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장 배터리 기능까지 갖춘 블루투스 스피커! - [브리츠 BA-V400 라이트닝]

반응형

 

 

국내 PC스피커 시장에 가장 높은 인지도를 가지고 있는 ㈜브리츠인터내셔널(http://www.britz.co.kr/) PC시장에 주력하던 모습에서 이제는 모바일/휴대기기에도 관심을 가지고 다양한 제품을 출시하고 있습니다. 특히, 올해는 본격적인 블루투스/NFC 스피커의 경쟁이 치열해질 것으로 예상되는 가운데, 브리츠 역시 최근 블루투스 스피커 제품을 다양하게 늘리며 출시하고 있는데, 오늘 만나볼 제품은 BA-V400 Lightning(라이트닝)입니다. 그럼, 브리츠의 블루투스 스피커 BA-V400 라이트닝은 어떤 모습을 가졌는지 만나보겠습니다.

Specification
모델명
BA-V400 Lightninh
출력
5W(2.5 x 2)
드라이버 유닛
40mmx 2
주파수 응답 대역
120Hz~16KHz
연결 방식
블루투스 3.0, AUX
배터리 용량
3800mAh(리튬)
크기
195(W) x 31(D) x 110(H)mm
무게
486g
가격(리뷰등록기준)
87,420(상품정보)

 

 

 

 

 

 

BA-V400 라이트닝 역시 포터블스피커로 분류되는 제품이라 휴대성을 지녀 제품 박스는 크지 않습니다. 또한, 판매 제품에 신뢰감을 위해 박스 전체 비닐 밀봉처리가 되어 있습니다. 모델명을 비롯해, 블루투스 지원 표시와 제품 디자인 이미지를 미리 확인할 수 있으며, 표기된 QR코드로 접속하면 제조사의 좀 더 다양한 제품을 만나볼 수 있습니다. 그리고, 이번 제품의 부가 기능으로 외장배터리 기능이 있음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박스 측면에는 제품 특징을 확인할 수 있는데, 통화 지원, 스피커 충전 포트, 배터리 포트, 블루투스 기능, 스탠드 기능, 외부 입력 지원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또한, 박스에는 제조사의 정품 스피커를 확인할 수 있으며, 박스 후면을 통해서는 제품의 특징과기본 스펙 정보를 통해 출력, 드라이버 유닛 크기, 배터리 용량 등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역시 박스 자체의 한 번 더 동봉 스티커가 적용된 것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제품 포장은 캡(CAP) 형태로 깔끔하게 되어 있으며, 스피커를 비롯해 전용 파우치, 설명서, 오디오 케이블, USB 충전 케이블로 구성을 이루고 있습니다. 오디오 케이블에는 금도금 처리로 신호손실이 적도록 했으며, USB 충전 케이블은 미니 5핀 방식으로 모바일 기기에도 호환 사용이 가능하겠습니다.

 

 

 

 

 

 

BA-V400 라이트닝을 살펴보면, 크기는 195x110mm(두께31mm)로 스마트폰과 8인치 타블렛PC의 중간 크기 정도 7인치 정도의 크기를 가졌습니다. 휴대를 하기에는 적절한 크기입니다. 전면은 사운드 출력 부분으로 내부에는 2.5W씩 총 5W 출력의 우퍼 적용이 되어있는데, 드라이버 유닛 크기는 앞서 스펙에서 확인했듯 40mm가 되겠습니다. 그리고, 외부 베젤 부분은 메쉬(타공망) 처리를 적용했습니다. 오른쪽 맨 하단은 블루투스 상태를 확인할 수 있는 LED 램프가 배치되어 있는데, 뒤에서 확인하겠지만, 전원버튼을 누르면, 내부 주변에 LED 램프로 배터리 용량을 표기해주기도 합니다. 가운데 아랫부분은 스피커와 연결되는 모바일 및 휴대기기를 거치할 수 있는 스탠드-(Bar)로 아래로 내리면 거치할 수 있는 홈이 생깁니다. 홈 부분은 기기 고정이 잘 되도록 고무패드를 적용해놨습니다. 스피커 상단은 버튼 배치로 버튼은 오른쪽에 배치되어 있는데, 왼쪽부터 이전/볼륨-, 통화/재생(정지), 다음/볼륨+, 음소거, 외장배터리 모드 전환 순으로 각 버튼의 기능이 표기되어 있습니다. 그리고, 오른쪽 측면에는 전원 On/Off 스위치, AUX IN, MIC, 전원 포트, LED램프, USB 포트가 배치되어 있습니다. 측면 마이크 내장으로 사용 중 전화가 오면 통화/종료 핸즈프리(Hands-free) 사용도 가능합니다. 스피커 후면 역시 사용시 미끄럼 방지를 위해 넓은 면적의 고무 패드를 적용해, 바닥과 밀착이 잘 되도록 했습니다.

