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 지역 최초 단독 입수! 국내 미출시! - ROCCAT(로켓) SAVU

반응형

독일의 유명 PC주변기기 게이밍 브랜드인 ROCCAT은 강렬한 로고만큼이나 제품 디자인의 퀄리티가 상당히 강렬한 제품으로 유명합니다. 국내에서 제품이 판매되고 있어 소비자들에게 알려지고 있는데, 올해 초 ROCCAT은 독일 Cebit 2012에서 신제품 마우스를 공개했습니다. 바로, “SAVU가 그 모델입니다. 전 세계 5월초 출시를 앞두고 있는 ROCCAT SAVU를 피스커뮤에서 전격 입수해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아시아지역 리뷰사이트를 통해서는 피스커뮤가 세계 최초입니다.)

모델명(Model) SAVU
버튼(Button) 5 Button
센서(DPI) 4000DPI
인터페이스(Interface) USB
사이즈(Size) 720mm(W)x120mm(H)
무게(Weight) 90g

 

 

 

 

SAVU의 제품 박스부터 살펴보겠습니다. 박스에는 모델명을 비롯해 다양한 정보를 얻을 수 있는데, 일단 자사의 이전 모델처럼 이번 모델 역시 레인보우(Rainbow)색의 라이트닝(Lighting) 효과를 지원하고 있으며, 센서는 최대 4000DPI, EASY-SHIFT 기술, 땀 발생이 없는 사이드그립이 대표적인 특징입니다. 물론, 이외에도 매크로 지원, 추가 버튼지원, 가벼운 무게 등의 특징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박스 측면에는 앞서 언급한 라이트닝 효과는 마우스의 후면 아랫부분임을 미리 알 수 있겠습니다. ROCCAT의 앞에 출시한 자사의 모델들 중에 Kone(+), Kova(+)에도 이 같은 라이트닝(Lighting) 효과를 지원했습니다. 또한, 제품의 기본 스펙 정보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박스 후면에는 역시 제품의 특징을 제품 이미지를 통해 부위별로 언급을 해주고 있습니다. 또한, 각 나라별로 언어로도 소개를 하고 있는데, 한국어도 포함이 되어 있어 국내 출시를 기대해 볼 수 있겠습니다. 제품 포장은 마우스 크기에 맞춘 캡(CAP)형식으로 되어 있으며, 부가 제공은 별도로 비닐 동봉이 되어 있습니다. 동봉 안에는 퀵-가이드(Quick-Guide) ID Card가 들어있습니다.

 

 

 

 

 

 

SAVU 마우스 외부 디자인을 살펴보겠습니다. 일단, 전체적인 색상은 모두 블랙(Black)으로 처리가 되어 있습니다. 마우스 형태는 좌우 비대칭형으로 오른손용 사용에 최적화를 위한 그립 형태를 갖추었습니다. 기본 버튼이 좌우 버튼은 마우스 뒷부분까지의 전체 커버와 일체형으로 처리가 되어 있습니다. 가운데, -버튼(wheel-button)은 정확한 스크롤을 위해 톱니 모양으로 처리를 했으며, 재질 또한 고무(rubber)를 사용했습니다. 참고로 마우스 버튼 스위치는 Omron사의 스위치를 사용했습니다. 마우스 좌측 버튼에는 로고(Logo)가 새겨져 있으며, 측면은 굴곡 처리로 그립시 새끼 손가락이 편하도록 했습니다. 또한, 땀 발생이 되지 않도록 표면처리는 약간 거친 느낌의 특수 코팅을 처리했습니다. 마우스 우측 역시 그립시 엄지 손가락이 편하도록 굴곡 처리를 했으며, 땀 발생 방지를 위한 특수 코팅을 적용했습니다. 그리고, 상위 가운데 부분에 2개의 버튼이 지원되고 있는데, 이 중 뒤에 버튼은 EASY-SHIFT 기능으로 키보드의 SHIFT 기능과 비슷한 역할을 합니다.  좀 더 자세히 언급하면 이 버튼을 누른 상태에서 마우스 왼쪽 버튼을 누르면 웹브라우저 뒤로(Back), 오른쪽 버튼을 누르면 앞으로(forward), -버튼을 누르면 볼륨 조절이 됩니다. 이런 조합으로 EASY-SHIFT를 사용하면 버튼 기능은 총 12가지가 되겠습니다. 물론, 게임에 매크로 기능으로도 활용을 할 수 있겠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나 제공되는 가이드를 참조하면 되겠습니다. 마우스 뒷부분에는 라이트닝 효과를 볼 수 있도록 지원을 해주고 있는데, 색상은 레인보두(Rainbow) 색상으로 순차적으로 변하면서 보여주겠습니다. 마우스 밑면에는 움직임이 부드럽도록 테프론 피트를 부착했으며, 센서는 Pro-Optic R3 최신 센서 적용으로 400/800/1600/4000dpi까지 지원을 하겠습니다. 끝으로, 케이블(Cable) 길이는 총 1.8m이며, 케이블 전체 깔끔하게 슬리빙 처리를 해놨습니다. 그리고, 인터페이스 방식은 USB 방식으로 전송제어 속도(Polling Rate) 125/250/500/1000Hz까지 지원했습니다.

