큼지막한 이어(EAR), 분리형 마이크 헤드셋! - 쿨러마스터 CM STORM SONUZ

반응형

PC하드웨어 전문업체인 쿨러마스터(www.coolermaster.co.kr)는 그동안 자사의 게이밍 브랜드 CM STORM 라인업에 첫 오디오 제품으로 SIRUS 시리즈 제품을 출시했었습니다. 고급형과 보급형으로 2종을 출시했는데, 올해는 이전 모델과 전혀 다른 디자인과 모델명인 제품을 하반기 선보입니다. 바로, “SONUZ(소너즈)입니다. 그럼, 새로운 CM STORM의 헤드셋 SONUZ는 어떤 제품인지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Specification
모델명 SONUZ
드라이버 유닛 53mm
저항 헤드폰
45ohms
음압감도 헤드폰 마이크로폰
98±3dB -47dB±3
주파수 대역 헤드폰 마이크로폰
10Hz~20,000Hz 100Hz~10,000Hz
케이블 길이 2m

 

 

 

 

 

 

이번 SONUZ(소너즈) 역시 쿨러마스터 국내 공식 수입사인 파인인포메이션을 통해 출시가 되며, 그에 따라 제품 보증은 2년을 받을 수 있겠습니다. 전체적인 제품 박스 디자인은 앞서 출시했던 SIRUS와 큰 차이점이 없습니다. 내부 포장된 제품 일부는 노출시켜 보여줍니다. 이 밖에 제품 박스에는 제품 부위별 특징을 소개하고 있는데, 지름 97mm의 이어(EAR)패드, 마이크로폰, 볼륨 컨트롤가 주요 소개입니다. 그리고, 제품에 관한 기본 스펙 정보도 담고 있어 소비자가 구입 전 충분한 제품 정보를 습득할 수 있게 해주겠습니다. 박스 후면에는 제품 소개문과 함께 각 나라별 언어로 앞서 언급한 제품 특징을 소개하고 있는데, 한국어는 포함이 되어있지 않습니다. 제품 포장 역시 앞서 출시한 자사의 SIRUS 시리즈 제품들과 동일하게 제품 크기에 맞춘 포장을 했으며, 구성품은 간단하게 보증서 및 설명서만 제공됩니다.

 

 

 

 

 

 

SONUZ의 디자인을 살펴보겠습니다. 헤드셋 외부쪽 전체적인 색상은 메탈그레이 색을 이루고 있습니다. 그리고, 헤드셋 라인곡선이 이어(EAR) 부분까지 일자형으로 이루어지는 일반 헤드셋과 달리 이어(EAR)부분에 곡선 형태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이는 좌우구분을 확실히 해주면서 착용감을 최적화 해주기 위한 디자인이라 할 수 있겠습니다. 이어(EAR) 외부쪽을 살펴보면, 이어 중앙부에 브랜드명이 새겨져 있으며, 그 외곽 일부분에 메쉬 디자인을 적용했습니다. 그리고, 밑부분에 MIC(마이크) 표기를 확인할 수 있는데, 이는 고무마개로 기본 왼쪽에 장착된 마이크를 오른쪽에도 장착할 수 있게 지원을 했습니다. , 왼쪽/오른쪽 모두 마이크 사용이 가능합니다. 이번 제품의 가장 큰 특징이라 할 수 있겠습니다. 왼쪽 이어(EAR) 부분은 기본 마이크가 장착되어 있는데, 마이크 전체 고무 재질을 적용했으며, 이 중 가운데 부분은 유연성으로 사용자 입 위치에 맞춰 마이크 위치를 자유자재로 맞출 수 있겠습니다. 그리고, 마이크 분리는 마이크를 뒤로 끝까지 재친 후, 분리가 가능하겠습니다. 장착은 반대로 홈에 맞춰 끼우면 되겠습니다. 또한, 이어와 밴드부분은 전체 헤드셋 길이를 조절할 수 있는데, 10개의 홈 처리로 길이 조절이 가능하며, 최대 40mm까지 늘릴 수 있겠습니다.

