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1채널 중저음 매력이 잘 느껴지는 스피커! - 보노보스 BOS-BS310 Magnum

반응형

일반적으로 PC구입시 스피커 브랜드를 생각하면 글러벌 업체 브리츠를 많이 떠올려서 구입한다. 하지만, 국내에서도 브리츠만큼이나 탄탄하게 스피커만 전문으로 높은 인지도를 쌓고 있는 업체가 있다. 바로, 보노보스. 보노보스는 오직 스피커분야 한 길만을 추구해보면서 국내 브랜드로 탄탄한 명성을 얻고 있는데, 최근 보노보스에서 긴 시간을 두고 완성한 2.1채널 보급형 스피커를 출시했다. 바로 BOS-BS310 매크넘(Magnum)이 그 주인공이다. 그럼, 보노보스의 BOS-BS310 매그넘을 살펴보도록 하자.

 

 

 

 

BOS-BS310 매그넘의 제품 박스에는 제조사명과 모델명을 비롯해, 제품 디자인을 일부 삽입해 제품의 주요 특징을 언급해주고 있다.

 

 

 

그 중 대표적인 특징이 뒤에서 확인하겠지만, 유선 리모컨 컨트롤이다. 볼륨조절부터 Bass조절까지 갖추고 있는데, 뒤에서 좀 더 자세히 다루고, 이 밖에 제품 박스에선 제품의 기본 정보도 확인할 수 있어, 소비자가 구입시 도움이 되겠다.

 

 

 

앞서, 영문으로 소개한 특징은 국산 브랜드인만큼 한국어로도 표기를 하고 있는데, 역시 유선 리코컨 컨트롤과 LED 라이트닝, 엠프의 설계, 최적화된 베이스를 주요로 언급하고 있다.

 

 

 

제품 포장은 파손방지를 위해 제품 크기에 맞춰 2단 구조로 아래에는 서브 우퍼가 위에는 위성 스피커가 포장되어있다. 제품 구성은 서브 우퍼, 위성 스피커, 설명서로 이루어져 있다.

 

 

 

 

이제, BOS-BS310 매그넘의 외형을 살펴보는데, 먼저 서브 우퍼부터 살펴보자.

 

 

 

서브 우퍼 경우 중저음 음역대를 가장 잘 표현할 수 있는 고밀도 MDF소재의 인클로저 방식으로 설계가 되었다. 그리고, 기존 스피커들과는 조금 달리 음의 웅장함과 파워풀한 효과와 중저음 출력시 잡음을 최소화 해주는 덕트가 전면에 배치되어 있다. 그리고, 덕트 바로 아래에는 제조사 로고가 새겨져 있다.

 

 

 

그리고, 역시 기존 스피커들과 달리 서브 우퍼의 받침이 약 25mm로 높은데, 그 이유는 바로 우퍼가 아래에 위치해 있기 때문이다. 이렇게 하향 방향으로 우퍼가 설치된 시스템을 다운 파이어링(Down Firing) 시스템이라 하는데 출력되는 사운드를 반사해 울림과 저음을 강하게 해주는 효과가 있겠다.

 

 

 

서브 우퍼 후면에는 연결된 전원 케이블 및 유선 리모컨/오디오 케이블과 위성 스피커와 연결되는 포트 그리고 전원 버튼이 위치해 있겠다.

 

 

 

서브 우퍼에 연결된 유선 리모컨은 원뿔형 디자인으로 다이얼 방식으로 볼륨을 할 수 있다. 뒤에서 확인하겠지만, 작동시 원뿔안에 Blue LED효과를 볼 수 있다. 그리고, 후면에는 음소거 버큰과 함게 EAR 포트와 베이스(Bass) 조절 휠을 확인할 수 있다. 그리고, 미끄럼 방지를 위해 바닥에는 고무패드가 기본 부착되어있다. 사용법은 제공되는 설명서를 참조하면 쉽게 이해할 수 있다.

 

 

 

유선 리모컨 케이블 길이는 약 1.5m로 어느 위치에서 조절할 수 있는 충분한 길이를 가지고 있겠다.

 

 

 

이번엔 위성 스피커를 살펴보는데, 서브 우퍼와 같이 블랙이며 베젤부분은 하이그로시 광택처리로 고급스러운 느낌을 살리며, 가운데는 메쉬 처리의 메탈 유닛커버가 적용되었다.

 

 

 

위성 스피커 역시 바닥에는 미끄럼 및 진동소음 최소화를 위해 고무패드 받침이 기본 부착되어 있으며, 케이블은 하나로 처리가 되었다.

 

 

 


 

실제, BOS-BS310 매그넘을 사용해보자. 일단, 스피커의 전원을 켜면 앞서 언급한 유선 리모컨 원뿔 안에 삼각 모양의 Blue LED가 들어온다. 음소거(Mute)를 비활성화(Off) 하지 않으면 더 밝은 빛을 내고, 활성화(On)하면 밝기가 조금 줄어드는 효과를 보여준다.

 

 

음악, 영상, 게임을 실행하면서 BOS-BS310 매그넘의 사운드 처리 느낌을 말하자면, Bass에 대한 구분이 잘 나타났다. Bass를 낮게 했을 때, 음성의 선명함과 높게 했을 때 배경음의 웅장함을 느낄 수 있다. 특히, Bass를 높게 했을 때, 음의 파워풀함과 진동이 더 강하게 잘 전달되는데, 이는 앞서 언급한 서브 우퍼의 다운 파이어링 시스템 효과로 볼 수 있겠다. 또한, 높은 볼륨에서도 찢어지는 음이 발생하지 않아, 전체적으로 사운드 처리 능력은 만족스럽다 할 수 있겠다.

 

 

 

 

이번에 출시된 보노보스의 BOS-BS310 매그넘은 긴 시간 준비한 제품이라 2.1채널 스피커의 중저음 매력을 잘 보여준다. MDF 인클로저와 다운 파이어링 시스템이 사운드 처리 뒷받침을 잘 해주고, 유선 리모컨 지원으로 어떤 위치에 놓고 사용해도 사용자가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다라는 점과 유선 리모컨에 음소거, 베이스, EAR 모두 조절 지원이 된다라는 점도 제품의 장점이다. 조금 아쉬운 점이라면 Treble(고음)까지 지원되었으면 더 좋지 않았을까 생각해보지만, 추가적인 가격상승과 보급형 컨셉이라는 점에서 보면 크게 아쉬운 점은 아니다. 국산 스피커 브랜드의 명성으로 오랜 시간 준비한 제품인 만큼 만족스러운 2.1채널 PC스피커를 찾는 소비자들에게 추천한다.

 

 

Copyright © PISCOMU. All rights reserved.

반응형

댓글

Review/Contact Us : piscomu@gmai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