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형 유닛에 가벼운 무게를 자랑하는 게이밍 헤드셋! - 제닉스 TESORO OLIVANT A2

반응형

 

국내 주변기기 전문업체인 ㈜제닉스크리에이티브(http://www.xenics.co.kr/)를 통해 국내에서 잘 알려진 미국의 게이밍 브랜드 TESORO에는 키보드, 마우스 제품들이 가장 많이 출시되지만, 사운드 제품으로 헤드셋 제품도 출시를 했었습니다. 바로, Kuven인데 2013년에 첫 모델을 출시로 그 다음해 5.1채널의 Kuven Pro까지 출시를 했었습니다. 그리고, 이번에 약 2여년만에 새로운 모델이 출시되었는데, 바로, “OLIVANT입니다. 특히, 이번 모델은 이전 모델처럼 7.1채널과 5.1채널 출시간격을 두지 않고, 바로 함께 2가지 모델이 출시되었습니다. 그럼, TESORO의 새로운 게이밍 헤드셋 OLIVANT를 지금부터 만나보겠습니다.

Specification
모델명 OLIVANT A2 OLIVANT A2 Pro
채널 지원 5.1 7.1
색상 블랙
드라이버 유닛 50mm
저항 32 ohm±15%
감도 헤드셋 마이크로폰
117±3dB -58dB(±3)
주파수 대역 20Hz~20,000Hz(서브우퍼/센터//) 100~10,000Hz
마이크로폰 저항 2.2K ohm
연결 인터페이스 (3.5mm) - 기본 4, 변환 3
케이블 길이 기본 케이블 : 1.4m, 확장 케이블 1.6m
최저가(리뷰기준일) 50,800 68,600

 

 

제품박스부터 살펴보면, 다른 헤드셋 제품들과 마찬가지로 내부에 포장된 제품의 실물을 외부에서 바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모델명을 확인할 수 있는데, 시작에서 말했듯이 이번 OLIVANT 5.1채널의 OLIVANT A2 7.1채널의 OLIVANT A2 Pro 2가지로 나뉘어집니다. 또한, 전면 오른쪽에는 제품 특징을 언급하는데 드라이버 유닛 크기부터 무게, 다양한 전자제품과의 호환성 등을 언급하고 있습니다.  박스 측면에는 이미지와 함께 전면에서 확인한 제품 특징을 한 번 더 확인할 수 있으며, 아래에는 제품 구성 목록과 시스템 지원 사양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박스 후면에는 제품의 기본 스펙 정보와 한국어가 포함된 각 나라별 언어로의 제품 특징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제품 포장은 제품 크기에 맞춘 캡-방식이며, 본 제품인 헤드셋을 비롯해 설명서, 팜플렛, 마이크로폰, 3극 전환 사운드 케이블, 리모컨 확장 케이블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설명서에는 한국어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OLIVANT 헤드셋을 살펴보면, 기본 색상은 블랙 계열이며, 헤드밴드가 이중 구조임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바깥쪽은 지지대 역할을 하며, 안쪽은 착용이 되는 밴드 부분으로 인조가죽으로 처리가 되었으며, 양쪽에는 우레탄-줄로 착용시 자동으로 길이 조절이 되도록 했습니다. 일반적인 수동 조절보다 좀 더 밀착하게 착용이 될 수 있겠습니다. 일반적으로 헤어밴드부분을 하나로 두껍게 하는 방식보다 이중구조로 방식으로 적용해 무게감을 줄였다고 앞서 제품 특징에서 확인할 수 있는데, OLIVANT의 무게를 측정한 결과 약 300g 수준임을 확인할 수 있겠습니다. 이어-캡 부분을 살펴보면, 기본적인 원형 디자인에 외부쪽 가운데는 제조사 로고가 새겨져 있으며, 한쪽 이어-캡에는 기본 연결된 오디오 케이블과 분리형이 마이크로폰과 연결되는 포트가 배치되어 있습니다. 분리형 마이크로폰은 130mm 길이에 케이블 위치 조절이 되도록 유연성을 갖추고 있습니다.