 

 

 

 

 

 

직접, BA-V400 라이트닝을 사용해 보았습니다. 블루투스 연결은 먼저 연결할 기기에 블루투스 기능을 활성화한 후, 스피커의 전원 버튼을 켜면, 전면 블루투스 LED 표기에 램프가 점등되면서 신호를 받기 시작합니다. 연결할 기기에서 스피커 장치를 목록에서 인식하면 선택해서 페어링 연결을 마치면 됩니다. 블루투스가 지원되지 않는 휴대기기에선 제공되는 오디오 케이블을 사용해 스피커와 연결하면 되고, 오디오 케이블 사용 시에는 LED램프 색상이 그린 색상으로 변경되겠습니다. 그리고, 외장 배터리 기능 경우, 전원 버튼을 3~5초간 누르고 있으면 배터리 모드로 전환되면서 기기가 충전되는 동시에 사운드 재생도 함께 들을 수 있겠습니다. 음악과 영상 재생을 통해 사운드를 청취한 느낌은 일단, BA-V400 라이트닝의 주파수 대역은 120Hz~16KHz로 가청주파수 대역이지만, 저음보다는 중음부터 중고음까지 표현이 적절하도록 가지고 있습니다. 실제 청취 느낌도 저음에서는 약한 모습을 보이는 반면, 중음부터 중고음까지가 듣기 좋았으며, 볼륨 버튼 범위도 넓은 편이 아니라 더 높은 고음을 원할 시에는 기기의 볼륨을 높여야 하겠습니다. 버튼 경우엔 2가지 기능을 함께 가지고 있어, 한 번씩 누를 때는 재생, 누르고 있는 상태는 볼륨 조절이 되겠습니다. 전반적으로 사운드 처리는 노이즈나 찢어짐이 없이 매끄럽게 처리해 듣기에는 만족스럽겠습니다.

 

 

 

 

 

 

요즘 각광받고 있는 대화면 스마트폰처럼, 한 손에 들고 휴대하기 좋은 크기를 가진 포터블 스피커 브리츠의 BA-V400 라이트닝은 브리츠의 또다른 면을 볼 수 있는 제품입니다. 일반적으로 포터블 스피커라면 사운드 재생 역할과 지원 기능만 가지고 있는데, BA-V400 라이트닝는 연결되는 휴대기기를 생각해 내장 배터리를 외장 배터리 충전 역할로 전환해주는 기능이 있어, 소비자에겐 일석이조의 효과를 얻을 수 있는 제품이라 생각됩니다. 스탠드-바 지원과 핸즈프리 기능, 그리고, 외부기기 연결까지 지원해주고 있어, 스피커 능력도 충분히 갖추고 있습니다. 주파수 대역이 조금 짧다라는 점과 저음처리가 조금 약한 것이 아쉽지만, 일반 소비자들이 듣는 평균 볼륨대에서의 사운드 처리는 만족스럽기 때문에, 사용 중에 충전도 할 수 있어 캠핑장 같은 외부 장소에에서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는 기능성 포터블 스피커가 생각됩니다.

Copyright © PISCOMU. All rights reserved.

반응형

댓글

Review/Contact Us : piscomu@gmai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