잘만의 첫 고성능 SSD시리즈 모델! - Zalman(잘만) SSD F시리즈(Series)

반응형

국내 냉각솔루션 전문업체 ㈜잘만테크(

www.zalman.co.kr

)는 그동안 쿨러와 케이스 시장에 주력하는 모습을 보여줬다. 하지만, 최근 SSD시장 활성화가 높아지면, 잘만테크 역시 SSD시장에 뛰어들었다. 그리고, 최근 S-ATA 6Gb/s 지원의 SSD 제품도 출시를 하는데 바로, SSD F시리즈가 그 모델이다. 그럼, 잘만의 최신 SSD 제품, SSD F시리즈를 살펴보도록 하자. (본 리뷰 SSD용량은 64GB 모델이 되겠다.)

 

 

 

 

이번에 출시된 잘만의 SSD F시리즈는 현재 가장 최신 지원인 S-ATA 6Gb/s를 지원한다. 그리고, 이 지원을 위해 컨트롤칩셋은 샌드포스 칩셋이 적용된 것을 제품 박스를 통해 확인할 수 있겠다. 이 밖에도, 최신 운영체제인 윈도우 7 AHCI 모드에 최적화 되었음을 소개하고 있겠다.

 

 

박스 후면에는 이번 제품에 대한 주요 특징을 각 나라별 언어로 언급하고 있는데, 한국어 역시 기본 포함되어있다. 제품 포장은 크기에 맞춘 캡(CAP) 방식으로 간단하게 포장이 되어있다. 사실상 SSD가 충격에 강한 것이 특징이라 간단한 포장이 불만사항은 아니겠다.

 

 

 

제품을 살펴보면, 전체적인 커버는 자체 발열 해결을 위해 다른 SSD 제품들과 마찬가지로 알루미늄 재질이 사용되었으며, 표면처리에는 아노다이징 공법이 적용되었다. 전면에는 제품 모델명 및 스티커 부착과 아래에는 S-ATA 인터페이스를 확인할 수 있겠다.

 

 

커버를 분리해 내부를 잠깐 살펴보면, 앞서 언급했듯이 이번 S-ATA 6Gb/s 지원을 위해 컨트롤칩셋에는 샌드포스 SF-2281칩셋이 적용된 것을 확인할 수 있다. 현재, 고성능 SSD 제품들에는 이 칩셋이 가장 많이 적용되고 있겠다. SF-2281칩셋은 최대 읽기/쓰기가 500MB/s를 넘는다. 낸드플래시는 총 8(64GB)가 적용되었다.

 

 

실제, 잘만 SSD F시리즈를 사용해보자. 일단, 제품의 기본 스펙 정보를 확인해보는데, CrystalDiskInfo를 통해 확인한 F시리즈의 스펙은 앞서 언급한 S-ATA 6Gb/s 지원과 SSD 고성능 지원 및 유지를 위한 NCQ, TRIM 기술이 지원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겠다.

 

 

앞서도 언급했듯이, SSD F AHCI모드에 최적화 되어있다. 대부분의 SSD들이 제 속도를 내기 위해서는 AHCI를 활성화 시켜줘야한다. 잘만 SSD F시리즈 역시 AHCI를 비활성화할 때와 활성화 할 때 차이가 있는 것을 확인했기 때문에, 사용시에는 AHCI를 활성화 해야겠다. 순차적인 전송률로는 제품에서 표기하는 최대 읽기/쓰기에 근접한 결과를 보여줬다.

 

 

추가적인 프로그램에서도 SSD F시리즈의 최대 읽기/쓰기는 스펙에서 언급한 수치까지는 나오지 않았지만, 적용된 샌드포스 칩셋의 스펙에 맞게는 나오기 때문에, 전송 속도 능력은 무난한 편이라 할 수 있겠다.

 

 

 

 

이번에 출시된 잘만의 SSD F시리즈는 현재 최고 성능을 내놓은 SSD 제품들에 적용되는 샌드포스 칩셋 적용으로 S-ATA 6Gb/s를 지원한다. 그리고, 이게 맞게 성능 또한 역시 무난하게 잘 보여주고 있다. 또한, 알루미늄 재질 자체 커버로 발열 해결과 3년 제품 보증 기간 등 그동안의 잘만 제품 품질에 대한 노력이 이번 제품에서도 잘 보여진다. 잘만의 첫 고성능 SSD모델로 경쟁이 점점 치열해지는 SSD시장에서 가격적인면만 소비자를 사로잡으면, 좋은 반응과 앞으로 SSD시장에서도 쿨러시장만큼 좋은 입지를 자리잡을 수 있을거라 생각된다.

Copyright © PISCOMU. All rights reserved.

반응형

댓글

Review/Contact Us : piscomu@gmai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