 

 

 

 

 

 

실제 SAVU를 사용해 보았습니다. 일단, 그립감은 상당히 좋은 편입니다. 좋다라는 것은 그만큼 착용감이 잘 맞다라는 표현입니다. 전반적으로 마우스 전체를 감쌀 수 있어 마우스 움직임이 편하겠습니다. 그리고, 마우스 전송제어 속도는 USB포트 최대 속도인 1000Hz까지 정상적으로 잘 나오는 것을 확인할 수 있겠습니다. 또한, 마우스 후면 라이트닝 효과도 볼 수 있는데, 색상이 순차적으로 다양하게 변하는 것을 볼 수 있어 시각적인 효과를 즐길 수 있겠습니다. 특히, 라이트닝이 바로 꺼지면서 바뀌는 것이 아닌 서서히 빛이 감소하면서 바뀌는 방식이라 자연스럽겠습니다. 몇 가지 게임을 통해 마우스 포인트 속도감을 느껴보았습니다. RPG나 전략시뮬레이션 경우에는 지원되는 dpi값 중 1600dpi가 가장 쓰기에 적합했으며, FPS경우 매니아층이 아니라면 1600dpi수준으로도 무난하며, 매니아수준이라면 최대 4000dpi값으로 설정해 사용하면 적합할 것 같다라는 느낌을 받았습니다. 그 외 일반 업무용이나 서핑으로는 800 또는 1600dpi로 적용하면 적합하겠습니다. 그리고, SAVU 모델 역시 자사의 제품들처럼 프로그램이 지원됩니다. 프로그램을 통해서는 다양한 기능 구현과 설정들을 할 수 있는데, 먼저 Main Control을 통해서는 기본적인 마우스의 성능 즉, 센서 감도, 휠 속도, DPI 설정, 포인트 속도, 휠 기울기, 더블 클릭 속도를 조절할 수 있겠습니다. Button Assignment를 통해서는 마우스의 버튼 기능들을 설정할 수 있는데, 기본 버튼 설정부터 EASY-SHIFT 기능 조합의 버튼 설정까지 다양한 조합으로 설정을 할 수 있습니다. 사용자의 편의를 생각해서 지원되는 부분이라 가장 유용한 부분이라 생각됩니다. Advanced Control 메뉴를 통해서는 마우스 이동(X, Y) 감도와 전송제어 속도(Polling Rate), 앞서 본 라이트닝 관련 설정, 버튼 기능 실행시 알려주는 사운드피드백 관련을 설정할 수 있겠습니다. 특히, 라이트닝 설정은 16.8백만색상 설정 적용부터 밝기 조절까지 가능하도록 상세히 지원하고 있습니다. 마지막은 R.A.D(ROCCAT Achievements Display) 메뉴로 이 기능은 ROCCAT에서 처음 선보이는 기술입니다. R.A.D의 주요 기능은 사용자가 마우스를 사용한 패턴 정보를 통계 수치로 보여주는 역할을 합니다. 쉽게 말하면, SAVU를 사용하면서 왼쪽, 오른쪽 버튼은 몇 번 클릭했는지, -버튼은 몇 번 스크롤 했는지, EASY-SHIFT는 몇 실행했는지 등을 보여주겠습니다. 이 밖에도 UPDATE 지원을 통해 사용 프로그램의 버전을 최신으로 바꿀 수 있으며, 5개까지 저장가능한 프로파일 기능도 지원하고 있어 사용자가 마우스를 셋팅을 원하는대로 설정할 수 있겠습니다. 그리고, 무엇보다 각 나라별 언어를 지원하고 있는데, 한국어도 포함되어 있어 프로그램을 처음 접하는 사용자도 각 메뉴가 어떤 기능을 하지는 쉽게 이해할 수 있겠습니다.

 

 

 

 

 

5월 출시 예정인 ROCCAT의 새로운 게이밍 마우스 SAVU는 사용자의 입맛에 설정할 수 있는 지원이 다양하다라는 점이 가장 큰 매력입니다. 물론, 기본적으로 갖춘 퀄리티에서도 제품의 매리트를 충분히 느낄 수 있습니다. 최대 4000DPI 센서 지원, USB포트 최대 1000Hz 전송제어 속도 구현, Lighting 효과, 땀 발생 방지의 특수 코팅, 다양한 버튼 조합의 EASY-SHIFT 기능을 들 수 있습니다. 여기에 제공되는 관리 프로그램을 통해 마우스의 활용을 사용자가 원하는대로 설정할 수 있다라는 점도 제품의 성능 구현에 한 몫을 해주겠습니다. 아쉬운 점이라면, 일부 매니아층을 위해 또한 갖추고 있는 퀄리티를 감안했을 때, 무게 추 미지원과 노이즈 필터 미지원은 조금 아쉬운 부분입니다. 하지만, 마우스의 기능이나 활용면에서 사용자가 다양하게 다룰 수 있다라는 퀄리티를 생각했을 때 분명, 좋은 반응을 얻을 수 있는 제품이라 생각됩니다. 끝으로, 한국어 지원을 기본 갖추고 있어 한국 출시를 기대해 봅니다.

Copyright © PISCOMU. All rights reserved.

반응형

댓글

Review/Contact Us : piscomu@gmai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