 

 

 

 

 

 

이제, 헤드셋 안쪽을 살펴보겠습니다. 헤드 밴드 안쪽에는 편안한 착용감을 위해 쿠션이 적용되었는데, 커버는 부드러운 세무 재질이 적용되었습니다. 그리고, 이어(EAR) 안쪽 부분 역시 밴드 쿠션과 똑같은 방식으로 적용을 했으며, 외부와 안쪽을 독립적으로 해 착용시 사용자 착용감에 맞춰 이어(EAR) 각도 조절이 자유롭게 되겠습니다. 그리고, 쿠션 패드를 분리하면 내부에 53mm 드라이버 유닛을 확인할 수 있겠습니다. 이번엔 마이크폰 부분을 살펴보겠습니다. 마이크로폰은 볼륨 컨트롤러도 함께 탑재되어 있는데, 마이크 기능은 레버식으로 On/Off 기능을 할 수 있으며, 볼륨은 일반적인 볼륨 컨트롤인 스크롤 방식으로 지원으로 했습니다. 끝으로, 케이블 부분을 살펴보면 케이블 전체 길이는 2m로 유선 제품으로 충분한 길이를 가졌으며, 케이블 전체 깔끔하게 패브릭 슬리빙 처리를 했습니다. 그리고, 오디오 단자부분은 금도금 처리로 신호손실을 최소화 했으며, 잭 규격은 3.5mm로 일반 오디오 제품에도 호환 사용이 가능하겠습니다. 제품 총 무게는 426g(받침대 무게 140g)이 되겠습니다.

 

 

 

 

 

 

직접, SONUZ를 사용해 다양한 사운드를 들어보았습니다. 먼저, 음성이 없는 배경음 위주로 클래식 장르를 들어본 결과, 전체적으로 듣기에 무난했으며, 비트가 강한 부분에선 울림은 좋으나 사운드에 의한 진동은 약간 아쉬웠습니다. 끝으로, 일반적인 음악 장르 및 영상음, 게임 배경음 등 헤드셋을 보편적으로 사용하는 사운드 위주로 들어본 결과, 해당 프로그램을 즐기기엔 충분한 사운드 출력을 보여줬습니다. 전체적으로 착용감 역시도 이어(EAR) 지름이 97mm로 큰 만큼 귀를 감싸줘서 외부 사운드 노출이 적은 편이였습니다. 다만, 약간 무게감이 있어 소비자 입장에 따라선, 헤드셋이 무겁다라는 느낌을 받을 수 있겠다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이전 모델과는 전혀 다른 디자인으로 선보인 쿨러마스터 CM STORM SONUZ는 좌우 마이크 사용이 가능하다 즉, 분리형 마이크가 가장 큰 특징입니다. 최근, 게이밍 헤드셋을 출시하는 PC하드웨어 브랜드를 보면 좋은 헤드셋을 출시하지만, 마이크가 기본적으로 장착되어 있어 마이크 사용을 선호하지 않는 소비자 입장에선 헤드셋이 마음에 드는데, 마이크 때문에 항상 아쉬움을 가질 수 있습니다. 이런 부분에서 마이크를 분리해 사용하지 않으면, 순수 헤드셋으로도 사용이 가능해 사운드를 즐기기에 안성맞춤이라 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분리가 되는 SONUZ는 이 부분이 가능 큰 매력이 아닐까 생각됩니다. 물론, 큰 지름의 이어(EAR) 53mm 드라이버 유닛도 사운드 출력은 잘 해줘서 만족스럽고, 착용감도 좋습니다. 다만, 무게감이 있어 아쉬움이 있다라는 부분을 제외하면, 게임하면서 마이크가 걸리적거리는 소비자 입장에선 마이크를 제거해 순수 헤드셋 착용감으로 사운드를 편하게 즐길 수 있는 쿨러마스터 CM STORM SONUZ(소너즈)를 선택해보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Copyright © PISCOMU. All rights reserved.

반응형

댓글

Review/Contact Us : piscomu@gmai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