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보자도 바르기 쉬운 써멀컴파운드! - [GELID GC-Extreme]

반응형


프로세서(CPU) 오버클럭에 있어 가장 중요한 뒷받침이 되어야 할 부분이 CPU쿨러와 써멀컴파운드입니다. 써멀컴파운드는 오버클럭으로 인한 CPU 발열을 고성능 쿨러에 빠르게 열은 전달해주는 역할로 매우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예전에는 써멀컴파운드만 단독적으로 제품을 출시하는 경향이 많았는데, 최근에는 쿨러 제조사들이 제품에 기본적으로 넉넉한 써멀컴파운드를 제공해주고 있어 예전만큼 출시하는 경향은 줄어들었습니다. GELID 역시 냉각 솔루션 전문업체로 다양한 냉각 솔루션 제품을 선보이는데, 역시 써멀컴파운드 제품도 선을 보였습니다. 오랜만에 써멀컴파운드 자체만 출시된 제품으로 GELID의 써멀컴파운드 GC-익스트림(Extreme)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Specification
밀도(g/cm³) 3.73
무게(Weight) 3.5
점도(Centipoise) 85,000
열전도도(W/MK) 8.5

 

 

 

 

 

GC-익스트림 제품 포장은 투명하게 포장되어 제품의 구성품과 형태를 바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구성품에는 써멀컴파운드와 써멀컴파운드를 바르기 쉽도록 주걱(스푼)을 제공해줍니다. 이 외에도 제품 포장에서 제품이 리뷰 사이트를 통해 좋은 평가를 받았음을 알 수 있고, 다른 모델들에 비해 성능이 우수함을 언급하고 있겠습니다. 써멀컴파운드가 담긴 용기는 주사기형태로 사용하기 편리하겠습니다. 함께 제공되는 주걱 역시 딱딱하지 않고 탄력성이 좋아 바르기 편하겠습니다. 실제 써멀컴파운드를 주걱으로 펴서 바른 결과, 뻑뻑하지 않고 너무 무르지도 않게 적당한 점도를 가져서 바르기 편했습니다. 초보자에게도 사용하기 편할 것 같습니다.

 

 

 

 

 

실제, GC-익스트림을 사용해 다른 써멀컴파운드와 비교를 해보았습니다. 시스템 기반은 쿼드코어 기반으로 기본 클럭에서보다 오버클럭을 통해 좀 더 확실히 써멀컴파운드에 따른 냉각 효과를 보도록 했습니다. 써멀컴파운드는 GC-익스트림을 포함 총 5가지 모델과 비교를 했습니다.

테스트 시스템(Test System)
CPU(프로세서) Intel Core i5-2500K(OverClock – 4.5GHz)
M/B(메인보드) ASRock P67 Extreme 4 Gen3
RAM(메모리) GeIL DDR3 2GB x 2EA(4GB)
VGA(그래픽카드) Gainward Gefroce 9500GT(Fanless)
Storage(저장장치) Zalman F-Series 60GB SSD
PSU(파워서플라이) SuperFlower  SF-500P14FG Golden Silent(Fanless)
Programs Prime 95, HWMonitor, CPU-Z, RealTemp

 

 

 

 

 

프로세서 오버클럭에서 써멀컴파운드의 열전도에 따른 냉각 성능을 비교해 본 결과, GC-익스트림이 전체 모델 중에 2번째로 좋은 성능을 보여줬습니다. 특히, LOAD보다 IDLE에서 좀 더 좋은 성능을 보여주는 것을 알 수 있겠습니다. 비교 모델 중에서 상위 수준을 보여줬기 때문에, 성능을 만족스럽다 할 수 있습니다.

 

 

 

 

 

GC-익스트림 써멀컴파운드는 적당한 점성을 가지고 있어, 초보자도 쉽게 펴서 바를 수 있다라는 점이 강점입니다. 일부 써멀컴파운드 경우 초보자들이 바르기 힘들어 애를 먹는 경우가 있는데, GC-익스트림은 이런 불편함은 없겠습니다. 또한, 성능에서도 비교모델들보다 좋은 편이기 때문에, 바르기 쉬우면서도 만족스러운 성능을 기대하는 써멀컴파운드를 찾는 소비자들에게 좋은 제품이라 할 수 있겠습니다.

Copyright © PISCOMU. All rights reserved.

반응형

댓글

Review/Contact Us : piscomu@gmai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