잘만 보조배터리 시장 진출! 첫 모델! - [잘만 파워뱅크 ZM-PB56IW]

반응형

 

스마트폰과 타블렛PC 등장으로 액세서리 시장에 새롭게 등장한 품목이라면 단연, 보조배터리라 할 수 있습니다. 이전까지 보조배터리는 손에 꼽을 많은 제품 출시가 거의 없었으며, 휴대폰시절에는 거의 연관성이 없었습니다. 하지만, 스마트폰/타블렛PC 등장으로 보조배터리 분야가 점차 연관을 가지게 되면서 시장이 커지기 시작했고, 최근 캠핑 같은 야외 활동이 잦아지는 소비자들이 늘어나면서, 보조배터리 시장에 관심을 가지는 소비자들도 많아서, 예전에 비해 제품도 다양하게 많이 출시되고 있습니다. 이런 활성화 시장에 최근 종합 하드웨어 업체인 ㈜잘만테크(www.zalman.co.kr)도 보조배터리 시장에 진출을 했는데, 그 첫 제품으로 ZM-PB56IW를 선보입니다. 그 동안 PC분야에서 높은 인지도를 가지고 있는 잘만테크의 첫 휴대 보조배터리 ZM-PB56IW는 어떤 모습을 갖추었는지 만나보겠습니다.

Specification
모델명 ZM-PB56IW
용량 5600mAh
전지 종류 리튬 이온
무게 123.5g
충전 시간 5~6시간
충전 횟수 500회 이상
보호 기능 과충전/과방전/과전압/과전류/단락회로 보호
충전 지원 핀 30/5
크기 93 x 43 x 22mm
최저가(리뷰기준일) 35,000()

 

 

 

 

잘만테크의 첫 보조배터리인 ZM-PB56IW의 모델 라인업 명은 파워뱅크로 내부에 포장된 제품 전면 모습을 외부에서 바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또한, 간략하게 제품의 용량과 충전 횟수 수명, 충전 최대 출력 전압, LED 라이트닝 지원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제품 후면에는 충전 지원 모델들을 확인할 수 있는데, 현재 애플의 제품인 30핀 모델과 삼성, LG 같은 안드로이드 기반 등의 마이크로 5핀 커넥터를 갖춘 모델들 지원합니다. 사실상 현재, 출시되는 모델들은 거의 모두 호환을 갖추고 있다 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기본 스펙 정보도 확인할 수 있는데, 용량부터 크기, 무게 등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제품 포장은 일반 액세서리 제품들과 마찬가지로 캡(CAP) 형식으로 되어 있으며, 제품 설명서를 비롯한 제품 구성에는 본 제품인 배터리, 파우치, 70cm 연장 케이블, 18cm 연장케이블, 30핀 커넥터, 마이크로 5핀 커넥터 2개가 제공됩니다. 제품 설명서에는 명칭과 충전 사용법에 대해 자세히 설명해줍니다.

 

 

 

 

 

ZM-PB56IW을 살펴보면, 크기는 93x43mm로 휴대하기 좋은 작은 사이즈를 가지고 있습니다. 또한, 예전의 3000mAh 용량을 가진 배터리와 비교하면 크기는 차이 없지만, 용량이 2배 가까이 많아졌다라는 점에서 보조배터리의 기술력이 많이 발전되었다라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좀 더 자세히 살펴보면, 상위에는 LED (Bar)로 충전량을 표기해주는데, 왼쪽부터 0~25, 50, 75, 100% 4단계로 표기를 해줍니다. 그리고, 바로 아래에는 전원 버튼이 배치되어 있습니다. 이 밖에 제품 전체 모두 광택처리가 적용되어 있어, 고급스러운 느낌이 있습니다. 또한, 후면에 제품의 용량 표기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전면에는 휴대기기에 충전을 할 수 있도록, USB 포트가 배치되어 있는데, 최대 출력 1.0A까지 출력을 해줍니다. 바로 왼쪽에는 LED 라이트닝으로 단순히 충전 기능 외에 추가 기능을 담았는데, 이는 역시 최근 야외 활동이 많아진 소비자들을 겨냥해, 야간에 별도의 LED 라이트닝 기기를 휴대하지 않아도 되는 이점이 있겠습니다. 작동은 전원 버튼을 2번 누르면 On, 다시 2번 누르면 Off 됩니다. 끝으로, 측면에는 배터리를 충전하기 위한 마이크로 5핀 포트가 배치되어 있습니다. 일반 스마트폰 충전 케이블을 이용해 바로 충전할 수 있습니다. 무게는 측정 결과, 124g으로 현재의 스마트폰 무게보다 가볍기 때문에, 휴대하기에는 최상이라 할 수 있습니다.

