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환성 넓은 모바일 멀티젠더 케이블! - [XSTEEL(엑스틸) 시스템 트리플 케이블]

반응형

작년부터 열풍을 몰고 온 스마트폰/타블렛PC 시장은 올해 그 영역을 더 넓히고 있다. 특히, 악세서리 시장도 급속도로 퍼지고 있는데, 이 중 게임 주변기기로 예전부터 유명했던 업체 ㈜조이트론의 엑스틸(XSTEEL) 역시 스마트폰 및 타블렛PC 관련 악세서리 제품들을 많이 선보이고 있다. 그럼, 엑스틸의 제품 중 휴대기기 연결 케이블인 시스템 트리플 케이블을 살펴보도록 하자.

 

 

 

 

 

시스템 트리플 케이블은 모바일 및 스마트폰, 타블렛PC, MP3 등 휴대기기를 PC 같은 제품에 연결해주는 케이블이다. 제품 박스에는 이런 케이블의 호환성을 알려주고 있는데, 스마트폰/타블렛PC의 대표주자인 애플 제품과 타사의 스마트폰, MP3나 디지털카메라와 연결 호환이 가능하다. 그리고 기본적으로 케이블은 충전과 데이터 연결 역할을 해주겠다.

 

 

이는 제품 박스 후면을 통해 좀 더 자세히 확인할 수 있고, 제품의 특징과 주의사항도 확인할 수 있겠다.

 

 

케이블을 살펴보면, 한쪽에는 기본 USB 단자를 갖추고 있으며, 반대편에는 휴대기기들과 연결되는 단자들을 갖추고 있는데, 가장 앞쪽에는 애플사의 제품과 연결되는 30pin 단자가 되겠다. 그리고, 그 뒤로는 앞쪽으로 조금씩 밀면 다른 휴대기기들과 연결되는 규격이 다른 단자들이 나오는 것을 확인할 수 있겠다.

 

 

가운데는 최근 애플외 타사의 스마트폰에 적용되고 있는 마이크로 5pin 단자가, 그 뒤에는 USB 단자 중 작은 미니 5pin 단자임을 확인할 수 있겠다.

 

 

각 단자들은 바로 앞 단자들과 다시 연결되는 젠더방식으로 연결이 되고 분리가 되겠다. , 자신이 연결할 휴대기기에 맞춰 젠더를 분리해 연결 사용하면 되는 것이다.

 

 

케이블 경우는 잡았다 놓으면 자유자재로 원하는 길이로 조절할 수 있는 자동감김(Retractable) 방식으로 총 길이는 80cm가 되겠다. 어떤 제품을 연결해도 충분한 길이가 되겠다.

 

 

엑스틸의 시스템 트리플 케이블의 1차적인 연결은 애플사의 제품이지만, 앞서도 확인했듯이, 애플이외의 타사 스마트폰이나 외장 저장장치나 포터블스피터 같은 휴대기기와 연결이 가능하다. 사용함에 있어서는 큰 불편사항은 없겠다. 충전과 데이터 연결 역할 2가지 모두 가능하기 때문에 다양한 용도로 사용이 가능하겠다.

 

 

 

 

엑스틸의 시스템 트리플 케이블의 가장 큰 특징은 폭넓은 호환성이다. 예전부터 모바일 시장에 데이터 연결 케이블들은 오로지 모바일만 연결할 수 있는 1가지 기능으로 제한적이였다. 이는 스마트폰 시장으로 넘어오면서도 경쟁사들끼리 여전히 1종만 지원하고 있다. 하지만, 엑스틸은 애플사나 타사의 스마트폰 및 타블렛PC는 물론 일반적인 휴대기기의 USB 연결까지 지원을 해주고 있어 3가지 연결로써 아주 호환성 폭이 넓다. 또한, 충전과 데이터 연결 역할 모두 가지고 있기 때문에 다양하게 사용할 수 있고, 사용자 편의를 위한 자동감김 케이블 조절 역시 이 제품을 만든 제조사의 노력이 잘 보여진다. 매번 1종만 지원하는 케이블 구입할려니 고민되던 소비자들에게 엑스틸의 3종 시스템 트리플 케이블은 그야말로 가격대 최고의 케이블이라 할 수 있어 적극 추천하고 싶다.

Copyright © PISCOMU. All rights reserved.
반응형

댓글

Review/Contact Us : piscomu@gmail.com