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격부담없은 가성비 23인치 모니터! - 오리온텔레콤 포탈리온 OTL2302W

반응형

최근 모니터 시장은 스마트 열풍으로 TV시장과 경계가 모호해졌다. 그만큼 모니터 가격도 많이 낮아졌는데, 현재 보급형이라 할 수 있는 23인치 제품들은 20만원에서 20만원 미만대로 출시되고 있다. 소비자 입장에서 지금 모니터 구입을 하기에 적적할 시기라 할 수 있다. 모니터 전문업체 ㈜오리온텔레콤 역시 이런 시장변화에 맞춰 20만원도 안되는 저렴한 가격에 23인치 모니터 포탈리온 OTL2302W를 출시했다. 그럼, 오리온텔레콤의 포탈리온 OTL2302W를 살펴보도록 하자.

 

 

 

 

포탈리온 2302W 23인치 모델로 제품 박스를 통해 모니터의 해상도 지원을 바로 확인할 수 있고, 4 A/S 보장도 확인할 수 있어 제품에 신뢰감을 주겠다. 그리고, 제조사의 포탈리온 브랜드 명칭에 대해서도 자세히 언급해주고 있다.

 

 

제품 박스는 상당히 얇은 편이라 무게감 크지 않다. 그래서, 제품 운방시 편하도록 박스 손잡이를 지원해주고 있다. 박스 측면에는 제품에 관한 문의사항을 언제라도 할 수 있게 고객지원센터 번호를 알려주고 있으며, 기본적인 제품의 스펙 정보도 확인할 수 있겠다.

 

 

제품 포장은 제품 크기에 맞춰 양쪽에 스티로폼을 끼운 방식으로 충격방지로 제품을 보호 해주겠다. 구성품 지원에는 설명서를 비롯해, D-SUB 케이블, DVI 케이블, 전원 케이블이 지원되겠다.

 

 

제품 개봉시 초기상태에선 모니터와 받침대가 분리되어 있는데, 별도의 스크류 사용없이 홈끼리 맞추는 방식이라 조립은 초보자라도 상당히 쉽겠다.

 

 

포탈리온 OTL2302W의 전반적인 디자인 색상은 일반 모니터와 마찬가지로 블랙색으로 디자인 되었다. 또한, 전체적인 베젤부분과 받침대 부분 모두 고급스러운 느낌을 주기 위해 하이그로시 광택처리가 되었다.

 

 

베젤 부분 왼쪽에는 LED모니터임을 강조하는 스티커가 부착되어있으며, 베젤 하단 중앙에는 브랜드 로고가 새겨져 있다. 그리고 오른쪽 하단에는 OSD관련 메뉴를 다루고 전원을 On/Off 할 수 있는 버튼이 위치해 있겠다.

 

 

포탈리온 OTL2302W은 앞서 제품 박스에서도 확인했듯이 23인치 크기에 해상도 지원은 최대 1920x1080이 되겠다. 보급형 모델답게 가장 적합한 해상도 지원을 해주고 있다. 패널은 빛반사 적은 논-글래어 패널이 적용되었다.

 

 

또한, 포탈리온 OTL2302W는 사용자의 눈높이 조절을 위해 틸트 기능을 지원해주는데 전면으로 약 5°가랑 후방향으로 약 10°가량 조절이 가능하겠다.

 

 

포탈리온 OTL2302W의 모니터 후면을 살펴보면 상하위치에 각각 에어홀 처리로 내부 발열을 배출하도록 했으며, 중앙위치에는 전원 연결 단자를 비롯해 모니터 출력 포트 D-SUB, DVI 포트가 지원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겠다. 그리고, 받침대 밑면에는 미끄럼방지를 위해 4곳에 고무패드를 부착해놓았다.

 

 

그리고, 이번 포탈리온 OTL2302W는 이전 모델들과 마찬가지로 방송통신위원회를 통해 전파인증을 받았다. 최근 이런 전파인증을 받지 않고 오프라인 매장이나 온라인 시장에서 싼 가격에 정보통신기기들이 판매되고 있는데 이는 엄연히 불법이다. 추후 제품 서비스를 받기도 어렵다. 그래서, 최근 단속이 강화되고 있는데, 포탈리온 OTL2302W는 정식으로 인증을 받은 제품이라 소비자에게 신뢰감과 서비스를 보장해주겠다. 인증확인은 국립전파연구원(www.rra.go.kr

) 홈페이지를 통해 검색 확인할 수 있겠다.

 

 

 

 

 

포탈리온 OTL2302W를 실제 사용해보자. 먼저, OSD메뉴를 살펴보면 한국어 지원으로 쉽게 메뉴들 기능을 확인할 수 있다. 색상조절부터, 색온도, OSD, 언어, MISC 메뉴를 확인할 수 있는데, 색상조절에는 밝기, 명암, 동적명암비를 조절할 수 있고, 색온도에선 테마별(온화함/차가움)과 사용자 색상 조절이 가능하다. OSD OSD 메뉴를 조절하는 기능이며, 언어 지원에는 한국어 외에도 여러 나라 언어를 지원한다. MISC는 공장 초기화 설정과 화면 비율(4:3/16:9)을 조절할 수 있겠다. 또한, 포탈리온 OTL2302W의 기본적인 스크린 테시트를 통해서도 왜곡이나 색변조, 색재현, 응답속도에 대한 초기 불량도 없음을 확인할 수 있었다.

 

 

 

 

 

실생활 사용으로 포탈리온 OTL2302W를 통해 게임을 실행해본 결과, 응답속도 5ms 지원으로 FSP장르 같은 게임도 전문게이머 아니라면, 일반 사용자들에게는 충분한 것을 느낄 수 있었다. 또한, 포탈리온 OTL2302W의 패널이 TN패널이라 좌우 시야각이 IPS VA패널보다 조금 떨어지지만 그래도 170°를 확보하고 있어 일반 사용자들에게는 무난한 시야각이라 할 수 있겠다. 끝으로, 포탈리온 OTL2302W의 소비전력과 대기전력을 확인해본 결과, 소비전력은 약 25W, 대기전력은 1W 미만을 보여줘서 LED백라이트의 장점과 에너지효율을 잘 보여줬다.

 

 

 

 

 

이번에 출시된 오리온텔레콤의 포탈리온 OTL2302W는 현재 가장 보급형 모델이라 할 수 있는 23인치 모델에 가격은 16만원대 출시라는 점이 가장 매력적인 부분이다. 물론, TN패널 적용이지만, 그동안 중소브랜드에서 인지도가 높게 쌓인 오리온텔레콤의 명성이 있어 제품의 품질과 서비스에 신뢰감줘도 괜찮겠다. LED백라이트 적용으로 에너지효율 역시 상당히 좋다라는 점도 이 제품에 매력이다. 조금 아쉽다면 일반 사용자겨냥으로 출시되었기 때문에, 스피커 지원까지 되었으면 좋지 않았을까 생각해본다. 그래서, 23인치 모델에 저렴한 가격, 브랜드 인지도로 믿을 수 있는 제품이라 PC구입시 가격부담을 줄인 모니터를 구입하고 싶다면, 오리온텔레콤의 포탈리온 OTL2302W에 눈을 돌려보는 것도 좋겠다.

Copyright © PISCOMU. All rights reserved.
반응형

댓글

Review/Contact Us : piscomu@gmai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