 

 

 

 

 

착용이 되는 안쪽 부분은 외부 사운드 노출 방지와 편안한 착용감을 위해 쿠션과 귀를 완전히 덮는 디자인으로 처리가 되었으며, 패드 부분은 분리가 가능합니다. 패드를 분리하면 내부에 50mm 드라이버 유닛이 장착된 것을 간접적으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기본 연결된 오디오 케이블은 1.4m 길이를 가졌으며, 연결-잭 규격은 3.5mm 4극으로 스마트-폰 같은 휴대용 장치와도 호환 사용이 가능합니다. 그리고 확장 케이블로 리모컨 기능이 있는 USB 연결 방식의 케이블과 3극으로 바꿀 수 있는 케이블이 제공되는데 연결 인터페이스에는 모두 금도금 처리와 덮개가 기본 제공되어 사용하지 않을 시 부식 방지를 할 수 있습니다. 리모컨에는 볼륨 조절과 마이크 On/Off 기능을 담고 있습니다.

 

직접, OLIVANT를 사용해보겠습니다. 기본 제공되는 확장 케이블 중 PC와 연결할 수 있는 USB 인터페이스 방식의 리모컨 케이블은 PC와 연결했을 시, 리모컨에서 마이크 On/Off 기능을 LED 점등 유무로 바로 확인할 수 있게 지원합니다. 또한, PC에서 사용할 시 전용 소프트웨어가 제공되는데, OLIVANT A2 Pro는 가상 7.1채널을 지원하기 때문에 프로그램을 통해서 이 기능을 구현할 수 있습니다. 또한, OLIVANT의 프로그램 역시 게이밍 헤드셋에서 제공되는 다른 프로그램들과 비슷한 기능들을 담고 있는데, 볼륨과 녹음 조절, 모드 지원, 이퀄라이저, 사운드 배치 등 지원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 밖에 OLIVANT는 기본 오디오 케이블 연결 방식이 3.5mm 4극 방식이고, 여기에 마이크로폰도 분리가 가능해 휴대용 장치나 외부 장치를 통한 사운드 연결 청취도 가능합니다. 실제 음악과 영화, 게임 등 환경에서 OLIVANT를 통해 사운드를 청취해 본 결과, 전반적으로 깨끗한 음질 상태와 매끄러운 고음처리를 들을 수 있었으며, 착용감은 유연성이 높은 우레탄 줄을 통해 머리 크기에 맞춰 자동으로 맞춰지기 때문에 좀 더 편안한 느낌을 줍니다.

 

 

오랜만에 출시된 TESORO의 게이밍 헤드셋 OLIVANT 50mm 드라이버 유닛을 사용하면서 헤드셋의 무게감을 줄인 것이 가장 큰 특징이라 할 수 있습니다. 헤어밴드부분을 이중 구조로 처리해 일반 50mm 드라이버 유닛의 게이밍 헤드셋보다 50~100g 정도 무게가 적게 나가기 때문에 장시간 사용에도 머리에 부담감이 적겠습니다. 또한, 머리 크기에 따른 자동 길이 조절과 귀를 완전히 덮는 이어-, 소프트웨어 제공, 리모컨 케이블, 오디오 변환 케이블 제공까지 게임 환경뿐만 아니라 다양한 환경에서 외부로 사운드 노출을 최소화 시키면서 사운드를 즐길 수 있게 갖추고 있습니다. 기본 5.1채널과 가상 7.1채널 서라운드로 모델이 2가지 나왔기 때문에 사용자의 취향에 따라 모델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대형 유닛으로 사운드를 풍부하게 들으면서 장시간에도 머리에 부담감을 줄이고 싶다면 오랜만에 출시된 TESORO OLIVANT를 생각해보기 바랍니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PISCOMU. All rights reserved.

반응형

댓글

Review/Contact Us : piscomu@gmai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