휴대 강하고 사운드 출력 강한 포터블 미니 스피커! - [잘만 ZM-S500]

반응형

종합 하드웨어를 선언한 ㈜잘만테크(www.zalman.com)는 최근까지 하드웨어 각 분야에 다양한 제품들을 선보이고 있습니다. 최근에는 사운드 분야에 스피커 제품들을 출시했는데, 그 중 스마트폰/타블렛PC로 휴대용 포터블 스피커 관심이 높아지고 있는 점을 반영해, 포터블 스티커 ZM-S500이란 모델도 출시를 했습니다. 그럼, 잘만의 휴대용 포터블 스피커 ZM-S500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Specification
모델명 ZM-S500
주파수 응답 60Hz-18KHz
배터리 용량 400mAh
드라이버 유닛 40mm
무게 227g
크기 지름6cm, 높이 5cm

 

 

 

 

 

 

ZM-S500은 휴대용 포터블 스피커답게 제품 박스도 크기(109x106x76mm)도 작습니다. 다기능 스피커라는 문구와 함께 제품 박스에 제품 이미지가 삽입되어 개봉 전 미리 제품의 디자인을 확인할 수 있으며, 이번 제품에 적용된 특허 기술에 대해 소개를 해주고 있습니다. 이 밖에도, 제품의 기본 스펙 정보를 통해 제품의 크기와 배터리 용량 등을 확인할 수 있는데, 배터리는 내장형 리튬 배터리로 반복 충전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각 나라별 언어로 제품 특징을 소개하고 있는데, 한국어도 포함되어 있으며, 특징 소개에서 방수기능과 평균 사용 시간대 등을 확인할 수 있겠습니다. 포장은 스피커 크기에 맞춰서 우렌탄폼으로 감싸고 있으며, 외부 충격에 파손 방지를 해주겠습니다. 구성품은 설명서를 비롯해, USB충전 케이블, 오디오 케이블, 스피커 휴대시 담을 수 있는 파우치를 제공해주겠습니다.

 

 

 

 

 

 

ZM-S500을 살펴보겠습니다. 전체적인 디자인은 원통형으로 지름 6cm에 높이 5cm를 가진 포터블 스피커에서도 미니 스피커에 해당되는 크기를 가졌습니다. 손에 감싸 잡을 정도의 크기라 다른 포터블 스피커보다 휴대성이 더 강하다 할 수 있겠습니다. 무게는 측정결과 225g이 되겠습니다. 역시 휴대하기에 부담없는 무게라 할 수 있습니다. 좀 더 살펴보면, 전면 제조사 로고 아래에는 가운데 재생/일시정지 버튼을 비롯해 양쪽에 각각 볼륨 조절 버튼이 배치되어 있습니다. 그리고, 오른쪽 측면에는 충전시 상태를 확인할 수 있는 램프가 배치되어 있는데, 충전시에는 Red빛을, 완충시에는 Off되고, 재생시에는 Green빛을 보여주겠습니다. 후면에는 가운데 3.5mm 규격의 오디오 잭을 비롯해 왼쪽에는 micro SD카드 삽입구가 있으며, 오른쪽에는 USB충전 케이블과 연결되는 포트가 배치되어 있겠습니다. 기본적으로 스마트폰 같은 휴대기기와 연결해 사운드를 들려주는 것은 물론, micro SD(6GB이하)만 꽂아서도 저장된 MP3 사운드를 들려주겠습니다. 밑면에는 전원 On/Off 스위치가 배치되어 있으며, 미끄럼 방지를 위해 흔히 차량 용품에 사용되는 Non-Skid Pad를 적용해 바닥과의 접지력을 높였습니다.

 

 

 

 

 

 

직접, ZM-S500을 사용해 보았습니다. 휴대기기와 바로 연결해 재생프로그램을 실행하면 바로, 사운드를 들려줍니다. 일단, 포터블 스피커답게 휴대기기 자체의 사운드보다는 높은 사운드 출력을 해줘서 기본 성능은 무난합니다. 볼륨 조절은 정확히 언급되지 않았지만, 조절 버튼을 눌러 본 결과, 28번정도에서 사운드가 Off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어서, 볼륨 조절 단계도 상세한 편이라 할 수 있습니다. 또한, 비트가 강한 사운드에선 볼륨이 높아질수록 풍성한 사운드 출력에 따른 진동 전달도 강해 진동 스피커라는 느낌도 듭니다. 그리고, 배경음과 음성적인 부분에서 음성부분이 좀 더 선명하게 들리는 편입니다. 그리고, 앞서 언급했듯이, 램프를 통해 충전시 Red, 재생시 Green LED 빛을 확인할 수 있겠습니다.

 

 

 

 

 

 

잘만에서 출시한 ZM-S500은 포터블 스피커에서도 미니 크기에 해당되어 휴대성이 다른 어떤 제품보다 강한 것이 매력입니다. 여기에 원통형의 작은 크기지만, 상세한 볼륨 조절과 충전식 내장 배터리 지원은 외부적인 전원 지원과 별도의 배터리 비용이 들지 않는다라는 점도 매리트입니다. 또한, 포터블 스피커지만, 선명한 사운드 출력과 볼륨에 따른 진동 전달도 잘 해주고 있어 휴대기기의 사운드 한계를 충분히 해결해줍니다. 다만, 출시가 3만원대라는 포터블 미니 스피커로썬 약간 높은 가격이 일부 소비자에겐 부담으로 느껴질 수도 있을 것 같습니다. 하지만, 휴대성이 강하면서 사운드부분도 충분히 충족시켜주는 제품인 만큼 구입 후 만족도는 높을 것으로 생각되는 제품입니다.

Copyright © PISCOMU. All rights reserved.

반응형

댓글

Review/Contact Us : piscomu@gmai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