업그레이드로 돌아온 전투기 마우스! - [제닉스 E-BLUE MAZER TYPE-R II]

반응형

국내 주변기기 전문업체 중 하나인 ㈜제닉스크리에이티브(http://www.xenics.co.kr)가 약 2년 전 국내에 처음으로 일본 주변기기 전문업체 E-Blue의 첫 제품으로 출시했던 모델이 오른손 전용 마우스인 MAZER TYPE-R(http://www.piscomu.com/PC/88447)이었습니다. 엄지 손가락을 받치는 측면 윙-디자인이 인상적이었던 모델이었는데, 최근에 이 후속 모델인 MAZER TYPE-R II가 출시되었습니다. 그럼, 제닉스크리에이티브의 E-BLUE MAZER TYPE-R II를 지금 만나보겠습니다.

Specification
모델명(Model)
MAZER TYPE-R II
센서(Sensor)
(Optical) Avago(Pixart) ADNS-5050
색상(Color)
블랙(Black)
그립 타입(Grip Type)
오른손잡이
LED Backlight Color
블루
버튼(Button)
6
버튼 스위치(Button Switching)
OMRON
해상도(Resolution)
500/1200/1800/2500DPI
가속도(acceleration)
MAX 8G
프레임(Frame)
4500FPS
전송제어 속도(Polling Rate)
250/500Hz
연결방식(Interface)
USB
케이블 길이
1.8m
크기(Size)
 124(D) x 85(W) x 38(H)mm
무게(Weight)
137g(케이블 제외)
출시일(국내기준)
23,160(상품정보)

 

 

제품 박스는 기존의 E-BLUE 제품들과 비슷한 형태입니다. 역시 해당 제품을 바로 확인할 수 있게 투명 포장식으로 처리를 해 내부에 포장된 해당 모델의 실물을 바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 외에 전면 양쪽에는 제품 특징으로, 스위치, 백라이트, -센서, DPI, 무게 추에 대한 언급을 하고 있습니다.박스 후면에도 해당 제품의 이미지를 삽입하고 있으며, 아래에는 각 나라별 언어로 제품 특징을 소개하고 있습니다.그리고, 측면에는 역시 한 번 더 제품의 특징을 전면과 같은 아이콘 형식으로 한 번 더 소개하고 있으며, 반대쪽 측면에는 해당 제품의 기본 스펙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제품 구성은 해당 제품인 마우스와 제품 설명서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MAZER TYPE-R II를 살펴보겠습니다. 전반적인 외형 디자인은 이전 모델에서 크게 벗어나지 않았습니다. 그리고, 역시 오른손 잡이 컨셉을 가지고 있으며, 역시 한쪽 측면에 엄지 손가락을 받치는 윙-날개 디자인이 이번 모델에서도 볼 수 있습니다. 표면 처리는 이전 모델은 앞부분은 유광, 뒷부분은 무광으로 처리했는데, 이번 모델은 앞부분은 무광 러버 코팅을 뒷부분은 UV코팅처리로 이전 모델보다 좀 더 고급스러운 느낌을 주고 있습니다.좀 더 자세히 살펴보면, 앞부분의 기본 좌우 버튼에 내부 스위치는 옴론(OMRON) 스위치가 적용되었습니다. 참고로 이전 MAZER TYPE-R에는 Kailh 스위치가 적용되었습니다. 기본 버튼 사이에 있는 휠-버튼은 버튼 마감처리로 우레탄 재질을 사용했으며, 역시 LED 효과를 볼 수 있게 처리를 해놨습니다. 그리고, 바로 뒷부분에는 DPI 스위치 버튼으로 총 4단계(500/1200/1800/2500)로 전환됩니다. 뒷부분인 손바닥 그립의 팜-레스트에는 역시 브랜드 로고와 함께 양쪽 일부 LED 효과를 볼 수 있게 처리를 해놨습니다.MAZER TYPE-R II 측면을 살펴보면, 측면 역시 이전 모델처럼 측면에서도 LED 효과를 볼 수 있게 처리를 해놨습니다. 오른쪽 부분은 UV 코팅, 왼쪽 부분은 러버 코팅으로 표면 처리를 했습니다. 그리고, 왼쪽 측면에는 추가 버튼 2개를 배치 해놨으며, 바로 뒷부분의 바닥부분에는 그립 시 엄지손가락을 받치는 윙-디자인이 적용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마우스 밑부분에는 앞뒤 자리 양쪽에 기본적으로 부드러운 움직임을 위해 테프론-피트를 부착해놨으며, 가운데 중심부에는 광-센서 위치로 앞서 제품 특징에서 확인했듯이, -센서 칩셋에는 PixArt Avago 칩셋으로 좀 더 정확히는 A5050칩셋이 적용되어 있습니다. 그리고, 바로 오른쪽에는 스위치 방식으로 전송 제어속도를 변경할 수 있게 지원하고 있는데, 250/500Hz 2단계로 변경할 수 있습니다. 이 부분은 이전 모델에서 없던 부분으로 이번 모델에 추가된 기능이기도 합니다. 끝으로, 케이블은 총 1.8m 길이와 전체 슬리빙 처리에 신호손실이 적도록 노이즈 필터를 적용해놨으며, PC와의 연결방식은 USB 인터페이스를 갖췄습니다.

 

 

 

직접, MAZER TYPE-R II를 사용해보겠습니다. 별도의 드라이버 설치과정 없이 바로 PC와 연결하면 인식되어 사용이 가능합니다. 인식과 동시에 LED 라이트 효과도 바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버튼부분부터 팜-레스트, 로고, 측면, 후면까지 블루 LED 빛으로 발산을 합니다.DPI 스위치 역시 별도의 LED 램프 색상효과로 바로 적용된 단계를 확인할 수 있는데, Off-500, 레드-1200, 블루-1500, 퍼플-2500DPI로 적용되겠습니다. MAZER TYPE-R II의 기본 그립은 역시 마우스 기본 그립인 팜-그립이 가장 익숙하겠으며, -부분은 역시 엄지 손가락을 받쳐주고 있어, 좀 더 편안하겠습니다.이 외에 게임에서 직접 사용해 본 결과, 기본 버튼의 클릭 압력은 가벼운 편으로 손가락이 부담감이 적겠으며, 이번 모델 역시 이전 모델과 마찬가지로 DPI 단계가 높은 편이 아니고 500DPI를 제외하면 나머지 각 단계의 DPI 스피드 체감은 크지 않기 때문에, 좀 더 미세한 움직임을 선호하는 RPG나 시뮬레이션에 적합하다 할 수 있겠습니다.

 

 

 

-디자인으로 전투기를 닮은 마우스로 국내 제닉스크리에이티브를 통해 상륙한 E-BLUE MAZER TYPE-R에 후속 모델인 이번 MAZER TYPE-R II은 이전 모델의 후속 모델답게 업그레이드된 모습을 갖추고 있습니다. 외형적인 변화는 크지 않지만, 옴론(OMRON)스위치의 변경과 전송 제어속도 변경 스위치, 좀 더 범위가 넓어진 LED 효과, 좀 더 고급스럽게 처리된 코팅처리가 대표적입니다. 이전 모델에서도 윙-디자인으로 편안하게 사용했던 사용자라면, 좀 더 업그레이드로 돌아온 이번 MAZER TYPE-R II 역시 편안한 그립감으로 바로 게임에 실전 투입을 할 수 있을 것입니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PISCOMU. All rights reserved.

반응형

댓글

Review/Contact Us : piscomu@gmai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