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엔 리얼 5.1 서라운드 Kuven이다! - 제닉스 Tesoro Kuven Pro

반응형

국내에도 ㈜제닉스크리에이티브(http://www.xenics.co.kr)를 통해 잘 알려진 테소로(Tesoro)는 작년 연말에 첫 게이밍 헤드셋 Kuven을 출시했었습니다. 첫 번째 게이밍 헤드셋인 Kuven은 소프트웨어 지원으로 가상 7.1 채널 사운드를 지원하는 것이 포인트였는데, 최근 출시된 두 번째 Kuven은 가상이 아닌 실제 리얼 사운드를 포인트로 잡았습니다. 바로, Kuven의 두 번째 모델이자 상위 모델 Kuven Pro입니다. 리얼 5.1 서라운드 컨셉으로 출시된 Kuven Pro는 어떤 모습인지 지금 만나보겠습니다.

Specification
모델명 KUVEN Pro
색상 블랙(Devil)
드라이버 유닛 서브우퍼 센터 /
40mm 30mm 30mm
저항 32 ohm 64 ohm 32 ohm
최대 출력 100mW 30mW 30mW
감도 헤드셋 마이크로폰
98~101dB -44dB(±3)
주파수 대역 20Hz~20,000Hz(서브우퍼/센터//) 100~10,000Hz
마이크로폰 저항 2.2K ohm 마이크로폰 크기 6 x 2.7mm
연결 인터페이스 (3.5mm)
케이블 길이 3.35m(결합포함)
최저가(리뷰기준일) 120,690(상품정보)

 

 

Kuven Pro는 시작에서 말했듯이, 이전 Kuven의 상위 모델이기 때문에, 이번 Kuven Pro의 제품 박스 모양은 동일합니다. 물론, 디자인에선 다른데, 가장 먼저 눈에 들어오는 부분은 역시 모델명과 함께 제품 컨셉인 리얼 5.1채널 서라운드 지원이며, 이 외에 LED효과, 이어-(Ear-Cup) 쿠션, 마이크폰 지원을 대표 특징으로 언급하고 있습니다. 물론, 이번 제품 박스에도 차이점은 있습니다. 이전 Kuven이 바로 박스상태에서 내부 실물을 볼 수 있었던 반면, 이번 Kuven은 전면 커버 오픈 방식을 적용하고 있습니다. 커버를 열면 내부에 포장된 제품 실물 디자인을 확인할 수 있는데, 이번 제품의 가장 큰 특징인 리모컨 컨트롤러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각 제품 부품별 기본 스펙 정보도 확인할 수 있습니다.제품 박스 각 측면에는 제품 부위별 이미지를 통해 특징을 다시 한 번 언급하고 있으며, 운영체제 지원과 제품 구성 목록도 표기를 해놨습니다.박스 후면에는 각 나라별 언어로 제품 특징을 소개하고 있는데, 한국어도 기본 포함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제품 포장은 이전 제품과 동일하며, 제품이 움직이지 않도록 고정처리를 잘 해놨습니다. 헤드셋을 비롯한 제품 구성에는 케이블, 리모컨 컨트롤러, 제품 설명서, 팜플렛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제품 설명서에는 한국어도 포함이 되어 있으며, 팜플렛에는 출시 예정인 제품들에 대한 정보도 얻을 수 있습니다.

 

 

 

