플레이를 갖추고 있어, 3채널 방식임을 쉽게 이해할 수 있으며, 조절기능인 노브는 분리가 가능합니다. 후면을 통해서는 팬 케이블과 온도센서 케이블이 연결되는 커넥터 부분을 확인할 수 있는데, 각각 3개씩 연결이 가능하며, 그 사이에는 전원 케이블과 연결되는 커넥터가 있는데, 일반적인 P-ATA 방식이 아닌 S-ATA 방식을 지원합니다. 좀 더 연결이 수월하겠습니다. 그리고, 온도센서 커넥터 오른쪽에는 스위치가 배치되어 있는데, 번호 조합에 따라 섭씨/화씨 표기를 전환할 수 있고, 온도 알람 기능을 가지고 있어, 조합에 따라 알람 온도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그 옆에는 비프음을 무소음으로 할 수 있는 점퍼가 배치되어 있습니다. 내부는 컨트롤 PCB와 전면 디스플레이 PCB 2개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케이블은 팬 케이블 3, 온도센서 케이블 4개가 제공되는데, 온도센서가 박막 센서이기 때문에 여분으로 1개 더 제공됩니다. 팬 케이블 경우엔 3핀 방식이지만, PWM 방식도 연결할 수 있게 규격을 가지고 있습니다.

 

 

 

 

 

 

실제, POLARIZ를 연결해 사용해보았습니다. 일단, 전면에서 모니터링 할 수 있는 디스플레이의 시야각을 확인해보면, 어느 각도에서 봐도 충분히 표기 상태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기존의 팬 컨트롤러 제품들도 확실히 넓은 시야각을 가지고 있음을 알 수 있습니다. 조절은 노브(Knob) 방식이라 간단합니다. 왼쪽으로 돌리면 감소, 오른쪽으로 돌리면 증가 방식으로 디스플레이에는 바로 조절에 따라 상태 표기를 해주는데, 위에서부터 팬 속도, 온도, 전압 표기를 해줍니다. 전압은 팬 속도에 따른 전압 표기로 팬 속도에 따라 변동됩니다. 팬 속도는 팬이 가지고 있는 최고 속도부터 Off까지 조절할 수 있습니다.

 

 

 

Reeven에서 4번째로 출시된 팬 컨트롤러 POLARIZ는 한 눈에 쉽게 알아볼 수 있는 큼지막한 원형 디스플레이와 조절이 쉬운 노브 스타일이 인상적인 제품입니다. 여기에 넓은 시야각을 가지고 있어, 일반적으로 팬 컨트롤러에 자주 단점으로 지적되는 시야각에 대해서 찾아볼 수 없습니다. 5.25인치 1개 베이를 차지하는 크기를 가지고 있어, 공간 사용도 적습니다. 물론, 팬 컨트롤러가 최대 3개까지라 팬을 좀 더 많이 연결하고 싶은 소비자에겐 아쉬울 수 있는 부분도 있지만, 최근 출시되는 PC케이스 경향을 참고하면, 크게 아쉬운 부분이 아닙니다. 넓은 시야각과 큼지막한 디스플레이, 쉬운 조절의 팬 컨트롤러 제품을 찾고 있다면, POLARIZ가 가장 적합한 모델이라 생각됩니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PISCOMU. All rights reserved.

반응형

댓글

Review/Contact Us : piscomu@gmai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