 

 

 

 

 

직접, ZM-PB56IW를 사용해 보겠습니다. 전원 버튼을 통해 배터리를 켜면, 버튼 위에 있는 LED (Bar)를 통해 충전 용량 상태를 바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제품 구입 시, 기본적으로 100% 충전이 되어있습니다. 또한, 전원 버튼 2번을 누르면 LED 라이트닝 기능을 사용할 수 있는데, 어두운 곳에서 충분히 환한 빛을 보여줍니다. 또한, 100% 충전으로 LED 라이트닝 기능은 최대 100시간까지 사용 가능하겠습니다. 충전 사용법은 간단합니다. 먼저, 제공되는 2개의 케이블 중 사용자 환경에 맞춰 70cm 18cm 길이 중 1개를 선택해서, 자신의 휴대기기에 지원되는 전원 포트 30핀 또는 5핀을 케이블과 연결한 후, USB 포트는 ZM-PB56IW 포트에, 나머지 반대쪽 포트는 휴대기기에 연결하면 휴대기기에서 배터리를 인식해 자동으로 충전 작동이 되겠습니다. 충전되는 동안 배터리 소모량을 LED 바를 통해 실시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실제, 타블렛PC 40%정도 충전을 해본 결과 50~25%가량 소모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는데, 사용된 타블렛PC의 배터리 용량 경우 4200mAh대로 충분히 보조배터리를 통해 충분한 양을 다시 충전할 수 있습니다. 또한, 타블렛PC보다 양이 적은 스마트폰 경우엔 2500~3100mAh정도 용량을 가졌기 때문에, 좀 더 보조배터리를 통해 오랫동안 사용할 수 있겠습니다. 그리고, 보조배터리가 소모된 후 충전은 일반 스마트폰 충전어댑터로 바로 충전할 수 있는데, 보조배터리 충전 상태 역시 LED 바로 확인하면 되겠습니다. 참고로 5600mAh 대용량이기 때문에 충전 시간은 5~6시간정도 걸립니다. 내부 배터리는 리튬 이온 전지를 사용했습니다.

 

 

 

 

 

잘만테크에서 처음 출시하는 보조배터리 시장 진출을 알리는 ZM-PB56IW는 첫 제품이지만, 역시 잘만테크의 기술력과 그 동안의 인지도를 보여주듯, 잘 갖춘 제품 입니다. 또한, 5600mAh 대용량으로 각격대는 3만원대로 용량대 저렴한 편에 속해 소비자에게도 큰 부담없이 대용량을 편하게 휴대할 수 있는 제품입니다. 스마트폰보다 작은 크기에 애플 제품과 안드로이드 제품 모두 호환 지원하고 있으며, 배터리 기능 외에 LED 라이트닝 기능까지 갖추고 있어, 보조배터리로써의 부족함은 크게 없습니다. 이미 출시 전, 해외 박람회에서도 주목을 받았던 제품이기 때문에, 국내에서도 좋은 반응을 기대해보며, 아울러 9월에 출시예정인 5600mAh 이상의 더 큰 대용량 모델들도 출시예정이라 더 큰 용량을 희망하는 소비자들에게도 기대를 심어 주겠습니다.

Copyright © PISCOMU. All rights reserved.

반응형

댓글

Review/Contact Us : piscomu@gmai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