Kuven Pro를 살펴보면, 전체적인 디자인은 이전 Kuven과 거의 동일합니다. 일부 바뀐 부분도 있지만, 기본 디자인은 동일합니다. 그리고, 이번 모델의 색상은 블랙만 출시되었습니다. 먼저, 헤어 밴드부분부터 살펴보면, 바깥쪽은 역시 이전 모델과 마찬가지로 제조사명이 처리되어 있는데, 차이점이라면, 이전 모델에선 단순 외피에 음각처리였던 반면, 이번 모델은 오버로크식 처리를 했습니다. 그리고, 내부쪽에는 역시 두터운 쿠션 적용으로 착용감이 편하도록 했습니다. 외내부 외피는 이전과 동일하게 인조가죽을 사용했습니다. 그리고, 역시 밴드 길이 조절이 가능한데, 길이는 최대 34mm로 역시 이전 모델과 동일하겠습니다.이번엔 이어-(EAR-CUP) 부분을 살펴보는데, 외부 쪽 디자인은 역시 이전 모델과 동일합니다. 자사의 로고 디자인과 메탈 패널을 적용했습니다. 그리고, 한가지 추가된 점은 바로, 이전 Kuven에서 아쉬움으로 언급되었던, LED 부분 즉, 로고 캐릭에 눈부분에 이번 Kuven Pro LED램프를 적용했습니다. 실제, 작동에서 좀 더 자사 제품을 강조할 수 있는 부분이라 생각됩니다.또한, 이전 모델과 마찬가지로 이어-컵 부분은 90° 회전이 가능하며, 착용시 사용자 귀에 따른 각도 조절로 틸트 기능 역시 이번 모델에도 그대로 적용되어 있습니다. 그리고, 왼쪽 이어-컵에 배치된 마이크로폰 역시 이전 모델과 동일하며, 스펙 부분에서도 큰 차이는 없습니다. 또한, 사용자가 각도 조절을 할 수 있게 유연성을 가지고 있으며, 마이크 끝부분에는 작동 램프가 적용되어 있습니다.이번엔 이어-컵 안쪽 귀와 맞닿는 이어-패드부분을 살펴보겠습니다. 이어-패드는 큼지막한 크기로 이전 모델과 마찬가지로 귀를 전체 감쌀 수 있는 클로즈 타입으로 처리가 되었으며, 패드 재질은 인조가죽으로 적용되었습니다. 또한, 이전 모델처럼 패드 분리가 가능하며, 패드를 분리하면, 내부 드라이버 유닛을 확인할 수 있는데, 이번 Kuven Pro의 핵심이 리얼 5.1 서라운드 지원을 위해 드라이버 유닛은 총 4개 서브우퍼, /, 센터로 서브우퍼는 40mm, /후와 센터 유닛은 30mm 크기를 가지고 있겠습니다. 이미 출시되어 있는 기존의 리얼 5.1 채널 서라운드 헤드셋 제품과 구조는 동일합니다. , 리얼 5.1 채널 서라운드 헤드셋 구조는 이런 구조를 모두 가지고 있다라는 의미가 되겠습니다.케이블 경우엔, 먼저 헤드셋에 기본 연결된 케이블은 뒤에서 확인할 리모컨 컨트롤러와 연결되는 케이블로, 케이블 전체는 깔끔하게 슬리빙 처리가 되어 있으며, 포트 부분은 HDMI 규격을 가졌습니다. 기존의 리얼 5.1 채널 서라운드 헤드셋 제품들이 리모컨과 일체형이거나 USB 연결 방식이었던 것과 달리 좀 더 상위 방식을 택했습니다. HMDI가 음성처리까지 갖추고 있고, 더 높은 전송 속도를 가졌기 때문에, USB 방식보다 더 성능에서 우수할 수 있는 부분이라 생각됩니다. 그리고, 리모컨 컨트롤러와 PC와 연결되는 연장 케이블 역시 전체 슬리빙 처리를 했으며, PC와 연결되는 부분은 기본 USB포트, 리모컨 컨트롤러와 연결되는 포트는 미니 USB 포트로 적용되어 있겠습니다. 케이블 길이는 기본 케이블이 1.35m, 연장 케이블은 2m가 되겠습니다. 그리고, 포트 금속 부분은 모두 금도금 처리가 적용되어 있습니다.끝으로, 리모컨 컨트롤러를 살펴보는데, 볼륨 조절은 큼지막한 다이얼 방식으로 적용되어 있으며, 볼륨 단계에 따라 LED 램프 표시를 해주도록 되어있습니다. 그리고, 아래에는 3개 버튼이 배치되어 있는데, 왼쪽부터 모드, 마이크, 음소거 기능을 가졌으며, 아래에는 역시 각 기능이 적용되었을 시 표기해주는 LED 램프가 배치되어 있습니다. 그리고, 리모컨 컨트롤러 좌측에는 헤드셋과 연결되는 HDMI 포트가, 전면에는 PC와 연결되는 연장 케이블의 미니 USB 포트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직접, Kuven Pro를 사용해보겠습니다. 헤드셋과 리모컨 컨트롤러까지 연결한 후, PC에 바로 연결하면, 일부 작동은 하지만, 정상적인 모든 기능을 사용하기 위해서는 제공되는 소프트웨어를 설치해야 합니다. 소프트웨어는 ㈜제닉스크리에이티브 홈페이지에서 로드 받을 수 있습니다. 드라이버와 프로그램이 함께 설치되기 때문에, 제품 구입 후 소프트웨어는 필수적으로 설치할 것을 권합니다. 프로그램은 이전 제품에서 제공되던 프로그램과 거의 동일하기 때문에 사용에 어려움은 없습니다. 모든 연결과 설치가 끝나면, 헤드셋과 리모컨 컨트롤러에 LED 램프를 확인할 수 있는데, 먼저, 헤드셋 부분에는 앞서 언급했듯이, 양쪽 이어-컵 외부 메탈 영역 제조사 로고에 LED 램프가 작동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으며, 마이크 끝부분에도 마이크 활성화 시 LED 램프가 작동 됩니다. LED 색상은 제조사 상징색인 퍼플 색으로 적용되었습니다.리모컨 컨트롤러 역시 모든 기능에 LED 램프를 적용하고 있는데, 볼륨 조절에는 불륨 단계에 따라 LED램프가 작동되며, 최대 볼륨까지의 다이얼 회전 수는 약 2회 정도 됩니다. 그리고, 아래 버튼에서 마이크와 음소거 역시 활성화/비활성화에 따라 LED 램프가 작동되어 실시간 확인을 할 수 있습니다.그리고, 맨 왼쪽에 배치된 로고 버튼은 모드(Mode) 전환 버튼으로 아래 보이스, , , 센터, 서브우퍼 순으로 모드 전환을 하고 LED 램프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모드 기능은 각 모드에서 유닛의 기능을 좀 더 강조해서 들려주는 기능을 의미합니다. 물론, 재생되는 사운드에 따라 차이는 크고 작을 수 있습니다.실제, Kuven Pro를 착용해 게임 위주와 음원 위주에서 사용해 본 결과, 일단, 착용감에 있어서는 이전 제품과 마찬가지로 귀를 완전히 덮어줘서 사운드 전달 느낌을 잘 받고, 외부 소음을 잘 차단해줍니다. 착용에 대한 밴드 압력은 약간 있어서, 사용자의 머리가 클수록 압박감이 조금 있을 수 있겠습니다. 사운드 부분에선 기본적으로 출력에 풍부한 느낌을 주며, 각 모드에서의 유닛 사운드는 보이스, 센터, 서브우퍼 경우 선명함이 좀 더 강하며, /후 유닛 모드는 배경음 즉, 베이스에 좀 더 무게감이 있는 것을 느낄 수 있습니다. 물론, 재생되는 사운드에 따라서 모드 기능의 차이는 크고 작을 수 있겠습니다. 전반적으로 사운드 출력감은 만족스럽다 할 수 있습니다.

