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Today167
  • Yesterday190
  • Total1,609,543

모니터 기능은 기본! TV와 외부기기까지! - 오리온정보통신 럭셔리 2700HTV

| 2011.11.25 11:41

불과 몇 년 전까지만 하더라도, 모니터 시장과 TV시장에는 경계가 있었다. 하지만, 최근 스마트 열풍으로 이는 모니터 시장과 TV시장의 경계를 허물기 시작했고, 최근 들어 모니터와 TV와의 경계는 없다할 정도로 모니터 업체들 역시 TV기능을 담은 제품들을 많이 선보이기 시작했다. 국내 모니터 전문업체 오리온정보통신 역시 예외는 아니다. 최근 오리온정보통신은 27인치 LED모니터에 TV기능이 들어간 럭셔리 2700HTV를 출시했다. 그럼, 오리온정보통신의 27인치 LED모니터 TV 모델 럭셔리 2700HTV”를 살펴보도록 하자.


이번에 출시된 오리온정보통신의 럭셔리 2700HTV 27인치 크기만큼이나 제품 박스 크기도 한 크기한다. 하지만, 이동수단이 편하도록 박스 손잡이를 지원해주고 있겠다.

 

제품 박스에는 제품의 크기부터 제품의 특징에 관한 문구들이 실려있는데, 대표적으로 이번 제품이 친환경 제품이라는 점과 소비자에게 있어 신뢰감을 주는 제품 보증 기간이 무상 2년이라는 점이 눈에 띈다. 사실상 소비자 입장에서 보증 기간만큼 중요한 것은 없기 때문이다.

 

그리고, 박스 측면에는 좀 더 자세하게 제품 기본 정보를 소개하고 있는데, 이 부분들은 곧 뒤에서 확인을 해보도록 하겠다. 이외에도 언제든지 제품에 문제가 있을 시, 서비스를 받을 수 있는 전국 고객지원센터도 소개하고 있어, 소비자들은 이점 또한 참조하면 좋을 것으로 생각된다.

 

제품 포장은 다른 모니터 제품들과 마찬가지로 크기에 맞춘 스티로폼 포장식으로 제품 파손 방지를 해주고 있다. 설명서를 비롯한 구성품 지원에는 DVI-HDMI 케이블, 오디오 케이블, 전원 어댑터 및 케이블, 리모컨, AAA건전지, 모니터와 받침대를 연결할 핸드스크류가 제공된다.

 

제품 초기상태에선 모니터와 스탠드가 분리되어 있기 때문에 이를 결합 장착해줘야 하는데, 설명서에 결합법이 잘 나와있기 때문에 초보자도 어렵지 않게 장착할 수 있겠다. 방법은 간단하다 모니터와 스탠드를 서로 홈에 맞춰 끼운 후, 앞서 구성품에서 본 스크류를 이용하면 된다.

 

이제, 럭셔리 2700HTV 외형을 살펴보자. 본 제품은 27인치 크기라는 것을 앞서 말했다. 전체적인 색상은 모니터의 기본색상이라 할 수 있는 블랙 색상이지만, 조금 밋밋한 느낌을 해결하기 위해 베젤 하단부분에는 투명 아크릴 디자인처리가 되어있겠다.

 

베젤 왼쪽 상단에는 LED 제품 강조와 함께 앞서 확인한 친환경 제품 인증마크가 있으며, 그 아래 왼쪽 하단에는 모니터 전원을 확인할 수 있는 램프가 위치하고 있겠다. 그리고, 럭셔리 2700HTV에 적용된 패널은 TN 패널이면서 빛 반사가 적은 논-글래어 패널이 되겠다. 일반, 모니터 기능만 있다면 논-글래어와 글래어 차이를 굳이 따지지 않아도 되겠지만, TV기능이 있는 모델이기에 TV시청을 고려한다면 글래어보다 논-글래어 패널이 더 화면 시청을 하기에 적합하다 할 수 있겠다.

 

럭셔리 2700HTV 측면을 살펴보면, 우측(전면시)에는 메뉴 버튼들이 위치해 있는데, 각 메뉴버튼 기능은 설명서를 참조하면 쉽게 이해가 된다. 하지만, 굳이 이 메뉴버튼을 수동으로 사용할 필요는 없다. 왜냐하면 제공되는 리모컨에 이 기능이 모두 들어가 있기 때문에 리모컨만으로도 모든 조절이 가능하겠다.

 

이 밖에도, 이번 럭셔리 2700HTV는 부가 기능으로 틸트(후방향 10°가량) 기능과 스위블(좌우 약 10°가량)을 지원해주고 있어, 사용자가 보는 시각 높이나 방향에 따라 조절이 가능하겠다.

 

럭셔리 2700HTV의 후면을 살펴보면, 중앙에는 벽걸이나 다기능 스탠드를 사용할 수 있도록 VESA 규격홀이 지원되고 있으며, 상위에는 내부 열이 배출될 수 있도록 에어홀 처리가 되어있다. 그 아래에는 내부 스피커 사운드 출력을 위해 역시 홀처리가 되어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겠다.

 

끝으로, 럭셔리 2700HTV의 포트 지원을 살펴보면, 왼쪽부터 헤드폰 단자, RF안테나, 컴포지트, 컴포넌트, 오디오 단자, D-SUB, HDMI 2, USB 포트, 전원 단자 순으로 배열되어 있다. 기본적으로 오디오 연결외에도 해드셋 연결이 가능하다라는 점과 2개의 HDMI 지원이 눈에 띄는데, 앞서 구성품에서 DVI-HDMI 케이블이 제공된 점을 알 수 있겠다. 그리고, USB 포트는 앞으로 제품의 펌웨어 업데이트를 위해 지원되는 것이기 때문에 제조사의 꾸준한 펌웨어 업데이트 지원도 기대를 해볼 수 있겠다.

 

그리고, 최근 모니터를 비롯한 가전기기 전파인증에 대한 단속이 강화되고 있는데, 이번 오리온정보통신의 럭셔리 2700HTV는 이미 전파인증을 마친 상태이다. 이는 국립전파연구원 홈페이지를 통해 검색 확인할 수 있겠다. 최근, 이런 전파인증을 받지 않고 온라인/오프라인 매장에 싼 가격으로 제품을 판매하는 경우가 있는데, 이런 제품은 사실상 서비스 받기가 힘들기 때문에 소비자들은 이런 부분도 앞으로 구입시 확인할 필요가 있겠다.


※성능/결론편 보기 -
http://www.piscomu.com/19651 

Copyright © PISCOMU. All rights reserved.<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추천/구독해주시면 더많은 좋은 정보/리뷰로 보답하겠습니다.  
TAG//,
 English flag Japanese flag Chinese (Simplified) flag German flag France flag Italy flag Espana flag Brazil flag
맞춤검색
free counter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