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댓글이벤트]세계 최초 5GHz 무선 마우스! - [Rapoo 1090P]

반응형

세계적으로 유명한 무선제품 브랜드 Rapoo(라푸)를 수입하는 국내 PC주변기기 로이체는 이번에 다양한 신제품을 대거 선보이는 이 중 무선 마우스 제품들은 세계 최초로 5GHz 무선방식을 지원한다라는 점에서 눈길을 끕니다. 기존 무선 2.4GHz보다 훨씬 범위가 넓고 간섭이 없다는 5GHz 무선 방식의 Rapoo 무선 마우스 중 그 첫 번째로 1090P를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Specification
모델명 1090P
센서 (Optical)
버튼 수 3
최대 해상도 1000DPI
연결방식 무선 5.8GHz
사이즈 60x98mm

 

 

 

1090P 제품 포장은 투명 박스 포장식으로 제품의 디자인을 그대로 공개하고 있습니다. 소비자 입장에선 구입시 디자인 부분이 한몫을 하기 때문에 구입에 충분한 도움을 준다 할 수 있겠습니다.

 

 

 

박스 후면에는 제품에 관한 주요 특징을 소개하고 있는데, 대표적으로 5GHz 무선 방식과 9개월의 긴 배터리 수명, 그리고 대중적으로 가장 무난하게 포인트감을 느낄 수 있는 1000DPI 해상도 지원을 언급하고 있겠습니다. 그리고, 수입사인 로이체를 통해 1년의 제품 기간도 보장발 수 있겠습니다.

 

 

 

 

제품 구성에는 설명서, 마우스, 그리고 나노 기술이 적용되어 상당히 작은 크기를 가진 USB 수신기로 이루어져 있겠습니다.

 

 

 

 

이번 1090P는 블루/블랙/레드 총 3가지 색상으로 국내 출시되었습니다. 소비자의 선택폭 또한 넓다 할 수 있겠습니다. 마우스는 좌우대칭형 디자인으로 기본 좌우 버튼과 가운데 휠-버튼까지 총 3개의 버튼을 지원하며, -버튼 경우 정확한 스크롤을 위해 톱니 바퀴으로 처리를 했습니다. 그리고, 후면 그립부분에는 제조사 로고가 새겨져 있겠습니다. 마우스 가운데 부분의 작은 홈은 배터리를 교체하기 위한 커버 분리부분으로 뒤로 밀어내면 커버를 분리할 수 있습니다. 배터리가 들어가는 내부에는 AA건전지 1개가 소모되며, 기본적으로 제공을 해주고 있겠습니다. 또한, 휴대시 또는 사용하지 않을 시 USB 수신기를 수납할 수 있도록해 분실 방지도 해주겠습니다. 마우스 테두리 부분은 라인을 따라 하이그로시 광택처리를 해 커버 색상과 더불어 좀 더 고급스러운 느낌을 주겠습니다. 마우스 밑면에는 부드러운 움직임을 위해 각 모서리 부분에 테프론 피트를 기본 부착했으며, 왼쪽 상위에 커넥터 스위치, 그 아래 1000DPI 지원의 센서가 위치해 있겠습니다.

 

 

 

 

 

 

1090P를 사용해 보았습니다. USB 수신기를 PC 혹은 노트북에 연결만 하면 플러그앤플레이 방식이라 자동적으로 드라이버를 잡고 바로 사용이 가능하겠습니다. 그립감은 마우스 자체가 사람의 표준 손 크기에 맞춘 사이즈라 무난한 편입니다. 손이 작거나 큰 사람이라도 큰 불편함은 없겠습니다. 또한, 마우스 움직임이 많은 편집 작업 경우에도 포인트 움직임이나 클릭감 역시 무난합니다. 포인트 움직임은 빠르거나 느리지 않고 적당해서 별도의 제어판을 통해 속도 조절을 할 필요는 없겠습니다. 클릭 역시 가벼운 편이라 오랫동안 클릭해도 손가락에 부담감이 없겠습니다. 해상도 1000DPI를 지원하기 때문에 게임 매니아에겐 다소 부족함이 있지만, 일반 사용자라면 게임용으로도 무난하게 사용이 가능할 것으로 판단됩니다. 또한, 사용기간 동안 수신끊김이 한 번 발생하지 않아 세계적인 무선 브랜드임을 다시 느낄 수 있었습니다.

 

 

 

 

 

이번에 출시된 Rapoo의 세계 최초 5GHz 마우스 중 하나인 1090P는 대중적으로 사랑을 받을 수 있는 제품이라 생각됩니다. 함께 출시된 모델 중에 보급형에 속한 편이며, 마우스 크기나 해상도 지원이 특정 매니아층이 아닌 대중적인 소비자 입장을 겨냥해 표준 크기, 표준 DPI 컨셉으로 지원하기 때문입니다. 따라서, 사용감에 있어서도 큰 불편함 없이 무난하다 느낄 수 있습니다. 여기에 9개월의 배터리 수명과 5GHz 무선으로 기존 2.4GHz 무선보다 간섭의 영향을 받지 않는다라는 점도 구입에 한 몫을 해줄 것으로 생각됩니다. 조금 아쉽다면, 배터리 교체를 위한 커버 분리가 걸쇄식이라 조금 불편할 수 있다라는 점을 들 수 있습니다. 그래도, USB 수신기 수납공간도 지원돼 휴대에도 편리하기 때문에 신호에 간섭없는 무선 마우스를 찾고 있다면, Rapoo !090P를 생각해보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Copyright © PISCOMU. All rights reserved.

반응형

댓글

Review/Contact Us : piscomu@gmai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