 

 

 

이번 제닉스 테소로의 Kuven Pro의 핵심은 역시 리얼 5.1채널 서라운드 지원입니다. 시작에서 말했듯이, 기존 테소로 첫 게이밍 헤드셋 Kuven이 소프트웨어로 제품 강조를 했다면, 이번 Kuven Pro는 하드웨어적으로 업그레이드 되어 강죄되는 상위 모델입니다. 상위 모델답게 유닛 4개 적용으로 소프트웨어를 거치지 않고, 바로 컨트롤러를 통해 좀 더 실질적이고 입체적인 사운드를 느낄 수 있습니다. 특히, 리모컨 컨트롤러를 통해 출력되는 사운드 포트 지원을 HDMI로 했다라는 점도 이 제품의 리얼 사운드 컨셉에 한몫을 한다 할 수 있습니다. 물론, 기존 모델과 같은 라인업이라 디자인에서 크게 변화가 없다라는 점은 게이밍 브랜드를 생각하면 아쉬울 수 있는 부분이지만, 아쉬웠던, LED 적용과 사용 편한 리모컨 컨트롤러 지원은 역시 이 제품에 또다른 매력이라 할 수 있습니다. 현재 게이밍 헤드셋 시장에서 인지도가 있는 브랜드 회사들은 다들 리얼5.1서라운드의 헤드셋을 출시했기 때문에, 이번 제닉스 테소로의 Kuven Pro는 시작된 경쟁 속에 주목될 수 밖에 없는 제품이기 때문에, 반응이 기대됩니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PISCOMU. All rights reserved.

반응형

댓글

Review/Contact Us : piscomu@gmai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